Conflux, 네트워크 첫 단계 론칭

새로운 시작, 새로운 여정

뉴스 제공
Conflux
2020-05-13 17:39
China--(뉴스와이어)--Conflux 네트워크 첫 단계(Pontus)가 정식 론칭했다.

이를 통해 Conflux는 네트워크 생태계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안정적이고 보안성이 뛰어난 테스트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네트워크 첫 단계 론칭은 사용자들이 Conflux 고성능 하부 네트워크 및 생태계 서비스에 정식으로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Conflux는 1년 이상 1.0 버전의 테스트 네트워크에서 점진적인 업그레이드를 진행했고 현재 5.0 버전으로 발전했다. Conflux 팀 구성원들은 계속된 업그레이드에 심혈을 기울여 Conflux 네트워크의 성장을 이끌었다. Conflux는 이번 네트워크 첫 단계 발표는 그동안 Conflux에 관심을 주신 여러 업계 인사들에 보여주는 성적표라며 Conflux의 모든 성과는 사용자 및 여러 파트너의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이뤄낸 성과라고 밝혔다.

Conflux는 항상 어떤 기술보다도 보안을 최우선으로 생각한다. 사용자 및 파트너의 자산 및 데이터 안전을 보장하는 것은 Conflux 네트워크의 핵심 사명 중 하나이다. 이번 론칭에서 안정적인 하부 네트워크 환경을 제공해 Conflux 생태계 협력 파트너들이 DApp 개발을 테스트하도록 하는 것은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 Conflux는 첫 단계가 아직 완벽하지 않다는 것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사용자들이 Conflux 네트워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Conflux를 더욱 발전시키기를 바란다고 설명했다.

◇Pontus - Conflux DEX 생태

Conflux는 Pontus 단계에서 Conflux DEX 생태계를 정식으로 활성화했다. 이로써 더욱 안전하고 안정적이며 편리한 DEX 프레임워크를 향한 첫걸음을 내디뎠다. Conflux는 세 가지 기본 기능에 대한 개발 및 유지 보수를 지원한다. △크로스체인 자산 프로토콜 ShuttleFlow △DEX이중 프로토콜: 온체인(On-Chain) 결제 프로토콜 BoomFlow & 오프체인 매칭 프로토콜MatchFlow △Flash Swap, 가격 제한 서비스를 포함한 부가가치 서비스가 그것이다.

Conflux DEX 생태계의 전체적인 프레임워크는 다음과 같다.

여러 가지 거래쌍의 빠른 매칭 결제를 실현하기 위해 Conflux는 ShuttleFlow 프로토콜을 통해 Conflux DEX 생태계의 중요 참여자들과 연합해 자산 크로스체인을 구축하고 멀티시그(multisig) 방식으로 체인 외부 자산을 Conflux에 매핑해 하나의 스마트계약 프로토콜에서 효과적으로 여러 거래 오더를 매칭하고 결제하도록 한다. 이 방식은 기존 사용자들이 여러 은행 간 계좌이체를 통해 얻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자금을 알리페이에 매핑해 거래를 진행하는 것과 같다. 자세한 프로토콜 메커니즘 소개는 Conflux ShuttleFlow 프로토콜 안내 페이지(https://blog.naver.com/conflux-chain/221926576074, ShuttleFlow 한국어)를 참고하면 된다.

Conflux DEX는 고성능 확장형 DEX 인프라 업데이트를 위해 노력 중이고 ‘온체인 매칭, 오프체인 결제’ 방식으로 사용자 체험을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다. 이러한 방식을 통해 Conflux의 온체인, 오프체인은 서로 동기화한 장부를 관리할 수 있다. 사용자는 우선 온체인 BoomFlow 계약에 자산을 이체하고 오더를 작성해 오프체인 매칭 엔진 MatchFlow에 발송, 매칭하고 매칭 결과를 먼저 오프체인 장부에 기록한다. 그다음 오프체인 매칭 엔진을 통해 온체인 BoomFlow 프로토콜에 동기화한다. 자세한 프로토콜 메커니즘 소개는 Conflux DEX 이중 프로토콜 : 온체인 결제 BoomFlow & 오프체인 매칭 MatchFlow 안내 페이지(https://blog.naver.com/conflux-chain/221937908073, Dual Protocol 한국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ShuttleFlow 프로토콜과 이중 프로토콜은 Conflux DEX 생태계의 부가가치 서비스를 지원하는 두 개의 기본 기능이다. 부가가치 서비스에는 직접 거래쌍이 없는 코인을 위한 Flash Swap, 가격 제한 서비스 및 양적 거래 등이 포함된다.

