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 마인드스파 홈페이지 기획 이벤트 실시

마음회복 이벤트 “마인드스파 추천하고! 상품받고!”

2020-06-04 17:58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이하 서울센터)는 4일부터 18일까지 2주간 서울시민의 정신건강 자가관리 중요성 인식 증대와 일상생활에서의 자가관리 실천을 도모하기 위해 마인드스파 홈페이지(이하 마인드스파) 기획 이벤트를 실시한다.

마인드스파 홈페이지 기획 이벤트는 1월 국내에 코로나19 첫 확진자가 발생한 이후 약 4개월이 지난 현재까지 코로나19 사태가 장기간 지속되면서 침체되어 있는 사회 분위기에 따른 지친 마음을 북돋고 심리방역의 일환인 비대면 정신건강서비스 이용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온라인 사용자라면 누구나 마인드스파 홈페이지를 통해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며 서비스 중 도움을 받았던 또는 유익했던 서비스를 추천하고 그 이유에 대해 공유하면 된다. 당첨자에게는 에어팟, 디지털상품권 등 푸짐한 상품이 제공된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보다 많은 서울시민들에게 마인드스파 홈페이지를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또한 다양한 정신건강서비스를 직접 체험해봄으로써 스스로 정신건강을 돌보는 문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마인드스파는 서울시 정신건강예방서비스 통합 홈페이지로서 마음을 뜻하는 ‘MIND’와 휴양시설을 의미하는 ‘SPA’가 합쳐져 ‘마음에 쉼을 더하다’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운영 중이며, 온라인 사용자들이 정신건강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스스로 관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가 업로드 되어있다.

마인드스파 홈페이지에는 마음이 쉬어갈 수 있는 4개의 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며 서울센터에서 개발한 자가관리 콘텐츠 ‘마음 봄’, 온라인 정신건강 자가관리 프로그램 ‘마음터치’, 건강한 마음을 유지하고 행동실천을 도모하는 ‘캠페인’, 정신건강을 쉽고 편하게 체험할 수 있는 ‘문화콘텐츠(도서, 음악, 카드뉴스 등)’가 있다. 이러한 서비스는 온라인 사용자라면 시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 이해우 센터장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외부 활동에 제약이 발생하면서 우울감과 불안감을 경험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며 “많은 분들이 참여하여 마음건강돌봄을 실천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벤트의 자세한 사항은 마인드스파 홈페이지(www.mindspa.kr)를 통해 확인하거나 정신건강증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마인드스파

마음을 뜻하는 ‘MIND’와 휴양시설을 의미하는 ‘SPA’가 합쳐져 마음에 쉼을 더하다라는 슬로건을 가진 서울시 정신건강예방서비스 통합 홈페이지이다. 정신건강의 어려움이 있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자연스럽게 정신건강의 이야기를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와 프로그램이 구성되어 있다.

◇블루터치

‘다양한 사람들의 다양한 행복’을 위해 시민·기업·사회 전체의 참여를 바라는 서울시 정신건강 브랜드로 A touch for Mind- Happiness(마음의 행복을 위한 만남·나눔·행복·터치)의 의미를 담고 있다.

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 개요

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2005년 전국 최초로 개소한 광역형 정신건강 복지센터이다. 서울시민들의 정신건강 향상과 정신질환 예방, 정신건강의 어려움이 있는 시민도 더불어 살며 회복되는 행복한 서울을 만들기 위해 정신건강 증진 기관들과 협력해 다양하고 전문적인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lutouch.net

연락처

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건강증진팀
신능인
02-3444-9934(내선282)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