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카르 캐피털, 오스카르 펀드 1호 출범… 유럽 의료용 대마 업계 혁신 기업에 중점

뉴스 제공
ÓSKARE CAPITAL SAS
2020-06-12 14:25
파리/더블린--(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오스카르 캐피털(ÓSKARE CAPITAL SAS)이 대마 산업 베테랑인 브루스 린턴(Bruce Linton)과 함께 오스카르 펀드 1호(ÓSKARE Fund I)를 11일 출범했다.

유럽을 기반으로 한 이 펀드는 차세대 대마 요법과 관련 산업 인프라를 대상으로 하며 의학, 엔지니어링, 화학, 벤처 캐피털, 지적자산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창립 팀의 전문성과 실적을 발판으로 하고 있다.

캐노피 그로스(Canopy Growth)를 설립하고 최고경영자(CEO)를 지낸 브루스 린턴 오사카르 캐피털 공동 설립자 겸 비상임 회장은 “지난 9개월 동안 오사카르 캐피털 팀과 파트너십을 추진하면서 유럽이 세계 의료용 대마 업계에서 활약할 미래 핵심 주자를 육성할 최적의 규제 및 연구 환경을 갖추고 있음을 확신했다”고 밝혔다. 그는 “오사카르 캐피털 팀은 막강한 과학적 백그라운드를 갖추고 있으며 제약, 벤처 캐피털, 지적재산 보호 분야에서 검증된 실적을 자랑하고 있다”며 “이를 바탕으로 독점적인 거래 흐름과 생태계에 대한 지식을 활용해 성공을 도모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펀드는 경쟁자가 쉽게 진입하기 어려운 파괴적 기술을 보유한 기업을 중심으로 다각화된 포트폴리오에 투자할 계획이다. 고도로 숙련된 선임 자문위원회(https://oskarecapital.com/team/)가 중요한 전문 지식 제공과 네트워크 확장을 통해 팀을 지원하게 된다. 오사카르 펀드 1호는 ESG와 호환된다.

유럽에서는 의료 등급의 대마 기반 제품이 이미 뇌전증, 다발성 경화증, 만성 질환과 같은 증상 치료에 대한 허가를 취득하고 사용되고 있다. 과학 및 의학계는 인간은 물론 동물의 건강과 복지에서도 의료용 대마 제품 사용을 확대하고 있다.

오사카르 캐피털 팀은 불안/우울, 암, 자폐증, ADHD, 심혈관 및 염증성 피부 질환 등에 대한 치료 잠재력을 지닌 새로운 대마 분자 및 제형을 발굴한 선도적인 연구팀 및 기업과 접촉해 왔다. 이 펀드는 전체 가치 사슬에 투자하는 것은 물론 새로운 지속가능한 재료 응용을 위한 삼 및 대마 생물자원의 가치를 평가하는 데도 힘을 쏟을 계획이다.

팀은 이미 덴마크의 옥타린 바이오(Octarine Bio)에 첫번째 투자를 진행했다.

혁신과 연구 개발은 EU 및 영국의 가치 창출의 핵심이며 펀드가 도모하는 기회의 핵심이기도 하다. 카나비노이드(cannabinoid)는 식품부터 의약품에 이르기까지 세계 시장에 파란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되며 오스카르 캐피털은 이같은 흐름에 일찌감치 뛰어드는 선구적 투자회사로 자리할 계획이다.

오스카르 캐피털(ÓSKARE CAPITAL SAS) 개요-oskarecapital.com

오스카르 캐피털(ÓSKARE CAPITAL SAS)은 프랑스 회사로 프랑스 CIF(Financial Investment Advisor) 지위를 보유하고 있으며, ORIAS 등록번호 20001206로 AMF의 규제를 받는다.

오스카르 펀드 1호(ÓSKARE FUND I) 개요

오스카르 캐피털이 자문하는 오스카르 펀드 1호(ÓSKARE Fund I)는 투자자가 AIFM 호환 펀드의 보호 기능과 투명성 아래 해당 분야의 혁신적 기회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설정됐다. 아일랜드 중앙은행의 규제를 받는 크로스로드 캐피털 매니지먼트(Crossroads Capital Management Limited)는 대체 투자 펀드 운용사 역할을 맡는다.

크로스로드 캐피털 매니지먼트(Crossroads Capital Management Limited) 개요-www.crossroadscapital.ie

호크 앤 아우프하우저 펀드 서비스(Hauck & Aufhäuser Fund Services S.A.)가 대주주인 크로스로드 캐피털 매니지먼트(Crossroads Capital Management Limited)는 UCITS 운용사 및 대체투자 펀드 운용사(AIFM)로서 아일랜드 중앙은행의 승인 및 규제 대상이다.

이 보도자료는 유럽연합 회원국이나 비회원국에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자료로 활용될 수 없다. 이 보도자료는 미국에서 주식, 제품, 상품 또는 서비스 판매 권유로 활용될 수 없다. 자료에 제시된 정보가 모든 관할지역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한 것은 아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61100509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oskarecapital.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언론 문의
+33 6 68 29 57 94
alex@oskarecapital.com

유망 펀드 투자 문의
게타노 인살라코(Gaetano INSALACO)
gaetano@oskarecapital.com

투자 희망 기업 문의
알렉산더 위메-스토르(Alexandre OUIMET-STORRS)
alex@oskarecapital.com

니콜라 브로턴(Nicola BROUGHTON)
nicola@oskarecapita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