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경영 실천다짐 위한 제17회 ‘윤경CEO서약식’ 22일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

뉴스 제공
산업정책연구원
2020-05-19 09:00
서울--(뉴스와이어)--윤경SM포럼(공동대표 김기찬 가톨릭대학교 교수·김종갑 한국전력공사 사장·조현정 비트컴퓨터 회장)이 22일 오전 10시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고 국민권익위원회와 aSSIST 경영대학원이 후원하는 ‘제17회 윤경CEO서약식’을 서울 핀란드타워(서대문구 소재)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윤경SM포럼은 2003년 윤리경영 문화확산과 지속가능한 경쟁력을 논의하고자 발족한 다자간 협의체로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서는 CEO가 변해야 기업문화를 변화시킬 수 있다는 신념으로 2004년부터 CEO서약식을 개최, 지난 16년 동안 약 1000여명의 CEO가 서약에 동참하는 성과를 이뤄냈다.

올해 서약식은 포스트 코로나(Post-Covid19)를 대비해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진행되며 남승우 풀무원재단 상근고문, 문국현 뉴패러다임인스티티튜 대표, 조동성 국립인천대 총장, 차인혁 CJ올리브네트웍스 대표이사, 김진숙 한국도로공사 사장, 손창완 한국공항공사 사장, 지멘스 추콩 럼(Lum ChewKong) CEO, 한독상공회의소(KGCCI) 바바라 촐만 대표 등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한다. 더불어 풀무원 이효율 총괄CEO를 비롯한 12명의 계열사 대표 및 임원, 효성그룹의 5개 계열사, 와디즈코리아, 나우버스킹 등 다수의 스타트업 대표도 동반 서약에 참여한다.

이번 서약식은 다양한 관계자들과 공존하며 지속가능한 사회를 추구하는 ‘이해관계자 자본주의(stakeholder capitalism)’를 공표할 예정이며 서약식에는 국민권익위원회 박은정 위원장의 축사와 코로나 이후의 세계와 기업의 사회적 역할에 대한 前 UN대사이자 세이브더칠드런 오준 이사장의 기조 강연, 국립인천대학교 조동성 총장의 특별강연으로 진행된다.

또한 올해 서약식에는 국민권익위원회가 함께 추진하는 민간청렴사회협약을 체결함으로써 기업의 청렴 실천에 대한 의지를 더욱 확고히 할 예정이다.

이 서약식은 무료 초청 행사로 지속가능경영, 윤리경영 동참 의지가 있는 기업 CEO는 산업정책연구원 윤경SM포럼 사무국을 통해 참여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산업정책연구원 개요

산업정책연구원(IPS)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연구기관으로 1993년 설립되었다. 세계 각국의 산업정책에 대한 학술연구, 정부에 대한 정책 자문 그리고 정부 관리와 기업경영자에 대한 교육을 주요 업무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ps.or.kr

연락처

산업정책연구원
차수현
02-360-0768
이메일 보내기

서약식 동참 문의
윤경SM포럼 사무국
02-360-076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