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관내 청소년지도자 대상 에듀테크 활용 교육 제공

2020-06-10 18:24
수원--(뉴스와이어)--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서재범)가 비대면 활동을 통한 경기도 내 청소년 활동의 활성화를 위해 경기도 내 청소년지도자 95명을 대상으로 ‘2020년 구글 에듀테크 활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의 내용은 화상회의를 위해 많이 쓰이는 ZOOM 프로그램에 대한 기초적 이해, 활용, 심화 활용과 구글을 플랫폼으로 한 온라인 교실 구글 클래스룸에 대한 이용법과 그 활용방안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 교육은 비대면 활동을 통한 봉사활동,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청소년 자기 도전포상제, 자기 주도형 봉사활동, 동아리 활동 등 다양한 청소년 활동에 활용할 수 있다.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이 교육을 통해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의 여파로 위축된 청소년활동이 ZOOM, 구글 클래스룸 등 비대면 활동 진행을 통해 다시 활성화되기를 바라며 교육을 기획하였다고 밝혔다.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서재범 센터장은 “95명의 교육 수강자, 1명의 담당자, 1명의 강사, 총 97명의 인원이 접촉 없이 교육의 진행과 수강을 살 수 있듯 청소년들도 비접촉, 비대면 활동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그들의 꿈과 끼가 위축되지 않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청소년활동 진흥법 제7조에 근거하여 청소년자원봉사, 청소년활동정보제공,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청소년수련활동신고제,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등을 수행하는 청소년활동 지원 종합서비스 기관으로 이후 수원시청소년재단,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을 대상으로 한 구글 에듀테크 교육, 스마트폰을 활용한 미디어 제작 교육 등 다양한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개요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청소년활동 진흥법에 의거 청소년들의 행복하고 건강한 성장을 위하여 청소년 활동 연구, 프로그램 개발, 정보 제공 및 청소년자원봉사, 수련활동인증제,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등을 운영하는 경기도 산하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ggyouth.or.kr

연락처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활동안전팀
송유진 담당
031-232-9383~5(1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