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iceNow, 직원들의 안전한 일터 복귀 지원하는 4종 앱 출시

‘ServiceNow Safe Workplace’ 앱과 대시보드 통해 모두가 안전하게 일터로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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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rviceNow, Inc. 뉴욕증권거래소 NOW
2020-06-09 09:36
SANTA CLARA, Calif.--(뉴스와이어)--더 나은 업무 환경을 제공하는 디지털 워크플로우 선도기업인 ServiceNow(NYSE: NOW)가 직원들의 업무 복귀 및 건강과 안전을 지원하는 ServiceNow Safe Workplace를 출시했다.

4종 앱 및 대시보드로 구성되어 있는 Safe Workplace 앱 스위트(App Suite)는 Now Platform을 기반으로 구동되며 ServiceNow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즉시 다운로드할 수 있다. 6월 5일부터 4종 앱의 한국어 버전을 지원하고 있으며 대시보드의 경우 6월 중 한국어 지원 예정이다.

빌 맥더멋(Bill McDermott) ServiceNow CEO는 “세상을 건강하고 안전하게 만들어 일터로 돌아가자”며 “ServiceNow는 기업이 직원의 건강을 보호하고 안전한 업무 환경을 조성하는데 필요한 복잡한 워크플로우 관리를 돕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ServiceNow Safe Workplace 앱 스위트(App Suite) 및 대시보드는 모두가 직장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만들고자 설계되었다”고 말했다.

◇ServiceNow Safe Workplace 앱 및 대시보드

이번 출시를 통해 ServiceNow는 자사의 직원 워크플로우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 Now Platform을 기반으로 구동되는 ServiceNow Safe Workplace는 4종의 새로운 애플리케이션과 대시보드로 구성되며 기업들은 앱을 통해 직원들이 사무실로 복귀할 수 있도록 인력과 업무 환경의 준비 상태를 평가할 수 있게 된다.

조시 버신(Josh Bersin) 글로벌 인더스트리애널리스트 겸 조시 버신 아카데미(Josh Bersin Academy) 학장은 “코로나19로 비즈니스 변혁이 바로 눈앞에서 일어나고 있으며 조직은 직원들을 위한 기술과 프로세스 디지털화에 치중하고 있다”며 “ServiceNow의 Safe Workplace 앱은 일터로의 복귀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직원 경험을 극대화하고자 하는 기업들에 가장 적합한 앱”이라고 말했다.

우선 기업 내 인사, IT, 법무 및 경영 지원팀의 업무 환경 정비를 지원하기 위해 ServiceNow는 아래와 같은 앱을 출시했다.

·Employee Readiness Surveys: 일터 복귀에 대한 직원 개인별 준비 정도와 관심도를 측정하는 질문을 통해 해당 조직의 업무 인력 복귀 준비 수준을 측정할 수 있는 앱이다. 직원 응답을 바탕으로 기업은 원활하고 안전하게 복귀에 필요한 알맞은 조치를 취할 수 있다.

·Employee Health Screening: 기업이 사무실 출입 전 직원의 건강 상태를 체크할 수 있도록 고안된 앱이다. 체온 검사 및 마스크 등 개인 보호 장비 착용과 같은 출입 요건을 준수했는지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한 기업의 여러 지역별 사무실 현황을 파악하고 직원들의 시설 복귀 상황을 기록해 보고할 수 있는 대시보드를 제공한다.

더불어 ServiceNow는 직원 일터 복귀를 위해 기업들의 준비 상황을 지원하는 두 가지 새로운 앱을 출시했다.

·Workplace Safety Management: 해당 앱은 시설 관리 및 경영 지원팀이 안전한 복귀를 위해 깨끗하고 위생적이며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는 업무 공간을 신속하게 구성하도록 돕는다. 관리자는 앱으로 교대 근무 일정을 구성해 직원들이 특정 시간에만 업무 공간에 머무를 수 있도록 하고 각 교대 근무 종료 시마다 청소 일정을 배정할 수 있다. 즉시 사용할 수 있는 보고서와 대시보드를 통해 관리자는 각 층, 건물, 작업장 등의 업무 공간에 대한 예약 현황과 기준을 파악할 수 있다. 또한 담당자는 전체 감사 추적 기록을 포함, 모든 청소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Workplace PPE Inventory Management: 개인보호장비의 재고 관리 및 모니터링을 통해 업무 공간의 물리적 안전을 보장하도록 돕는 앱이다. 앱의 대시보드를 통해 시설별 재고 현황을 종합적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장비 보유량에 대한 시간대별 데이터도 확인 가능하다. 매일 주기적 업데이트를 통해 정확한 실시간 재고 관리를 돕는다.

Safe Workplace Dashboard는 Now Platform의 강력한 기능을 사용해 앱에서 수집된 데이터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통합해 보여준다. 해당 대시보드는 무료로 제공되며 앱에서 수집한 데이터를 시각화하는 동시에 감염률 관련 공공 데이터를 지도상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이를 통해 조직은 지역별 감염 현황을 확인하고 특정 지역의 작업장을 정밀 분석할 수 있다. 사이트에는 인력 및 업무 환경의 준비 상태를 바탕으로 기업이 다시 일터를 개방하고 유지할 수 있는지 준비 상태를 나타내는 지표가 표시된다.

