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탈신소재, 그래핀 소재 매출 본격화… 협력사 그래핀 폴리에스터 섬유 개발

그래핀 전문 자회사 탄구얼웨이 통해 그래핀 소재 부문 첫 매출 성과

그래핀 소재 매출총이익률 최대 80% 이상의 높은 수익성 실현 기대

뉴스 제공
크리스탈신소재 코스닥 900250
2020-06-03 09:50
장쑤성, 중국--(뉴스와이어)--합성운모 생산 전문 차이나크리스탈신소재홀딩스(900250, 대표이사 허위에룬)가 신사업으로 추진 중인 자회사의 그래핀 사업 부문을 통해 그래핀 소재의 첫 매출 성과를 냈다.

크리스탈신소재는 그래핀 연구개발 및 생산 전문 자회사 장쑤탄구얼웨이스지에과기유한공사(이하 탄구얼웨이)의 제품인 그래핀 소재에 대해 협력사 장쑤란콩취예섬유유한공사(이하 란콩취예)와 20만위안(약 3430만원) 규모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회사는 기존 그래핀 생산설비를 활용해 란콩취예에 공급할 그래핀 소재 생산을 본격화하는 동시에 향후 생산라인을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매출총이익률이 최대 80% 이상으로 높은 수익성을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탄구얼웨이와 란콩취예는 그래핀 소재가 함유된 폴리에스터 섬유(polyester fibre) 제품을 공동 개발하고, 권위 있는 전문 기관 SGS의 기술 검증을 통과했다. 이 제품은 항균성이 우수해 황금색포도상구균과 백색염구균에 대해 99% 이상, 대장균에 대해서는 75% 이상의 항균력을 보이며 또한 탈색이나 부식, 악취 등을 막는 기능에도 강점이 있다는 설명이다. 그래핀 함유 폴리에스터 섬유 제품은 베개나 이불 등의 침구류 충전물, 의류 원단 및 부자재, 수건류, 마스크 생산 등에 활용될 수 있다.

허위에룬 크리스탈신소재 대표이사는 “이번 공급 계약은 회사가 전략적으로 추진해온 그래핀 신사업의 매출이 본격화되는 첫 신호탄이라는 데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 그래핀 소재 매출 및 하위 응용 제품 라인업을 지속 확대함으로써 관련 실적 규모를 점진적으로 증대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특히 회사는 정부 지원을 바탕으로 그래핀 마스크 소재 및 제품 생산 공업단지 구축을 추진함으로써 국민 방역에 기여할 계획이다. 공업단지가 조성되면 그래핀을 소재로 하는 항균 MB 필터(melt-blown nonwovens, 마스크의 핵심 원자재) 및 항균 ES 섬유 등의 생산을 통한 ‘그래핀 항균 마스크’ 제품을 출시한다는 전략이다.

한편 크리스탈신소재는 지난해 주요 영업 자회사 장인유자주광운모유한공사를 통해 탄구얼웨이의 지분 85%를 인수하고 자회사로 편입했다. 회사는 탄구얼웨이의 선진 기술력, 우수 연구 인력, 첨단 장비 등을 바탕으로 그래핀 제조 기술의 고도화 및 관련 제품 연구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크리스탈신소재 개요

크리스탈신소재는 합성운모 글로벌 시장 점유율 1위 회사로, 독자적 생산 기술과 세계 최대 규모의 생산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crystalnewmaterial.com

연락처

크리스탈신소재 홍보대행
서울IR네트워크
PR사업본부
박정민 과장
02-783-0629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크리스탈신소재

배포 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