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 해외건설 현장 내 우리 근로자 안전 위한 마스크 16만개 반출 허용

뉴스 제공
국토교통부
2020-05-23 09:00
세종--(뉴스와이어)--국토교통부는 정부가 전 세계적인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에 따라 우리 해외건설 현장의 방역관리 강화를 위한 마스크 15만9228개의 반출을 허용하였다고 밝혔다.

그동안 ‘마스크 및 손 소독제 긴급수급조정조치(3월 6일)’에 따라 마스크 반출은 원칙적으로 금지되었으며 해외 건설 근로자의 경우에는 국내 거주 가족을 통한 반출 등만 허용되는 상황이었다.

이에 국토교통부는 해외 건설기업의 마스크 수요와 현황을 조사(해외건설협회 협조)하고 산업통상자원부·식품의약품안전처 등 관계부처와 긴밀히 협의하였으며, 5월 21일 최종 반출승인을 받았다.

이번 반출허용으로 총 63개국·398개 현장, 한국인 건설근로자 4423명에게 3개월 분량(36장/1인)의 마스크가 전달될 예정이다(마스크 구매·확보 및 국제배송 등은 각 기업에서 진행할 예정).

한편 주요 해외건설 현장은 현지 한국대사관을 중심으로 현지 보건당국의 지침과 발주처 협의를 통해 현장 방역을 강화하고 있으며 국토교통부도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한 해외건설현장 대응 가이드라인’을 배포(5월 13일)하여 우리 해외 건설 현장 내 방역을 강화하도록 조치한 바 있다.

또한 해외 진출 주요 기업 및 관계부처와 코로나19 비상 연락망을 구축하여 상시 대응체계를 운영 중에 있다.

국토교통부는 향후에도 관계부처 및 해외건설협회, 해외 건설기업들과 긴밀한 협의를 통해 우리 건설근로자의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조치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molit.go.kr

연락처

국토교통부
해외건설지원과
이성훈 사무관
044-201-3527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국토교통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