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랙티브 브로커, 업계 최대 노 로드 뮤추얼 펀드 마켓플레이스 출범*

전 세계 투자자에 수수료가 없거나 낮은 방대한 뮤추얼 펀드 제공

뉴스 제공
Interactive Brokers Group, Inc. 나스닥 IBKR
2020-05-19 19:06
그리니치, 코네티컷--(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인터랙티브 브로커스 그룹(Interactive Brokers Group, Inc.)(나스닥: IBKR)이 2만5000개 이상의 뮤추얼 펀드를 판매하는’ 뮤추얼 펀드 마켓플레이스(Mutual Fund Marketplace)’를 새로 출범했다고 19일 발표했다.

판매 상품에는 290여개 투자신탁사가 제공하는 2만1000개 이상의 노 로드 펀드(no load fund·판매 수수료 미징수 펀드)와 8300개 거래보수 무료 펀드가 포함돼 있다. 새로 론칭한 마켓플레이스(ibkr.com/funds)는 200여개 국가와 자치령 거주자가 이용할 수 있다.

스티브 샌더스(Steve Sanders) 마케팅 제품개발 담당 전무는 “인터랙티브 브로커스 뮤추얼 펀드 마켓플레이스는 업계 최대 규모의 노 로드 뮤추얼 펀드의 장”이라며 “최저 수준이나 저렴한 비용의 방대한 뮤추얼 펀드를 고를 수 있다”고 설명했다.

고객은 수수료가 없거나 거래 당 수수료가 4.96유로 상당에 불과한 뮤추얼 펀드를 선택할 수 있다.[**] 샌더스 전무는 다른 경쟁사와 달리 인터랙티브 브로커스는 수탁 보수를 청구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또한 인터랙티브 브로커스의 뮤추얼 펀드 마켓플레이스에는 외부 회사의 독점 상품도 포함돼 있다.

그는 “인터랙티브 브로커스는 피델리티(Fidelity), 뱅가드(Vanguard), 슈왑(Schwab) 등이 독점 펀드를 강권하는 것과 달리 상품 중립성을 유지한다”며 “중립적 마켓플레이스에서 폭넓은 펀드군을 제공하고 있다”고 부연했다.

인터랙티브 브로커스는 방대한 시장을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이번 주 중 ‘뮤추얼 펀드 서치 툴(Mutual Fund Search Tool)’을 도입해 고객과 비고객이 거주국가, 수수료, 펀드 유형, 투자신탁사별 상품을 검색, 정렬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인터랙티브 브로커스 고객은 뮤추얼 펀드 외에도 하나의 통합 계정으로 세계 31개국 135개 시장의 주식, 옵션, 선물, 외환, 채권, ETF에 투자할 수 있다.

샌더스 전무는 “인터랙티브 브로커스는 항상 첨단 기술과 우월한 가격책정, 폭넓은 세계 상품을 제공하는 데 전념해 왔다”며 “새로 구축한 세계 최대의 노 로드 뮤추얼 펀드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투자자들이 글로벌 시장과 다각화된 상품에 대한 접근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호주, 홍콩, 이스라엘, 일본, 싱가포르 거주자는 현재 이 마켓플레이스를 이용할 수 없으나 추후 제공 여부를 확인할 것을 권한다. 제재 대상 국가 또는 지역 거주자는 마켓플레이스를 이용할 수 없다.

인터랙티브 브로커스 그룹(Interactive Brokers Group, Inc.) 개요

인터랙티브 브로커스 그룹 계열사는 전 세계 고객에게 단일 계정인 ‘IBKR 통합투자 어카운트(IBKR Integrated Investment Account)’를 통해 세계 125개 이상의 시장과 통화 기반의 유가 증권, 상품, 외환 자동 매매 실행과 위탁 업무를 24시간 제공한다. 인터랙티브 브로커스 그룹은 개인 투자가, 헤지 펀드, 자기자본 거래 그룹, 재무 자문, 선물사에 서비스를 제공한다. 인터랙티브 브로커스 그룹은 기술 및 자동화에 주력해 온 40년 경력을 토대로 고객에게 독창적인 고도의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은 이를 통해 가장 낮은 비용으로 투자 포트폴리오를 운용하고 있다(2019년 2월 25일 배런스 ‘최우수 온라인 브로커’ 리뷰 기준). 인터랙티브 브로커스 그룹은 고객에게 유리한 실행 비용과 매매/리스크/포트폴리오 관리 도구, 연구 기관 및 투자 상품을 저렴한 비용에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고객이 탁월한 투자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배런스(Barron’s)는 2020년 2월 24일 ‘최우수 온라인 브로커 리뷰(Best Online Broker Review)’에서 인터랙티브 브로커스를 별점 5점 만점에 5점으로 1위에 선정했다.

* 인베스토피디아(Investopedia)로부터 얻은 노 로드 및 노 피 펀드 제공 횟수 - 2020년 3월 31일부터 최우수 온라인 브로커스 2020 리뷰. 서비스는 회사별로 다를 수 있음. 리뷰에 등재된 일부 회사는 계정 활동 또는 가치에 따라 추가 수수료가 부과되거나 커미션 또는 수수료가 감소할 수 있다. 청구 및 통계 정보에 대한 추가 지원 문서는 요청 시 제공된다.

** 회사는 또한 더 높은 수수료로 약 400개의 펀드를 제공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51800569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interactivebrokers.com.hk/en...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인터랙티브 브로커스 그룹(Interactive Brokers Group, Inc.)
투자 문의
낸시 스튜브(Nancy Stuebe)
+1 203-618-4070

미디어 문의
칼렌 홀리데이(Kalen Holliday)
+1 203-913-1369
media@ibk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