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디스 애널리틱스, COVID-19의 재유행이 전 세계 경기침체를 야기할 수 있다고 예측

2020-06-08 09:15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무디스 애널리틱스(Moody’s Analytics)의 기준 경제 예측에 따르면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COVID-19)의 여파로 인해 올해 실질적인 전 세계 국내총생산(GDP)이 4.5%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

미국에 대한 회사의 기반 예측 사례는 2020년대 중반에 가야 미국 경제가 완전 고용으로 회복될 것임을 시사하고 있다. 마크 잔디(Mark Zandi) 무디스 애널리틱스 최고 경제책임자(Chief Economist)는 새로운 논문 ‘팬데믹 경제 진로의 불리한 조건(Handicapping the Paths for the Pandemic Economy)’에서 경제 전망을 내놨다.

잔디는 “COVID-19는 전 세계 경제에 막대한 손상을 입혔다”며 “경제 활동을 신속히 재개하면 억눌렸던 수요가 촉발되어 성장이 촉진되겠지만 COVID-19 재확산의 망령이 되살아나 경제가 또다시 하강해 세계적 경기 침체가 일어날 수도 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시장 참가자들이 이처럼 감당하기 어려운 불확실성을 헤쳐나가고 더 나은 결정을 내리도록 돕기 위해 경제 예측치를 생성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기준 경제 예측은 세계 경제의 가장 가능성 있는 궤적에 대한 회사의 견해를 나타낸다. 기준 예측은 세계 100여개 국가와 주요 시장의 준국가 지역에 관한 대체 경제 경로를 예상하고 매월 업데이트하는 12개 예측 시나리오의 일부이다. 이들 시나리오는 COVID-19의 전염성, 통화 및 재정 정책을 포함한 수요측 요인, 국가 부채 부담 및 세계화 같은 장기 구조적 요인 등과 관련한 각기 다른 추정치를 바탕으로 한다. 사용자들을 위해, 각 시나리오는 그 상대적 중요도와 발생 가능성에 대한 회사의 관점을 바탕으로 개연성이 배정된다.

이어 잔디는 “우리는 이 바이러스와 대응 정책의 경로를 둘러싼 전례 없는 불확실성을 감안해 사용자들이 자신의 사업과 포트폴리오에 대한 영향을 평가할 수 있도록 가능성이 있는 광범위한 결과를 망라하는 몇 가지 대체 시나리오를 마련했다”며 “회사의 글로벌 경제전문가팀은 현재의 여건과 전망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경제가 당면하는 다양한 리스크를 설명하는 시나리오를 개발하는데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예측치는 경제 이론과 경험적 행동을 균형 있게 다루면서 충분히 증빙되고 입증된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글로벌 거시경제모델(Global Macroeconomic Model)에 바탕을 두고 있다.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개연성이 가중된 월간 시나리오 외에 중요한 정책이 전환되거나 경제적 기초 여건이 변동될 경우 잠재적 결과를 예측하는 특별 주제의 경제 시나리오를 생산한다. ‘글로벌 채무 위기(Global Debt Crisis)’를 주제로 한 회사의 새로운 시나리오는 글로벌 성장이 둔화되어 선진국 및 신흥 시장 정부들이 고액의 부채와 증가하는 부채 부담에 대응하지 못할 경우 고액의 상승하는 국가 채무로 인해 발생하는 결과를 검토하고 있다.

회사의 경제 예측 시나리오는 독자적인 구독이나 전용 경제 및 신용 리스크 모델링 툴을 통해 다양한 포맷으로 접속하고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경제 예측의 정확성은 회사가 최근 14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2020 포커스이코노믹스 애널리스트 포캐스트 어워즈(2020 FocusEconomics Analyst Forecast Awards)를 통해 인정받았다.

회사의 경제 예측 시나리오는 산업계 경영인들이 COVID-19 사태 속에서 더 나은 결정을 내릴 수 있게 하는 다수의 무디스 애널리틱스 솔루션 중 하나이다.

무디스 애널리틱스(Moody’s Analytics) 개요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비즈니스 리더의 효과적이고 신속한 의사결정을 위한 금융정보 및 분석 툴을 제공한다.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심도 있는 리스크 관리 전문지식, 방대한 정보자원과 혁신적인 기술은 고객이 진화하는 시장을 자신 있게 탐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업계를 선도하고 수상경력을 자랑하는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솔루션은 리서치, 데이터, 소프트웨어 및 전문 서비스를 토대로 최상의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최고의 품질, 개방적인 접근법, 고객의 요구 충족을 위한 부단한 노력으로 전 세계 수천개 기업들의 파트너로 신뢰를 받고 있다. 무디스 애널리틱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moodysanalytics.com), 트위터, 링크드인 참조.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무디스 코퍼레이션(Moody’s Corporation, 뉴욕증권거래소: MCO)의 자회사이다. 무디스 코퍼레이션은 2019년 48억달러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전 세계에서 약 1만1300여명의 임직원을 고용하고 있고 40개국에 진출해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60400522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oodysanalytics.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무디스 애널리틱스(Moody’s Analytics)
커뮤니케이션
카테리나 수밀로바(KATERINA SOUMILOVA)
+1.212.553.1177

미디어 문의
mamediarelations@moody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