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데미아, BBVA와 스페인 최초 재활용 PVC 결제 카드 발행 위해 협력

뉴스 제공
IDEMIA
2020-06-08 11:05
쿠르베부아, 프랑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증강 신원 확인 분야 세계 선도 기업 아이데미아(IDEMIA)가 BBVA에 스페인에서 최초로 재활용 플라스틱으로 생산된 카드를 공급한다.

BBVA는 BBVA 청년 계좌(BBVA Youth Account)를 보유한 스페인 고객들에게 2020년 6월 해당 카드를 우선 제공할 예정이다. 이 신규 결제 카드는 기후변화에 맞서 싸운다는 유엔지속가능발전목표(United Nations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에 기여한다는 BBVA의 확고한 약속이다.

2018년도 닐슨 보고서(2018 Nilson Report[1])에 따르면 매년 생산되는 플라스틱 결제 카드의 수는 약 60억 개이다. 유엔지속가능발전목표와 파리협정(Paris Agreement)을 고려해, 스페인 최대 금융 기업 BBVA는 기존에 처음 사용한 PVC 카드의 일부분을 혁신적인 재활용 PVC 카드로 이전하고자 아이데미아의 최신 기술을 택했다.

BBVA는 연말까지 50만명이 넘는 스페인 고객들이 친환경 결제 방식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새로운 카드에는 재활용 플라스틱으로 생산됐음을 나타내는 기호가 카드 후면에 포함돼 있다. 해당 카드는 BBVA의 청년 고객용 계좌에 초기 배포될 예정이다.

아나 피타치(Ana Pitarch) BBVA 스페인 개인고객부 대표는 “젊은 고객들은 특히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으며 지속가능한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BBVA가 아이데미아의 신뢰할 수 있는 솔루션을 택한 이유는 환경 변화 여정을 고객과 함께하기 위함”이라고 말했다.

카드 제작 분야에 전문성을 지닌 덕분에 아이데미아는 그동안 품질과 보안성 문제없이 책임감 있는 천연자원 사용을 홍보하는 카드를 생산할 수 있었다. 아이데미아가 생산한 카드는 산업 폐기물에서 생성된 재활용 PVC 재질로 제작됐으며, 순환 경제 원칙에 따라 천연자원 소비 및 낭비를 제한하는 동시에 폐기물 감소에 기여한다. 또한 아이데미아는 재활용 PVC 공급 업체에게서 UL인바이론먼트(UL Environment, Inc.)가 발행하는 “환경마크(Environmental Claim Validation Summary)”를 획득했다.

아이데미아와 BBVA의 협력 관계로 BBVA는 카드에 처음 사용한 PVC 플라스틱을 세계적인 수준으로 빠르게 줄이겠다는 약속과 함께 2021년 말까지 존재하는 전 세계 고객들에게 친환경 재질로 만든 카드를 순차적으로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아만다 구르보(Amanda Gourbault) 아이데미아 금융기관 비즈니스 담당 수석부사장은 “스페인에서 최초로 재활용 플라스틱으로 생산된 카드는 재활용 플라스틱 카드 채택에 있어 큰 도약이 될 것이다. 아이데미아는 사회 전체에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기여하고자 아이데미아의 전문 지식을 최대한 활용해 스페인 시장에서 역사를 만든다는 점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아이데미아(IDEMIA) 개요

증강 신원 확인 분야 세계 선도 기업 아이데미아는 일반 시민과 소비자들이 물리적 공간과 디지털 공간에서 일상의 중요한 행위들(결제, 연결, 여행 등)을 수행할 수 있는 신뢰할 만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신원의 보안을 유지하는 것은 우리가 살고 있는 현대 사회에서 일을 수행하는 데 필수적인 사항이 됐다. 회사는 증강 신원 확인 기술을 옹호함으로써 개인이나 물체 등 모든 것을 위해 언제 어디서나 보안이 중요할 때면 이 기술자산을 생각하고 생산하며 사용하고 보호하는 방식을 혁신한다. 회사는 개인 정보와 신뢰성을 보장할 뿐 아니라 세계 금융, 통신, 신원 확인, 치안, 사물인터넷(IoT) 부문의 고객을 위해 안전하고 인증되며 입증된 거래를 보증한다. 아이데미아는 전 세계에서 1만5000여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180개국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idemia.com) 참조, 또는 트위터(@IdemiaGroup) 팔로우.

[1] 닐슨 리포트(Nilson Report), 카드 생산업체 출하 - 지불 카드, 2018년(Card Manufacturer Shipments - Payment Cards 2018)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60500503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idemi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아이데미아(IDEMIA)
홍보대행: 하바스 파리(Havas Paris)
한나 세바(Hanna Sebbah)
+33 (6) 63 73 30 30
idemia@hava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