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오션 로보틱스, UVD 로봇과 로보틱스 비즈니스 리뷰 선정 ‘가장 영향력 있는 50대 로봇 기업’에 선정

방역 로봇이 코로나바이러스와 병원 내 감염에 대처하는 효과적 도구로 활용되면서 전 세계에서 지속 성장 구가

뉴스 제공
Blue Ocean Robotics
2020-06-15 22:05
오덴세, 덴마크--(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블루 오션 로보틱스(Blue Ocean Robotics)가 UVD 로봇(UVD Robots)과 함께 로보틱스 비즈니스 리뷰(Robotics Business Review)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50대 로봇 기업(RBR50)’에 이름을 올렸다고 발표했다.

블루 오션 로보틱스는 UVD 로봇과 기술이 제공하는 건강상의 효용, 소독 기능에 대한 지속적 수요 증가로 RBR50에 선정됐다.

UVD 로봇은 미생물에 대한 심층 지식과 자율 로봇 기술, 자외선을 결합해 10~15분 이내에 실내 병원균을 제공하는 효과가 입증된 세계 최고의 UV-C 기반 방역 솔루션이다. 이 로봇은 전 세계 60여 개국에 출시됐다.

클라우스 리세이어(Claus Risager) 블루 오션 로보틱스 최고경영자(CEO)는 “UVD 로봇의 세계 자율 주행 모바일 UV-C 방역 로봇 시장 점유율은 75%를 상회한다”며 “향후에도 성장이 예상되는 가운데 우리 특허 솔루션은 경쟁사를 2~4년 앞서고 있다. 미래에도 시장을 지배할 선두 주자”라고 강조했다.

오덴세 대학병원(Odense University Hospital)과 협력해 설립된 블루 오션 로보틱스는 병원 내 감염(HAI)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2014년 UVD 로봇을 자회사로 설립했다. 15명 중 1명이 병원에서 감염되고 있다.

유진 드마이트르(Eugene Demaitre) 더 로봇 리포트(The Robot Report) 및 로보틱스 비즈니스 리뷰 수석 에디터는 “이 솔루션은 코로나19 팬데믹 이전에 출시됐다”며 “이후 자동 방역에 대한 세계적 수요에 맞춰 UVD 로봇의 생산을 확대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RBR50에 선정된 이 덴마크 기업이 앞으로도 병원과 다른 지방자치 단체의 감염 예방을 도울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블루 오션 로보틱스(Blue Ocean Robotics) 개요

블루 오션 로보틱스(Blue Ocean Robotics)는 의료, 접객업, 건설, 농업 및 기타 글로벌 시장에서 전문 서비스 로봇을 개발, 생산, 판매한다. 로봇 포트폴리오에는 소독용 이동형 로봇인 UVD 로봇(UVD Robots), 커뮤니케이션, 사회적 포용, CO2 기후 개선을 위한 모바일 텔레프레즌스(telepresence) 로봇인 고비 로봇(GoBe Robots), 안전한 환자 처치 및 재활을 위한 이동형 로봇인 PTR 로봇(PTR Robots) 등이 있다. 블루 오션 로보틱스는 문제의식과 아이디어를 확장해 로봇을 개발한다. 각 로봇은 자체 벤처 자회사에 배치돼 있으며 블루 오션 로보틱스는 세계 최초의 로봇 벤처 팩토리(Robot Venture Factory)가 되었다.

웹사이트(https://bit.ly/2zu6nHz)에서 프레스 키트를 내려받을 수 있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223420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blue-ocean-robotics.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블루오션 로보틱스(Blue Ocean Robotics)
메리마 치코틱(Merima Cikotic)
+45 71 99 56 06
mc@blue-ocean-robotic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