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트, VPS 사업 선정… AR을 넘어 AI 기업으로
5G 핵심 콘텐츠로 VPS 준비
MAXST의 VPS 기술을 이용해 도시 3D Map을 제작하고 사용자는 스마트폰 카메라만으로 도시 어디서든 3차원으로 증강된 AR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기존 AR 체험은 단일 장소에서의 개인적 체험 위주로 이루어져 다양한 실내외 공간을 돌아다니거나 여러 사람이 동시 체험하기에는 기술적 한계가 있었다. 하지만 5G 통신의 출현과 AI 기술 융합을 통해 보다 광범위한 현실 세계를 기반으로 하는 다중 증강현실 체험(Massive AR Experience)을 시도하는 사례가 생겨나기 시작했다.
최근 페이스북이 인수한 스케이프 테크놀로지(Scape Technologies)와 리프트가 인수한 블루 비전 랩스(Blue Vision Labs)가 이러한 VPS를 개발하는 회사들이다.
국내에서는 맥스트가 VPS 기술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 10년간 집중해 온 AR 기술과 AI 기술을 융합해 컴퓨터 비전 기반의 3차원 AR 지도를 구축하는 기술과 사용자 위치를 측위하는 기술을 자체 확보한 R&D 성과를 인정받아 이번 플래그십 프로젝트(비R&D) 사업에 선정됐다.
맥스트는 2021년까지 대규모 쇼핑몰과 인근 지역을 대상으로 3차원 AR 지도를 구축하고 이를 이용한 실내외 AR 내비게이션 등 다양한 시범 서비스를 진행할 계획이다.
더불어 향후 5G 활성화의 핵심이 될 AR 분야가 기존 B2B 시장에서 B2C 시장으로 확산되는 중요한 터닝포인트가 될 콘텐츠 플랫폼 개발이 이번 VPS 사업을 통해 마련될 전망이다.
맥스트 개요
맥스트(Maxst)는 최고라는 ‘Max’에 최상급 표현 ‘~st’를 붙여 ‘증강현실 분야에서 최고의 회사가 되자’는 목표로 설립된 소프트웨어 기술 회사다. 국내 원천기술로 개발된 증강현실 엔진을 바탕으로 다양한 산업용 증강현실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으며 주요 고객사로는 현대자동차, 삼성전자, 대우조선해양, KT 등이 있다. 최근에는 10년간 축척해 온 AR기술에 AI 기술을 융합하여 컴퓨터 비전 기반의 위치측위기술(VPS)을 이용한 AR 콘텐츠 플랫폼 사업도 준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axst.com
연락처
맥스트
박지나 매니저
02-585-956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