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장애 인식 개선 위한 ‘제22회 전국 초·중·고등학생 백일장’ 접수 기간 연장

2020-05-20 09:00
  •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가 실시하는 제22회 전국 초·중·고등학생 백일장 포스터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가 실시하는 제22회 전국 초·중·고등학생 백일장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05월 20일 --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이사장 이수성)는 제22회 전국 초·중·고등학생 백일장 접수 기간을 6월 30일로 연장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전국 초·중·고등학교의 등교가 연기됨에 따라 보다 많은 학생의 올바른 장애 인식 형성을 위해 5월 20일(수)까지였던 접수 기간을 연장했다.

올해 주제는 ‘달라서 빛나는 우리’로 장애를 가진 친구와 함께 있었던 경험들이나 느낀 점 등을 작품에 담아 제출하면 된다. 응모 부문은 △초등학생 시, 산문, 독후감, 방송소감문 △중·고등학생 시, 산문, 방송 소감문, 웹툰 부문으로 나뉘어 있다. 방송 소감문의 경우 2020 ‘대한민국 1교시’ - ‘함께 그리는 그림’ 및 ‘청소년을 위한 장애 이해 교육 드라마’ - ‘거북이 채널’을 시청 후 소감문을 제출하면 된다.

영상물은 유튜브에 ‘대한민국 1교시‘, ‘거북이 채널’을 검색해 시청할 수 있다.

접수는 우편 및 방문(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사무국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서로 43, 한서리버파크 405호) 접수, 인터넷 링크를 통한 참가신청서 제출과 E-mail 접수가 가능하다. 자세한 접수 방법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수상자는 7월 31일(금)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계획이다.

제출한 작품은 순수 창작물일 경우에만 인정되며 이밖에 접수 방법 및 일정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에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개요

장애인먼저실천운동은 장애인을 배려하고 함께 살아가는 국민운동으로 장애인의 사회통합 촉진을 위한 전국 초·중·고등학생 백일장, 대한민국 1교시, 뽀꼬 아 뽀꼬 캠프 및 음악회, 비바챔버앙상블 운영, 모니터 사업, 장애 인식 개선 드라마 제작 등 다양한 인식 개선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wefirst.or.kr

언론 연락처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김강산
02-784-9727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