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크리에이티브, 노트북 도난 탐지 솔루션 출시

뉴스 제공
한스크리에이티브
2020-06-16 13:47
안양--(뉴스와이어)--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원장 김창용, 이하 NIPA)이 운영하는 디지털콘텐츠기업 성장지원센터 입주기업 한스크리에이티브(대표이사 장한식)가 6월 사용자 위치 기반의 도난 방지 IoT 보안솔루션 ‘Green Lock AT’를 출시한다.

Green Lock AT는 PC 앱과 모바일 앱의 소프트웨어 만으로 PC의 도난, 도용, 정보유출을 방지할 수 있다.

최근 들어 재택근무의 확산과 공유오피스의 이용 증가와 함께 카페, 도서관 등에서의 Wi-Fi 무상제공 보편화로 인해 PC를 이용한 업무·학습·엔터테인먼트 등이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일상화되고 있다. B2B 시장에서 이미 신뢰성과 기술력을 인정받아 온 Green Lock의 도난 방지와 정보 유출에 특화된 B2C, B2G 모델이라 할 수 있는 Green Lock AT는 개인용 PC의 도난 방지(Anti-Theft) 기능을 더욱 강화한 솔루션이다.

장한식 대표는 “우리는 이동 컴퓨팅 또는 사무공간에서 PC를 사용함에 있어 종종 불편함과 불안감을 느낀다”면서 “공유 오피스, 카페, 도서관 등 외부 공간에서 자리를 비웠을 때 PC와 저장된 데이터 도난에 대해 걱정해봤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러한 불편과 불안을 해소해주는 솔루션이 바로 Green Lock AT라고 소개했다.

Green Lock AT는 노트북, PC 등 컴퓨터와 사용자의 스마트폰에 간단한 앱을 설치하는 것 만으로도 자리를 비운 동안 시스템 종료, 전원 케이블 분리, PC 덮개 닫음, 마우스·키보드 움직임 등 도난의 징후를 스스로 감지하고 모바일(스마트폰) 및 PC에 경고음이 발생하도록 조치되어 있다.

장한식 대표는 “케이블 형식의 걸쇠를 고정해 도난을 방지하는 켄싱턴락이나 노트북 도난을 방지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LAlarm은 다양한 상황 대비 완벽한 도난 방지에는 한계가 있다”며 “슬림형 노트북에는 켄싱턴락 슬롯이 없는 경우도 있으며 LAlarm은 실수로 오작동 시 주위 사람에게 폐를 끼칠 수 있다”고 기존 도난 방지 제품의 한계를 설명했다.

반면 Green Lock AT는 스마트폰이 블루투스를 통하여 노트북 잠금을 실행할 수 있으며 잠금 상태의 노트북에 도난 징후가 발생하면 노트북에서 알람(선택사항)이 울리거나 실시간으로 스마트폰으로 경고를 보내므로 조기에 대처할 수 있다. 특히 잠금 시 노트북 접속 방지를 통한 정보 유출도 방지할 수 있어서 보안 사고에도 탁월하게 대응할 수 있다. 또 블루투스 커버리지를 벗어나더라도 이동통신망으로 경고를 보내므로 사용자가 어디에 있던지 도난 경고 수신이 가능하며 스마트폰과 노트북 간 블루투스 연결이 끊어질 경우 패스워드로 잠금 해제가 가능하다.

Green Lock AT는 개인 고객과 기업 고객 모두 사용할 수 있다. 개인 고객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등록된 앱 ‘Touch Me Not(Green Lock AT 개인용 제품)’을 다운로드받아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며 기업은 이용 계약(Site license) 체결 후 사용할 수 있다.

장한식 대표는 “Green Lock을 이용해 본 기업의 실사용자들이 Green Lock AT에 대해서도 높은 기대를 갖고 있다”며 “사용자 위치 기반의 IoT 도난 및 보안 솔루션을 잘 모르는 많은 잠재 고객들에게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며 해외 바이어들에게 자사의 제품과 솔루션을 알리기 위해 해외 전시회도 참가할 예정”이라고 향후 계획을 말했다.

이어 “NIPA가 운영하는 디지털콘텐츠기업 성장지원센터에 입주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며 “경비 절감은 물론 다양한 지원 사업의 참여 기회와 법률 자문, 재무적인 애로사항 해결은 우리와 같은 스타트업 기업들이 기술 개발에 보다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준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스크리에이티브는 사용자 위치 기반 IT 보안 & 유연근무제 지원 솔루션인 ‘Green Lock’과 모바일 기반 출입보안 솔루션인 ‘SACS(Smart Access Control System)’을 기업에 제공하고 있으며 스마트빌딩 솔루션인 영국의 ‘Unifi.id’를 국내 시장에 독점 공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nsCreative.com

연락처

한스크리에이티브
장한식 대표
070-7405-250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스크리에이티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