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결의 새로운 기준 힐튼 클린스테이, 여름 여행철에 맞춰 전 세계 적용

6월 15일부터 청결 및 위생 프로그램 신규 도입

뉴스 제공
Hilton 뉴욕증권거래소 HLT
2020-06-12 15:55
서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힐튼이 12일부터 전 세계 힐튼 시설을 대상으로 업계의 새로운 표준이 될 청결과 위생 프로그램을 도입한다고 발표했다.

힐튼 호텔에서는 현재 병원급의 청소용품을 사용하며 수준의 시설 관리 서비스와 위생 관리가 유지되고 있다. 힐튼은 한층 강화된 청결과 위생 기준을 제시하기 위해 메이오클리닉(Mayo Clinic)과의 협력을 바탕으로 힐튼 클린스테이라는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이를 통해 투숙객들이 올여름부터 더욱 청결하고 안전한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힐튼의 크리스토퍼 J. 나세타 (Christopher J. Nassetta) 사장 겸 대표이사는 “우리는 한 세기를 넘는 오랜 기간 동안 투숙객과 직원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여겨왔다”며 “호텔업계는 변화하는 여행객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특히 코로나 팬데믹 발발에 따라 다양한 모습으로 진화해왔다. 이에 발맞춰 소개하는 힐튼 클린스테이는 투숙객의 자유로운 여행을 보장하고 마음의 평안과 신뢰감을 제공하는 동시에 직원들을 보호하기 위해 힐튼이 최근까지 들인 노력의 결과"라고 말했다.

이어 “처음에는 변화가 낯설게 느껴질 수 있지만, 힐튼은 전 세계에서 다시 맞이하게 된 투숙객들을 매우 환영하며 기대를 안고 방문하는 투숙객들에게 잊을 수 없는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변함없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힐튼 클린스테이는 12일부터 늦어도 7월 중순까지 18개 힐튼 브랜드에 적용된다. 힐튼 투숙객은 이를 통해 변화된 서비스를 제공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체크인에서 체크아웃까지 함께 하는 힐튼 클린스테이

· 온라인: 투숙객은 여행을 떠나기 전 힐튼의 신규 페이지 Hilton.com/cleanstay에 접속해 그들이 호텔에 머무르는 동안 구체적으로 어떤 서비스가 제공되는지 알아볼 수 있다. 아울러 시설 웹사이트는 새로운 청소 규정과 과정이 도입될 때마다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 로비: 호텔에 도착해 비대면으로 체크인을 진행하기 원하는 투숙객은 무료 힐튼 아너스 모바일 앱을 통해 체크인, 객실 선택, 디지털 키를 이용한 잠금 해제, 모바일 기기를 이용한 체크아웃 등을 진행할 수 있다. 해당 옵션은 아너스 앱 또는 Hilton.com에서 직접 예약하는 투숙객을 위해 마련됐으며 전 세계 4700여개 이상의 힐튼 호텔에서 이용 가능하다. 한편, 물리적 거리두기를 준수하기 위해 기존 체크인 방식을 선호하는 투숙객에게는 체크인에서 체크아웃까지 안전한 이동 방식이 안내된다.

· 객실: 투숙객은 객실에 들어서기 전 청소가 완벽하게 완료된 객실 문에만 부착되는 힐튼 클린스테이 객실 스티커를 가장 먼저 보게 될 것이다. 객실 소독은 가장 손이 많이 가는 스위치, 손잡이, 리모컨, 온도 조절 장치 등에 특별히 신경을 써 진행된다.

· 하우스키핑 서비스: 객실은 투숙객이 바뀔 때마다 완벽하게 청소되고 소독된다. 투숙객이 머무는 동안 하우스키핑 서비스는 객실 이용 기간에 직원이 객실에 출입하는 것을 원치 않는 투숙객을 고려해서 그들의 요구에 맞춰 제공된다. 베딩과 세면도구 등 부가적인 편의용품은 투숙객의 요구에 따라 보호 포장돼 객실 문 앞에 제공된다.

· 공용 공간: 공용 공간의 청소 횟수는 늘어날 계획이다. 이에 따라 피트니스센터는 하루에 여러 번 운영이 중단될 수 있다. 물리적 거리두기를 준수하기 위해 기구는 적절하게 조정 배치될 예정이며, 센터 내 입장 인원수가 제한될 수 있다. 하루에 여러 번 수영장과 그 주변 청소가 진행되며 물리적 거리두기 조치가 적용될 예정이다. 손 소독제와 소독용 물티슈는 호텔 시설 전반에 걸쳐 주요 입구와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 집중적으로 배치된다.

