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finix, RISC-V SoC 3종 공개

뉴스 제공
Efinix Inc.
2020-06-02 16:31
산타클라라,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프로그래머블 제품 플랫폼 및 기술 분야 혁신 기업인 Efinix®는 널리 사용되는 RISC-V® 코어에 기반한 소프트웨어 정의 SoC(시스템온칩) 3종을 발표했다.

이들 제품은 Efinix의 Trion® FPGA 제품군에 최적화했으며 T8부터 T120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컴퓨팅 및 I/O(입출력) 기능을 갖추고 있다. 상세 정보는 www.efinixinc.com/products-riscv.html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마크 올리버(Mark Oliver) Efinix 마케팅부문장은 “RISC-V는 다양하고 효율적인 임베디드 컴퓨팅 솔루션”이라며 “샤를 파퐁(Charles Papon)의 강력하고 효율적인 VexRiscv 설계에 기반한 Trion® SoC 제품군은 비용이 최적화된 T8부터 T120에 이르기까지 Trion FPGA 제품 라인 전반에 걸쳐 선최적화된 RISC-V 코어를 공급한다. 사용자는 이제 임베디드 컴퓨팅, I/O/, 맞춤형 기능성 등 모든 SoC를 생성, 도입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SoC는 사용 편의성을 위해 RISC-V 코어, 메모리, 다양한 I/O로 선구성되어 있으며 사용자 기능들을 임베딩하기 위한 인터페이스를 탑재하고 있다. 이를 통해 설계자는 임베디드 컴퓨팅이나 동일한 FPGA에 포함된 사용자 정의 가속기 등 전체 시스템을 손쉽게 구축할 수 있다.

VexRiscv 설계자인 샤를 파퐁(Charles Papon)은 “2018년 RISC-V Soft CPU 경진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고 리눅스 지원 기능이 더해진 VexRiscv 코어는 그동안 오픈소스 커뮤니티에서 각광을 받아왔다”며 “Trion의 FPGA 제품군 상에서 선구성 된 구성에 코어를 최적화했기 때문에 더 많은 설계자가 앞으로 비용 효율적 턴키 방식으로 다양한 시스템 설계에 이 코어의 강력한 성능을 탑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finix RISC-V SoC는 RISC-V 코어의 컴파일링, 디버깅 애플리케이션 코드용 도구들과 예시용 애플리케이션, 튜토리얼이 포함된다. 또한 Efinix의 다양한 개발 및 평가용 보드와 호환되며 표준 Efinity® 툴 플로우를 사용해 인스턴트화 할 수 있다.

Efinix 개요

Efinix는 프로그래머블 제품 부문 혁신 기업으로 Trion® FPGA 플랫폼을 통해 미래의 엣지 AI 컴퓨팅을 선도하고 있다. Trion FPGA의 핵심은 Efinix의 혁신적인 Quantum™ FPGA 기술로 기존의 FPGA 기술과 비교해 전력/성능/면적 비율이 4배 강화되었다. 4K에서 200K에 이르는 논리소자를 제공하는 Trion FPGA는 소형 폼팩터, 저전력을 자랑하며 대량 생산을 통해 가격 또한 합리적이다. 당사의 Efinity® 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는 RTL부터 비트스트림에 이르기까지 완전한 형태의 FPGA 설계 제품군을 제공한다. 전력/성능/면적 비율이 우수한 Trion FPGA는 맞춤형 로직, 컴퓨팅 가속화, 머신러닝 및 딥러닝 분야 애플리케이션 수요에 대응한다. Efinity 고객사들은 제품 양산을 위해 FPGA나 풀시스템을 Quantum ASIC으로 원활하게 전환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efinixinc.com

연락처

Efinix
Steve Stratz
206-300-913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