캑터스 커뮤니케이션즈, ‘학술 에코시스템’ 출시
6개의 도구와 플랫폼으로 구성된 에코시스템 R
에코시스템 R은 현재 6개의 도구와 플랫폼으로 구성되어 있고 모든 연구자들이 직면하고 있는 특정한 요구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안된 것이다. R Pubsure은 AI 기반 플랫폼으로 연구 원고의 제출 준비도를 평가하며 적합한 저널을 추천한다. R Discovery(베타)는 AI와 연구자 커뮤니티 기반인 플랫폼으로 연구자들이 더 빠르고 지능적으로 문헌 검색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R Upskill은 연구자를 위한 강좌와 핸드북을 제공하는 학습 플랫폼이다. R Voice(베타)는 연구자들이 다양한 주제에 걸쳐 서로 교류할 수 있는 커뮤니티 플랫폼이다. 곧 선보일 R Fund는 연구자들이 제때 연구 기금 재원을 찾을 수 있게 지원할 예정이다.
2020년 4월 캑터스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 관련 연구, 통찰, 해설 및 전문가 권고 내용 등에 대한 AI 기반 전문가용 플랫폼, R Concept를 선보였다. 이 플랫폼 또한 캑터스 학술 에코시스템에서 이용 가능하다.
캑터스 공동창업자이자 대표이사인 아비쉑 고엘(Abhishek Goel) 은 에코시스템 개발 동기에 대해 “요즘 연구자들은 연구실에 있을 시간을 내기 어렵다. 논문 쓰기, 제출, 검토, 검색, 강의 계획, 연구 기금 지원 등 부수적 활동 때문에 정작 연구실에서 현실 세계 문제를 해결하는 데 써야 할 소중한 시간을 빼앗기고 있다”며 “캑터스는 연구자들이 이런 일을 좀 더 간편하게 처리하도록 돕고 싶었다. 그 어느 때보다 지금 절실한 요구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캑터스의 에코시스템 R은 회사의 AI, 개념 추출 및 딥러닝 역량을 결집시킨 것이다. 2020년 초 캑터스는 기술 솔루션 제공 규모를 확대하기 위해 덴마크의 신생 AI 솔루션 기업 UNSILO를 인수했다. 캑터스에서 독립 솔루션으로 제공하던 Pubsure도 에코시스템 R에 통합되었고 Pubsure 등록 사용자들은 이제 통합 에코시스템 R을 이용할 수 있어, 훨씬 많은 서비스와 정보를 접할 수 있게 된다.
현재 캑터스는 에코시스템 R을 사용하고 피드백을 공유할 연구자들을 초대하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캑터스 학술 에코시스템 R 등록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캑터스 커뮤니케이션즈 개요
2002년에 창립된 캑터스 커뮤니케이션즈(CACTUS)는 연구 영향력의 속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여러 학문 분야, 대학, 출판사, 협회, 생명 과학 기관의 연구자와 협업하는 세계적인 과학 커뮤니케이션 기업이다. 캑터스의 상품 및 서비스 포트폴리오는 광범위한 연구 수요를 충족시키고 있다. Editage는 연구자를 위한 편집, 번역, 교육, 훈련 솔루션을, Cactus Life Science는 전 세계 생명 과학 기관에 전략적이고 전술적인 과학 콘텐츠 솔루션을 제공한다. PubSure는 학회지와 연구자를 연결해 주는 최초의 AI 기반 학술 출판 플랫폼이다. Impact Science는 지식 전파 솔루션 및 전문가, 일반 대중, 정책 입안자와의 연구 협력을 통해 연구 영향력의 범위가 더 넓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캑터스는 또한 인도에서 ‘일하기 좋은 기업’ 순위권을 지속해서 유지하고 있다.
캑터스 학술 에코시스템 R 등록: http://researcher.life/
웹사이트: https://www.editage.co.kr/
연락처
캑터스 커뮤니케이션즈
마케팅팀
배문정 부장
02-3140-4304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캑터스 커뮤니케이션즈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