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아름인 금융 프렌드’ 사이트 오픈

출처: 신한카드
2020-06-02 09:09
  • 신한카드가 아름인 금융 프렌드 사이트를 오픈했다

    신한카드가 아름인 금융 프렌드 사이트를 오픈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06월 02일 -- 신한카드(사장 임영진)가 코로나19 확산으로 대면 교육이 어려워짐에 따라 누구나 쉽게 금융 활동을 이해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육 기부 플랫폼 ‘아름인 금융 프렌드’ 전용 홈페이지를 오픈한다고 2일 밝혔다.

‘아름인 금융 프렌드’ 홈페이지는 금융 범죄예방 등 금융교육 자료를 비대면으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언택트(Untact) 교육 기부 플랫폼이다.

발달장애인 등 금융 범죄에 취약한 ‘느린 학습자’도 금융 관련 피해를 예방할 수 있도록 금융교육 도서와 영상을 배포하고 있다.

예를 들어 금융사고 예방 도서 ‘금융 범죄 이야기: 나도 모르게 사라진 돈’ 편에서는 개인정보 도용, 대포통장, 보이스피싱 등 실제 발생한 피해사례를 쉬운 이야기 형태로 소개한다.

또 글을 읽기 어려운 학습자들을 위해서는 이해하기 쉬운 그림 도서를 출간하여 도서 및 전자책(e-Book) 형태로 지원할 예정이다.

금융 범죄예방 교육이 필요한 특수학교·학급, 사회복지기관 등은 ‘아름인 금융 프렌드’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교육 참여를 신청할 수 있으며 관련 도서 및 영상 등 학습자료도 무료로 지원된다.

신한카드는 ‘아름인 금융 프렌드’가 느린 학습자를 위한 대표적인 금융교육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금융 범죄 예방, 디지털 금융 등 다양한 금융교육 콘텐츠를 지속 제공할 예정이다.

이는 사회와의 상생을 통한 기업의 선순환 역할을 강조하는 신한금융그룹의 ‘일류 신한’과 환경(Environmental),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를 강조하는 ‘ESG전략’ 실천의 하나다.

한편 신한카드는 코로나19 피해 극복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사회적 거리 두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문화/예술인 후원을 위해 ‘디지털 스테이지’에서 언택트 공연 시리즈를 실시하고 이와 함께 영세 문화 예술 업계 지원을 위한 기부 캠페인을 신한카드 기부 플랫폼 ‘아름인 사이트’에서 진행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위기 극복 국면에서 신한카드는 ESG의 Social에 집중, 국가적인 재난지원 사업의 공익플랫폼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재난지원금 사업의 성공적 수행뿐만 아니라 자영업자 매출 증진, 피해고객 결제금액 청구유예 등 금융지원과 중소상공인 가맹점 육성 및 지자체 대상 빅데이터 분석 지원, 위생용품·방역 장비 지원 등을 통해 사회적 이슈에 신속하고 체계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향후 신한카드는 업과 연계한 데이터 기반 ESG 프로그램을 강화하는 한편 마이데이터, CB(신용평가)사업 추진과정에서 공익성을 높이기 위한 미래형 사회공헌 모델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신한카드는 신한카드의 지속적인 성장의 바탕에는 금융교육을 비롯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이 자리 잡고 있음을 다시 한번 되새길 필요가 있다며 향후에도 신한금융그룹이 지향하는 ‘일류 신한’과 ‘ESG전략’을 기반으로 사회와 함께하는 상생 활동과 금융 포용성을 더욱 활성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아름인 금융프렌드 홈페이지: http://www.easyarum.com
아름인 사이트: http://arumin.shinhancard.com

웹사이트: http://www.shinhancard.com

언론 연락처

신한카드
기획홍보팀
02-6950-8468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