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블럭스, V2X 기술에 대한 사용자 접근성 높이는 VERA-P3 모듈 출시

도로 위 보다 향상된 안전성·편의성·효율성 구현 위한 필수 기술 V2X의 손쉬운 활용 위해 유블럭스 V2X 핵심 기술 기반으로 설계된 컴팩트 모듈

뉴스 제공
유블럭스 스위스증권거래소 UBXN
2020-05-20 10:58
서울--(뉴스와이어)--위치추적 및 무선 통신 기술 분야 세계적 선도기업인 유블럭스(u-blox, 한국지사장 손광수)는 자사의 V2X(vehicle-to-everything) 모듈 신제품 ‘VERA-P3’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유블럭스 UBX-P3 V2X 칩을 기반으로 하는 VERA-P3는 자동차 OEM, 1차 협력사(Tier-1) 그리고 교통 관리 인프라 제조사들이 V2X 기술을 자신들의 플랫폼과 솔루션에 손쉽게 통합 및 상용 배포할 수 있게 해준다.

VERA-P3는 IEEE 802.11p 무선 표준 기술(미국에서는 DSRC(dedicated short range communications), 유럽에서는 ITS-G5라고 함)을 통해 차량 대 차량 및 차량 대 도로 인프라 통신 연결을 구현한다. V2X는 가시거리(line-of-sight)를 벗어난 곳에 대한 정보를 차량에 효과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운전자가 위험한 상황을 피할 수 있도록 하거나 전방의 체증 지역 또는 복잡한 교차로를 우회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스마트 시티 역시 V2I(vehicle-to-infrastructure) 애플리케이션을 교통 관리에 활용하여 녹색 신호등 변환 속도 안내, 도로 공사작업 및 위험 지역에 대한 경고를 제공할 수 있다.

자동차 산업계의 향후 요구 사항들을 충족할 준비가 되어 있는 VERA-P3는 2025년까지 대부분의 트럭에서 지원될 ‘트럭 군집주행(truck platooning)’ 기능 구현에 있어서 핵심 역할을 할 것이다. 또한 VERA-P3는 중장비들이 서로 통신하며 동작을 맞춰 작업을 진행할 필요가 있는 농업이나 광업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이번 VERA-P3 V2X 모듈 출시로, 사용자는 유블럭스의 핵심 기술을 보다 쉽게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위성 기반 포지셔닝이 V2X에서 점점 더 중요해짐에 따라, GNSS 기술에 대한 유블럭스의 전문성 또한 핵심 자산이다.

유블럭스 근거리 제품 센터의 샤픽 드리우이치(Chafik Driouichi) 제품 전략 담당 선임 매니저는 “VERA-P3 모듈은 시범 및 사용자 애플리케이션에서 이미 성공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UBX-P3 칩을 사용하기 쉬운 모듈 형태로 패키지한 것”이라며 “이 모듈은 사용자가 필요한 기술들을 통합하는 데 드는 전체적인 복잡성을 줄임으로써 제품의 출시 기간을 줄이고 비용과 자본 투자를 저감하는 미래지향적 제품”이라고 말했다.

온전한 유블럭스의 핵심 기술과 자동차 업계에서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로서의 오랜 명성을 기반으로 한 VERA-P3는 사용자에게 우수한 품질과 안정성, 신뢰성을 제공한다. -40°C ~ +105°C의 오토모티브 그레이드 동작 온도 범위를 지원하는 이 제품은 미국과 유럽 지역의 WAVE 및 ETSI ITS G5 규정을 준수한다.

VERA-P3 샘플과 평가 키트는 2020년 7월부터 제공될 예정이다.

유블럭스 개요

유블럭스(SIX:UBXN)는 자동차, 산업 및 소비가전 시장을 위한 위치 추적과 무선 통신 기술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 기업이다. 유블럭스의 솔루션은 사람, 자동차 및 기계의 정확한 위치를 파악하고 셀룰러 및 근거리 무선 통신망에서 무선 통신을 가능하게 한다. 광범위한 칩과 모듈 제품군, 그리고 데이터 서비스 지원을 위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제품 생태계를 보유하고 있는 유블럭스는 사물인터넷(IoT)을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신속하고 효과적인 비용으로 개발하고자 하는 고객사에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유블럭스는 스위스 탈빌(Thalwil)에 본사가 있으며, 유럽, 아시아, 미국 지사를 통해 전 세계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유블럭스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소식들은 홈페이지 및 다양한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유블럭스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ublox
유블럭스 링크드인: http://www.linkedin.com/company/u-blox/
유블럭스 트위터: http://twitter.com/ublox
유블럭스 유튜브: http://www.youtube.com/c/ublox1

웹사이트: http://www.u-blox.com

연락처

유블럭스 홍보대행
페리엔
박윤희 실장
02-565-6625
이메일 보내기

유블럭스 한국 지사
02-542-08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