리사 M. 버킹엄(Lisa M. Buckingham) 링컨 파이낸셜 그룹(Lincoln Financial Group) 수석 부사장 겸 최고 인적자원 및 브랜드 책임자는 “링컨은 조직 전체에서 직원들의 직장 복귀를 위한 플랜을 개발하고 소통하고 실행하는 팀을 운영하고 있다”며 “직원들의 건강과 안전에 관한 한 오류가 허용되지 않으며 끊임없이 변화하는 환경과 수많은 요소를 감안했을 때 ServiceNow의 기술 솔루션은 우리의 계획과 진행 상황을 효과적으로 조정, 모니터링, 평가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말했다.

직원을 일터로 복귀시키기 위해서는 조직의 신중한 계획 및 실행, 민첩성이 필요하다. IT, HR, 경영 지원, 법무팀 등 기업 전반의 관련 팀은 직장으로 복귀하는 직원은 물론 계속 재택으로 근무하는 직원 모두가 안전하고 생산적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전사적으로 협력해야 한다. 이런 부분에서 워크플로우 문제가 발생한다. 즉 기능이나 업무 간 복잡하게 교차하는 워크플로우야말로 직원들이 어디서든 원활하고 효율적으로 업무를 수행하도록 돕는 서비스와 경험을 제공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다.

ServiceNow의 포괄적인 직원 워크플로우 제품은 이러한 경험을 단순하고 쉽게 만든다. 예를 들어 ServiceNow의 Targeted Campaigns 기능을 사용하면 특정 지역이나 부서 등 다양한 그룹의 직원들에게 복귀 계획에 대해 공지하고 직원들의 피드백을 받아 반영한 워크플로우를 만들 수 있다. 또한 ServiceNow의 Lifecycle Event Engine은 사무실 복귀, 온보딩, 전근, 결근 등 직원 여정과 관련된 워크플로우를 생성할 수 있다. 이러한 Lifecycle Event 기능은 HR, IT, 경영 지원 등 다양한 부서의 업무를 자동화해 직원들의 매끄러운 직장 복귀를 돕는다.

디지털 워크플로우를 갖추고 디지털로 전환한 조직은 보다 효율적이고 생산적이며 안전하게 일터로 복귀할 수 있다. 따라서 ServiceNow는 고객이 코로나19로 인한 위기를 극복하고 직원들이 업무 환경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돕는데 전념하고 있다.

◇비상 대응 앱 확장

이번 출시는 ServiceNow가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고객 비즈니스 운영을 돕고자 3월 공개한 고객 케어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한다. 3월 발표 당시 ServiceNow는 정부 기관과 기업이 복잡한 비상 대응 워크플로우를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네 개의 커뮤니티 앱을 출시한 바 있다. 이 앱은 2020년 9월 30일까지 ServiceNow 공식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현재까지 약 6000건 이상의 설치 건수를 기록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ServiceNow는 이 중 두 앱에 대한 업데이트를 단행해 기존 업무 환경으로 직원을 복귀시키고자 노력하는 기업을 지원하고자 한다. 이번 업데이트 내용은 아래와 같다.

·Emergency Self Report: 해당 앱은 직원이 자신의 자가 격리 상태와 직장 복귀 시기를 알릴 수 있도록 함으로써 기업의 워크플로우를 지원한다. 현재 Now Mobile에서도 지원되며 직원들은 데스크톱 또는 모바일 기기를 통해 스스로 보고할 수 있다.

·Emergency Outreach: 기업과 직원을 연결해 상황을 확인하도록 돕는 앱이다. 회사는 이메일을 통해 안전 조치 및 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직원들의 안전 여부와 현재 위치를 회신할 것을 요청할 수 있다. 또한 ServiceNow Now Mobile App을 통해 기업은 모바일로 직원들에게 푸시 알림을 발송하고 회신을 받을 수 있다. 이번 Emergency Outreach 업데이트를 통해 슬랙(Slack) 및 마이크로소프트 팀즈(Microsoft Teams)와 같은 외부 커뮤니케이션 채널과도 통합 가능하다.

◇커뮤니티 지원

ServiceNow는 코로나19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많은 곳이 지원을 필요로 한다는 사실을 확인하고 몇 달간 ServiceNow 직원들과 더불어 150만달러 지원 발표 등 커뮤니티 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 미국 적십자사(American Red Cross), CDC 재단, 국제 의료 단체(International Medical Corps), 뉴욕시 선진화를 위한 시장 기금(Mayor’s Fund to Advance New York City), 실리콘 밸리의 세컨드 하비스트(Second Harvest of Silicon Valley), 실리콘 밸리 커뮤니티 재단(Silicon Valley Community Foundation), 유엔 재단(United Nations Foundation) 등이 수혜 기관에 포함된다. 구호 기금은 일선에서 수고하는 의료진 및 관련 필수 인력에 대한 훈련, 식사, 개인 보호 장비 지원에 사용되며 빈곤 가정 및 개인을 위한 식품 및 주거 지원, 중소기업에 대한 보조금 및 저금리 대출 등 코로나19와 관련된 여러 지원 프로그램에 사용될 예정이다.

서비스나우 공식 홈페이지: http://www.servicenow.kr/solutions/reopening-workp...

웹사이트: http://www.servicenow.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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