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우여행사, 관광버스 ‘25인 탑승제도’ 시행… 여행 속 거리두기 실천

6월~8월 출발 여행 시범 시행, 좌석 띄어 앉기로 최대 25인까지 탑승

2020-06-01 11:29
  • 승우여행사가 국내 패키지여행 25탑승제도를 시행한다

    승우여행사가 국내 패키지여행 25탑승제도를 시행한다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06월 01일 -- 국내 패키지여행사 승우여행사가 코로나19로 시작된 생활 속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여행 중 코로나19 감염을 최소화하기 위해 국내 여행사 최초로 ‘25탑승제도’를 실시한다.

‘25탑승제도’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 45인승 대형버스에 최대 탑승 인원을 25명으로 한정해 여행 중 감염 예방을 실천하는 패키지여행 제도를 말한다.

승우여행사는 국내 패키지여행사 최초로 25인 탑승제도를 기획해 6월부터 8월까지 출발하는 상품을 대상으로 시범 시행에 나선다.

이번 제도로 장시간 탑승하고 있어야 하는 관광버스 내 감염 예방을 위해 띄어 앉기 좌석 지정으로 한 줄씩 건너 착석한다. 탑승객이 최소 1미터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시할 경우 최대 25명 내외로 탑승이 가능하다.

여행에 참여하는 인원 제한을 통해 여행객의 밀집도가 낮아지고 버스 내 좌석 띄어 앉기를 통해 탑승객과 탑승객의 거리를 분산하여 감염을 줄일 수 있다. 또한 15명이었던 최소 출발 인원을 12명으로 축소해 기존보다 적은 인원으로 출발할 가능성도 커졌다.

이원근 승우여행사 대표는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이제는 여행 속에서도 거리를 둘 때”라며 “앞으로 25탑승제도를 기반으로 둔 소규모 패키지여행을 진행할 예정이며 여행 중 감염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여행사와 여행객 모두가 함께 조심하고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승우여행사는 생활 방역 전환 정부 방침에 맞추어 마스크 착용 후 버스에 탑승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탑승 전 체온 측정을 통해 발열 여부를 필히 체크하고 만약 발열 증상이 있는 경우 여행 참여가 제한될 수 있다.

이후 승우여행사는 25탑승제도를 시작으로 소규모 패키지여행을 위한 다양한 여행 상품을 기획 판매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승우여행사로 문의하면 된다.

승우여행사 25탑승제도 안내: http://swtour.co.kr/event/evt_25system.asp

웹사이트: http://www.swtour.co.kr/

언론 연락처

승우여행사
이원근 대표
02-720-8311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