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a Compute, 머신러닝 개발·배치 속도 향상 위해 에지 임펄스와 파트너십 체결

양사의 파트너십을 계기로 콘셉트부터 생산에 이르기까지 마이크로 파워 디바이스의 임베디드 머신러닝 개발 프로세스에 변화 예상

뉴스 제공
Eta Compute Inc.
2020-05-14 11:30
웨스트레이크 빌리지,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Eta Compute가 온라인 TinyML 플랫폼을 선도하는 에지 임펄스(Edge Impulse)와 파트너십을 체결한다고 발표했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Eta Compute가 개발한 혁신적 신경 센서 프로세서(Neural Sensor Processor) ECM3532를 활용한 머신러닝의 개발 및 배치 속도를 끌어올릴 계획이다. 배터리 용량이 걸림돌로 작용했던 사물인터넷(IoT)용 소비자 및 산업용 제품에 머신러닝을 적용해 출시하는 시간이 더 빨라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테드 튜크스베리(Ted Tewksbury) Eta Compute 최고경영자는 “성장 가도를 달리는 ECM3532 개발자 커뮤니티의 혁신적인 디자인이 가미된 디지털 헬스, 스마트 시티, 소비자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시장에 빠르고 효율적으로 선보일 여건이 에지 임펄스와의 협력을 통해 마련됐다”며 “기업들이 이번 파트너십의 도움을 받아 2020년 하반기에 획기적인 솔루션을 출시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Eta Compute의 초저전력 신경 센서 프로세서 SoC인 ECM3532를 활용하면 익스트림 에지 디바이스에서 머신러닝을 구동할 수 있다. 현재 ECM3532 EVB 평가 보드는 에지 임펄스의 단대단 머신러닝 개발 및 MLOps 플랫폼의 지원을 받고 있다. 에지 임펄스의 웹사이트에 가입한 개발자는 Eta Compute의 첨단 머신러닝 알고리즘과 개발 워크플로우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에지 임펄스의 공동설립자 겸 최고경영자인 잭 셸비(Zach Shelby)는 “다양한 에지 디바이스에서 활용하는 머신러닝은 오늘날 비용과 대역폭, 전력 제약으로 인해 버려진 센서 데이터의 99%까지 사용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갖고 있다”며 “에지 임펄스의 SaaS 플랫폼과 Eta Compute의 혁신적인 프로세스는 데이터를 정확하게 수집하고 중요한 데이터 세트와 스핀 모델을 창출하며 효율적인 머신러닝을 빠르게 생성하려는 개발자 팀에게 매우 이상적인 조합”이라고 덧붙였다.

ARM에서 마케팅 및 머신러닝 그룹을 이끌고 있는 데니스 로딕(Dennis Laudick) 부사장은 “2035년경에는 수없이 많은 디바이스들이 온라인화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일정 수준을 갖춘 머신러닝이 그만큼 많이 필요해질 것”이라며 “ARM 코어텍스(Arm® Cortex®) 및 CMSIS-NN 기술을 기반으로 한 Eta Compute의 TinyML 하드웨어와 에지 임펄스의 SaaS TinyML 솔루션의 조합은 전력 효율성이 높은 에지 디바이스나 엔드포인트 머신러닝 제품을 시장에 선보이는데 필요한 완벽한 솔루션을 개발자들에게 선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자세한 정보는 Eta Compute의 홈페이지(EtaCompute.com)나 에지 임펄스의 홈페이지(EdgeImpuls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Eta Compute 개요

2015년 설립된 Eta Compute는 에지 네트워크에서 구동하는 인텔리전트 디바이스가 늘면 프라이버시나 보안성을 유지하면서 일상생활이 더욱 안전하고 건강하며 쾌적하고 편리해진다는 비전을 갖고 있다. 에너지 제약형 제품에 전례 없는 머신 인텔리전스를 전달하고 소비자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의 장벽이 되고 있는 배터리 용량을 제거하기 위한 CVFS(Continuous Voltage Frequency Scaling) 기술을 활용한 초저전력 임베디드 플랫폼을 공급한다. Eta Compute는 2018년 ARM 테크콘(Arm TechCon)에서 ‘올해의 디자인 혁신상(Design Innovation Of The Year)’과 ‘첨단 기술 활용상(Best Use Of Advanced Technologies)’을 수상한 바 있다.

에지 임펄스(Edge Impulse) 개요

에지 임펄스는 산업 및 엔터프라이즈, 인간 중심적 애플리케이션에서 임베디드 머신러닝을 활용한 차세대 인텔리전트 디바이스를 개발하도록 개발자들을 지원하는 임무를 수행하는 기업이다. 다양한 에지 디바이스상에서 머신러닝을 활용하면 오늘날 비용과 대역폭, 전력 제약으로 인해 버려진 센서 데이터의 99%를 가치 있게 사용할 수 있다. 에지 임펄스의 설립자들은 머신러닝이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킬 수 있다고 믿고 있으며, 선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데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에지 임펄스의 웹사이트는 무료 가입을 원하는 개발자들에게 열려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etacompute.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Eta Compute Inc.
코리도어 커뮤니케이션즈(Corridor Communications, Inc.)
필리스 그라봇(Phyllis Grabot)
+1 805.341.7269
phyllis@corridorcomms.com
보니 퀸타닐라(Bonnie Quintanilla)
+1 818.681.5777 / bonnie@corridorcomms.com

에지 임펄스(Edge Impulse)
잭 쉘비(Zach Shelby)
+1 408.203.9434
hello@edgeimpuls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