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CoolSiC MOSFET의 드라이브 옵션 테스트 위한 모듈러 평가 플랫폼 출시

뉴스 제공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프랑크푸르트증권거래소 IFX
2020-05-28 10:30
서울--(뉴스와이어)--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가 TO247 3핀 및 4핀 패키지로 제공되는 1200V CoolSiC MOSFET의 드라이브 옵션 테스트를 쉽게 수행할 수 있도록 모듈러 평가 보드 플랫폼을 출시한다.

마더보드를 중심으로 상호 교환 가능한 드라이브 카드로 구성된다. 드라이브 옵션은 밀러 클램프 및 바이폴라 전원 카드를 포함하며 추가 옵션도 조만간 출시될 예정이다. 평가 플랫폼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의 시장 출시 기간을 단축시켜 실리콘 카바이드(SiC)가 시장의 주류를 이루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평가 플랫폼의 마더보드는 1차 전원 측과 2차 측 두 부분으로 나뉜다. 1차측은 12V 전원과 펄스폭 변조 (PWM)가 연결된다. 2차측은 드라이버의 2차 전원 및 전류 측정과 외부 인덕턴스를 위해 션트 연결된 하프 브리지가 있다. 드라이버의 포지티브 동작 전압은 +7.5~+20V 사이에서 조정할 수 있으며 네거티브 전압은 -4.5V~+1V 사이에서 레귤레이트할 수 있다. 마더보드는 최대 800V 전압과 최대 130A 펄스 전류를 지원하도록 설계되었다. 최대 175°C의 높은 온도에서 측정할 수 있도록 방열판을 발열 소자와 함께 사용할 수 있다.

두 가지 드라이브 옵션을 위한 레퍼런스 디자인으로 사용되는 카드는 SiC 전력 소자의 고주파수 스위칭에 적합한 EiceDRIVER 제품군의 드라이버 IC를 포함한다. 첫 번째 모듈식 카드는 보통 2V 미만에서 활성화되는 액티브 밀러 클램프가 통합된 1EDC 컴팩트 1EDC20I12MH를 포함한다. 두 번째 드라이브 카드는 VCC2가 +15V이고 GND2가 네거티브인 바이폴라 전원을 구성할 수 있는 1EDC 컴팩트 1EDC60H12AH를 포함한다. 이들 두 종류의 드라이버 카드 외에도 포트폴리오는 설계자가 SiC MOSFET을 구동하는 데 선호하는 많은 옵션을 제공한다.

모듈러 평가 플랫폼의 세 가지 구성요소인 마더보드, 밀러 클램프, 바이폴라 드라이브 카드는 현재 주문 가능하다. 단락 회로 검출을 위한 추가적인 드라이브 카드가 2020년 여름 포트폴리오에 추가될 예정이며, SMD 패키지 테스트를 위한 카드가 올 하반기에 선보일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인피니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fineon.com

연락처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코리아
박은진 부장
02-3460-081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