· 식음료: 호텔 레스토랑, 테이블 및 의자는 적절한 물리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는 차원에서 넓은 간격을 두고 배치된다. 생분해성 일회용 집기와 접시는 고객 요구 시 제공된다. 아침 식사 시간에 레스토랑은 테이크아웃, 사전 주문 음식 포장, 일품요리 등을 비롯한 넓은 범위의 다양한 옵션을 제공한다. 룸서비스가 가능한 호텔에서는 서비스 이용 시 비대면으로 음식이 배달되며 객실 문밖에 주문 음식과 일회용 서비스 용품이 제공된다.

· 미팅 & 이벤트: 새롭게 개시되는 힐튼 이벤트레디 클린스테이 프로그램은 힐튼이 ‘미팅 & 이벤트’ 분야에서 새로운 기준을 정립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해당 프로그램은 청결함, 유연성, 사회적 책임을 지는 안전한 해결책 등을 제공하는 동시에 창의적인 식음료, 최신 기술과 지속 가능한 실천 방안을 함께 제공한다. 힐튼은 최고 수준의 환대 정신과 헌신적인 직원들의 즉각적인 서비스로 계획 단계에서 실행 단계까지 건강과 웰빙에 중점을 둔 행사 진행을 뒷받침한다.

메이오클리닉(Mayo Clinic)은 힐튼 클린스테이가 개발되는 내내 힐튼에 교육 방식, 청소 규정, 품질 보증 등에 관해 의학 전문성을 녹여낸 컨설팅을 제공했다. 나아가 메이오클리닉(Mayo Clinic)은 힐튼 호텔의 청결과 소독 프로그램에 도움이 되는 의료 산업의 새로운 기술과 방법에 대해 조언했다.

메이오클리닉(Mayo Clinic) 전염병 전문의 스테이시 리자(Stacey Rizza)는 “전 세계적으로 비즈니스와 레저 활동이 재개되면서 개인 안전은 매우 중요한 문제로 떠올랐다”고 말했다. 이어 “메이오클리닉(Mayo Clinic)의 전문성과 지식을 바탕으로 코로나19 대응 방식에 있어 국가적, 세계적 규모로 도움을 제공할 수 있어 매우 뿌듯하다. 메이오는 힐튼 직원과 협력해 힐튼 클린스테이 프로그램 규정과 트레이닝에 있어 조언을 줄 수 있어 영광”이라고 덧붙였다.

힐튼 클린스테이는 힐튼이 자랑하는 환대 정신의 손상 없이 고객들과 직원들의 건강을 보장하면서 고객들이 호텔에 입장할 때부터 머무는 모든 순간 함께 할 것이다.

호텔 청결 및 위생과 관련된 새로운 표준의 일환으로 힐튼은 모든 직원을 대상으로 직장에서 자신과 다른 사람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필요한 절차 학습을 위한 교육을 실시한다. 고객들은 힐튼에 머무는 동안 보호장비를 착용하고 물리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는 가운데 창의적인 방법으로 손님을 맞이하고 접대하는 힐튼 직원들을 만나게 될 것이다.

힐튼 (Hilton) 개요

힐튼(뉴욕증권거래소: HLT)은 18개의 세계적인 브랜드를 보유한 글로벌 호텔 서비스 제공 기업이다. 전 세계 118개 국가에 97만7000개 이상의 객실과 6100개가 넘는 호텔을 보유하고 있다. 힐튼은 세계에서 가장 훌륭한 호텔 서비스 제공 기업이 되고자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으며 100년 가까이 30억명 이상의 고객을 맞이했다. ‘2019 년 세계 최고의 직장’ 중 하나로 이름을 올렸고 2019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 지수에서 ‘글로벌 업계 리더’로 선정됐다.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고객 로열티 프로그램인 힐튼 아너스를 통해 힐튼에서 직접 예약하는 1억6000여만명의 회원들은 객실 선택, 디지털 키 및 커넥티드 룸 등 디지털 체크인을 비롯한 다양한 혜택을 이용할 수 있다. 힐튼에 대한 상세한 소식은newsroom.hilton.com, Facebook, Twitter, LinkedIn, Instagram, YouTube를 방문하면 된다.

메이오클리닉(Mayo Clinic) 개요

메이오클리닉에 더욱 자세한 정보는 메이오클리닉 웹사이트(www.mayoclinic.org/about-mayo-clinic)를 참고하면 된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2234394/en

웹사이트: http://www.hiltonworldwide.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힐튼(Hilton) 미디어 문의
더시그니처
황누리 이사
02-6951-3557
nuri@thesignature.co.kr
윤근영 사원
02-6951-3566
gy.yoon@thesignature.co.kr

[영문]
Emiko Ogami
Senior Manager
Communications & External Affairs
Japan, Korea & Micronesia
+81 3 6890 9837
Emiko.Ogami@Hilt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