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러스 로직, 풍부한 사용자 경험 선사하기 위해 첨단 햅틱과 센싱 기술 솔루션 출시

씨러스 로직의 새로운 햅틱 집적회로, 기능성을 증가시킬 수 있으며 다양한 스마트폰, PC, 웨어러블 기기, 게임, 가상현실 및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서 버튼이 없는 매끄러운 디자인을 가능하게 해

뉴스 제공
Cirrus Logic, Inc. 나스닥 CRUS
2020-05-29 10:00
오스틴, 텍사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씨러스 로직(Cirrus Logic)(나스닥: CRUS)이 다양한 소비자 기기의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킨다는 목표 아래 저전력·저지연 혼합 신호 프로세싱 분야의 기술적 우위를 십분 활용, 첨단 햅틱 및 센싱(IC) 제품 포트폴리오를 개발하고 있다.

씨러스 로직의 햅틱 제품군과 정교한 햅틱 피드백 기술을 활용하면 더 세련되고 신뢰성 있으며 기계적 장치가 적은 완제품을 만들 수 있어 새로운 반응형적이고 몰입적인 사용자 경험을 창출할 수 있다.

이미 스마트폰 햅틱 기술 업계의 선도주자로 자리 잡은 씨러스 로직은 자동차, 증강·가상현실, 게임, 개인용 컴퓨터 및 웨어러블용 몰입형 터치 경험을 제공하고자 햅틱 및 센싱 기술을 확대하고 있다. 승압 컨버터(Boosted Converter)를 포함하고 있는 씨러스 로직의 새로운 햅틱 제품군 CS40L25는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업체들이 기계적 버튼의 단발식(single-action) 반응을 뛰어넘는 맞춤형 사용자 경험을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씨러스 로직에서 햅틱 사업부를 총괄하는 하샤 라오(Harsha Rao)는 “소비자 기기가 더 얇아지고 디스플레이가 한층 중요해진 가운데 첨단 햅틱 기술이 진화를 거듭하며 사용자들에게 더 풍부하고 입체감 있는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며 “저지연과 승압(boost voltage), 클로즈드 제어 알고리즘 (Closed Loop algorithm)으로 무장한 씨러스 로직의 햅틱 솔루션은 맞춤형 파형을 통해 빠르고 독특한 햅틱 피드백 반응을 생성한다”고 말했다. 이어 “씨러스 로직의 첨단 햅틱 기술은 몰입형 1인칭 게임 경험이든 차별화된 스마트폰 진동이든 입체감 있는 클릭을 제공해 사용자들에게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선사한다”고 덧붙였다.

스마트폰을 뛰어넘어

씨러스 로직의 새로운 햅틱 솔루션은 거의 모든 표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상황 인지형(context-aware) ‘가상’ 버튼을 만드는 데 일조한다. 기계적 버튼을 제거함으로써 더 깔끔하고 날렵한 설계가 가능하기 때문에 제품의 미적 가치를 높일 수 있다. 많은 스마트폰 설계자들이 주변 버튼 기능을 햅틱 피드백 솔루션으로 교체하며 겉으로는 보이지 않는 디자인 혁명을 이끌고 있다. 자동차, PC, 웨어러블, 게임 컨트롤러도 전통식 버튼 인터페이스를 뛰어넘어 비기계적 햅틱 피드백을 통합하는 추세다.

씨러스 로직 CS40L25의 기능과 이용 가능 여부

씨러스 로직의 CS40L25 제품군은 고성능 햅틱 드라이버와 디지털 신호 프로세서, 부스트 컨버터(boost converter)를 통합했다. CS40L25는 공명 인지형(resonance-aware)으로 고성능 LRA(linear resonant actuator, 2세대 진동모터)와 VCM(voice coil motor, 보이스 코일 모터)을 구동하고 미리 저장된 독창적인 햅틱 파형을 지원해 사용자 경험을 끌어올린다. 초저지연 성능에 힘입어 햅틱 모터의 실시간 제어도 가능하다. 이것은 사용자들의 몰입도를 높이는 요인이다. 또 클로즈드 루프(Closed Loop) 알고리즘은 LRA 효과를 극대화해 사용자에게 강력하고 일관적이며 깔끔하고 입체감 넘치는 햅틱 경험을 선사한다.

씨러스 로직의 CS40L25 제품군은 다음과 같다.

