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빗, 카카오 클립 출시 앞두고 클레이 원화 거래 전격 개시

3일 카카오발 가상자산 지갑 ‘클립(Klip)’ 출시 앞두고 국내 사용자 편의 위해 거래 지원
철저한 본인 확인 거쳐 구매 가능… 다우존스, 리피니티브와 거래자 자금세탁방지 진행
클레이튼 메인넷 사용하는 정상 클레이 거래, 클립 지갑으로부터 입금 및 거래 가능

2020-06-02 16:39
  • 체인파트너스가 자사가 운영하는 가상자산 거래소 데이빗에 클레이를 상장했다

    체인파트너스가 자사가 운영하는 가상자산 거래소 데이빗에 클레이를 상장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06월 02일 -- 체인파트너스(대표 표철민)는 2일 자사가 운영하는 가상자산 거래소 데이빗에 클레이(KLAY)를 상장했다고 밝혔다.

클레이는 카카오의 블록체인 자회사 그라운드X가 개발한 클레이튼(Klaytn) 블록체인에서 쓰이는 가상자산이다. 클레이튼은 같은 날 발표를 통해 3일 클립을 정식 출시한다고 예고했다.

클레이 등 가상자산을 주고받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진 클립은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의 더보기 탭에 소개되며 출시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아 왔다. 출시되면 카카오톡의 후광을 입어 국내 가상자산 지갑 중 가장 많은 사용자를 모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하지만 클립 출시가 예고된 가운데 정작 클레이는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에서 거래가 어려워 국내 이용자들의 큰 불편이 예상되어 왔다.

이에 데이빗은 클립 출시 전날인 2일 오후 2시 클레이를 전격 상장했다. 데이빗 원화마켓에 상장된 클레이는 2시간 만에 13.7% 오른 181원에 거래되며 클립 출시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반영하고 있다.

데이빗은 엄격한 신원 확인을 마친 회원에 대해서만 클레이 거래를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이메일 확인, 휴대폰 본인 확인, 계좌 점유 확인, 예금주-회원명 매칭을 모두 마친 대한민국 거주자만 원화를 입금해 클레이를 거래할 수 있다. 개인은 물론 법인도 절차에 따라 가입을 마치면 클레이 거래가 가능하다.

데이빗은 다우존스(Dow Jones) 리스크 앤 컴플라이언스(Risk & Complience), 리피니티브(Refinitiv) 등 국내외 대부분의 시중은행이 사용하는 자금세탁방지(AML) 솔루션을 사용해 위험 회원의 가입을 모니터링하고 있다. 데이빗은 클레이에 대한 국내 사용자들의 기대가 높은만큼 특이 거래가 없는지 모든 거래 기록을 남기고 향후 있을지 모를 금융 당국의 요청에 적극 협조한다는 계획이다.

데이빗은 시중에 유통되는 클레이 물량이 희소해 유동성 확보를 통한 투자자 보호를 위해 당분간 클레이 가상자산 출금을 제한한다. 다만 클레이 입금과 거래, 원화 입출금 신청은 24시간 지원된다. 이번 상장은 정상 클레이튼 메인넷을 적용해 클레이가 상장된 해외 거래소와 지갑으로부터 실물 클레이를 입금받아 원화로 거래할 수 있다.

데이빗은 클레이 상장과 함께 4주간 거래왕 이벤트를 진행해 아이패드 프로, 에어팟 프로 등 다양한 상품을 증정한다. 한편 데이빗은 이번 상장을 클레이튼 개발을 주도하는 그라운드X와 사전 교감 없이 국내 클레이 사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독자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체인파트너스 개요

체인파트너스는 2017년 7월 연속 창업자인 표철민 대표가 서른셋에 늦은 군 전역 후 설립한 한국의 첫 블록체인 컴퍼니 빌더다.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관련 스타트업을 직접 만들고 키우는 일을 한다. 설립 1년만에 DSC인베스트먼트, 캡스톤파트너스, 프리미어파트너스,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등 한국을 대표하는 투자사들로부터 140억원의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 ‘건강한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겠다‘며 지금껏 한번도 ICO를 통한 자금 조달을 하지 않았다. 가상자산 거래소 ‘데이빗’, 가상자산 결제 서비스 ‘코인덕’, 기업용 가상자산 거래 서비스 ‘체인파트너스 디지털에셋’ 등을 산하에 두고 있다.

데이빗: http://daybit.com

웹사이트: http://chain.partners

언론 연락처

체인파트너스
홍보팀
김양욱 매니저
010-6399-5432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