◇Pontus - Conflux 거래 후원 메커니즘

Conflux Pontus의 또 다른 혁신적인 메커니즘은 거래 후원 메커니즘이다(현재 Conflux 네트워크에만 적용). 거래 후원 메커니즘은 퍼블릭 체인으로써 소액 거래 사용자들에게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DeFi 커뮤니티에서 높은 인지 및 거래비용은 잠재적인 사용자들의 진입 장벽을 높여 블록체인 기술 보급의 발목을 잡고 있다.

처리 양을 개선하고 확인 시간을 늘려 사용자 비용을 줄이는 것 외에도 Conflux 합의 프로토콜 설계 당시, 신규 사용자의 블록체인 체험 편리성을 높일 것인지도 고려했다. Conflux는 잔액이 0인 신규 사용자 역시 온체인 스마트 계약이 가능하도록 했다. Conflux는 이러한 방법이 신규 사용자를 유치하고 더 많은 사람이 블록체인 체험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중요한 방법이라고 판단했다.

결제 메커니즘은 말 그대로 Conflux가 프로토콜 측면에서 스폰서를 설정하고 스폰서는 스마트 계약을 한 사용자들 대신 거래비용을 대신 결제하는 것이다. 스폰서십 메커니즘을 통해 잔액이 0인 사용자는 스폰서가 거래비용을 지불한다면 스마트 계약을 사용할 수 있다.

자세한 프로토콜 메커니즘 소개는 Conflux 거래 후원 메커니즘 안내 페이지(https://blog.naver.com/conflux-chain/221951965827, 거래 후원 메커니즘 한국어)를 참고하면 된다.

◇Conflux 메인넷 론칭 계획

Conflux는 Pontus 네트워크 운영이 안정 단계에 진입하면 Conflux 네트워크 2단계 - Oceanus를 시작, 채굴자 커뮤니티를 도입해 사용자들을 위한 많은 해시 레이트와 높은 보안을 제공할 계획이다. 그뿐만 아니라 Conflux PoW 메커니즘 방식도 동시에 론칭할 예정이다. Oceanus가 두 달 이상 안정적으로 운영되면 Conflux 네트워크의 3단계 - Tethys 기능도 전면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이 단계에서는 경제 모델을 도입해 사용자들이 채굴자 커뮤니티에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또한 해당 시기에는 Conflux 네트워크를 7일 24시간 운영하고 모든 기술 업데이트는 하드 포크를 통해 진행할 예정이다.

더불어 Conflux는 이미 실제 응용된 DEX 애플리케이션 및 DEX 생태계 외에 자원, 자금, 팀 등의 측면에서 다양한 DApp 발전을 지원할 것이다. Conflux는 업계 여러 파트너가 Conflux 네트워크 생태계에 참여하고 차세대 퍼블릭 체인을 기반으로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 시나리오를 발전시키는 데 기여할 것으로 전망한다.

Conflux는 탈중앙화 사업 개발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으며 Conflux 네트워크는 새로 출시되는 모든 기능과 Pontus 기본 네트워크의 안정성을 보장한다. Conflux는 앞으로 다양한 파트너가 참여해 구축해 나갈 Conflux 생태계 발전을 기대해달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confluc-chain.org

연락처

Conflux 홍보대행
블록카스트
Melody Chan
+65 9883 2707‬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Conflux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