· CS40L25-CWZR와 CS40L25B-CWZR 집적회로는 모바일 및 휴대용 애플리케이션용 30볼 WLCSP 패키지로 제공되며 현재 양산 중이다.
· CS40L25B-CNZR은 PC/노트북 및 범용 시장 애플리케이션용 상용등급 32핀 QFN 패키지로 제공되며 현재 샘플공급이 가능하다.
· CS40L25B-DNZ는 AEC-Q100 차량 인증을 획득한 파생품으로 터치 버튼이나 터치스크린과 같은 인포테인먼트 애플리케이션용 웨터블 플랭크(Wettable Flank) 32핀 QFN 패키지로 제공되며 현재 샘플 공급이 가능하다.

씨러스 로직의 햅틱 포트폴리오 확대

하샤 라오에 따르면 차별화된 햅틱 피드백 기능에 대한 관심이 높아 2020년에 출시되는 새로운 소비자 기기들에 씨러스 로직의 햅틱 드라이버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된다. 씨러스 로직은 최근 포스 센싱(force-sensing)과 햅틱 드라이버를 통합한 차세대 햅틱 제품의 샘플 공급을 시작했다. 성능을 개선하고 전력 소비를 줄이는 한편 스마트폰 햅틱 서브 시스템의 전체 공간을 최대 50% 줄여 시스템 디자인을 단순화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씨러스 로직의 CS40L25 제품군과 햅틱 기술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www.cirrus.com/products/CS40L25)에서 확인할 수 있다.

씨러스 로직(Cirrus Logic, Inc.) 개요

씨러스 로직은 저전력 고정밀 혼합신호 프로세싱 솔루션 업계의 선도주자로 세계 최고의 모바일 및 소비자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혁신적인 사용자 경험을 창출한다. 씨러스 로직은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기업문화로 전 세계에서 인정받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cirrus.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Cirrus Logic, Cirrus 그리고 Cirrus Logic 로고 디자인은 Cirrus Logic, Inc.의 등록 상표이다. © 2020 Cirrus Logic, Inc. 저작권 소유. CS40L25 제품군은 씨러스 로직이 취득하거나 출원 중인 특허의 보호를 받는다. 이 기사에 언급한 제품 기능과 성능, 조작은 단지 실증 목적을 위한 것으로, 어느 특정 구현이나 디자인을 선택할 것을 제안하거나 지시하지 않는다.

앤지 하트필드(Angie Hatfield)에게 메일(ahatfield@strategiccom.biz)로 문의하면 제품이나 애플리케이션 사진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면책규정문

이 기사는 역사적 정보 외에 미래 예측 진술을 포함하고 있다. 새로운 소비자 기기의 출시를 비롯해 기대되는 도입, 사용, 성능, 제품 혜택 등에 대한 진술이 미래예측진술에 해당한다. 경우에 따라서, 미래예측진술은 ‘예상하다’, ‘기대하다’, 그리고 이와 같은 다양한 표현 및 그와 유사한 표현에 의해 확인된다. 또한 회사의 계획, 예상, 전략 또는 기타 미래 행사 또는 상황의 특성에 관해 서술한 것은 미래예측진술이다. 이러한 미래예측진술은 회사가 현시점에서 갖고 있는 예상, 추산 및 추정에 바탕을 두고 있어서 실제 결과와 실질적으로 다를 위험성과 불확실성이 내재되어 있다. 이러한 위험성과 불확실성에는 신제품의 적시 개발과 생산 개시에 대한 위험성, 회사의 새로운 제안의 채택에 대한 위험성,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제출한 10-K 서식에 의한 2020년 3월 28일 마감 회계연도 보고서와 기타 문서에 나열된 위험 요소들이 포함되지만 거기에 국한되지 않는데, 이는 www.sec.gov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회사의 사업 전망과 관련해 위에 기술된 정보는 이 보도자료 배포일 현재를 기준으로 한 것이며, 회사는 앞으로 새로운 사항이 발생하거나 다른 결과가 나오더라도 이 미래예측진술 내용을 업데이트하거나 수정할 책임을 지지 않는다.

사진/멀티미디어 갤러리: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222299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cirrus.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시러스 로직(Cirrus Logic, Inc.)
빌 슈넬(Bill Schnell)
512-851-4084
bill.schnell@cirrus.com

스트래티직 커뮤니케이션즈(Strategic Communications, Inc.)
앤지 햇필드(Angie Hatfield)
425-941-2895
ahatfield@strategiccom.bi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