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 ELECTRIC, ‘임베디드SW경진대회’ 통해 임베디드·IoT 등 4차 산업혁명 인재 발굴

LS ELECTRIC ‘Smart Things’ 주제로 ‘제18회 임베디드SW경진대회’ 후원

서울--(뉴스와이어)--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임베디드SW·System산업협회가 주관하는 ‘제18회 임베디드SW경진대회’가 5월 7일 시작되었다. 이 경진대회에서 LS ELECTRIC은 Smart Things 부문을 후원한다.

LS ELECTRIC은 LS산전 새로운 사명으로(2020.03.24. 이후), 스마트 팩토리와 관련된 전기, 전자, 계측, 정보 및 자동화 기기의 제조, 판매 및 유지보수를 주요 목적사업으로 하고 있다.

LS ELECTRIC은 지난해 ‘스마트 팩토리’라는 주제로 팩토리에 적용 가능한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 과제를 진행했다. 올해는 ‘Smart Things’를 주제로 시티, 팩토리, 공항, 항만 등으로 여러 산업 군에서 사용될 수 있는 IoT 시스템을 개발하는 과제를 진행한다.

Smart Things 부문 과제는 개발 언어, 재료 등에서 제한이 없으며, 다양하고 기발한 아이디어가 있는 참가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LS ELECTRIC 기업 실무자는 “스마트 팩토리, 스마트 홈, 스마트 카 등의 Digital Transformation 모든 분야를 아울러, 참가자들이 IoT, AI 등의 어느 한 분야에 한정되지 않고 창의적인 작품을 제출할 수 있도록 유도 하는 것이 목적”이라고 말했다.

LS ELECTRIC은 올해 ‘LS ELECTRIC 사장상’ 이름으로 총 3팀에 최우수상, 우수상 그리고 장려상을 수여하며 총 45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제18회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경진대회’ 참가 신청은 5월 7일(목)부터 6월 8일(월)까지 접수 예정이다.

각 부문별 자세한 내용과 일정 등은 대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임베디드소프트웨어·시스템산업협회 개요

임베디드소프트웨어·시스템산업협회는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임베디드소프트웨어·시스템산업협회,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주관의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경진대회를 진행하고 있다.

첨부자료:
(붙임) 제18회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경진대회 개요.hwp

임베디드SW경진대회 홈페이지: http://eswcontest.or.kr

웹사이트: http://kessia.kr

연락처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경진대회 사무국
서예윤
02-2046-1435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임베디드소프트웨어·시스템산업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