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그린트러스트 공원의친구들, ‘공원의 친구되는 날’ 캠페인 서포터즈 모집

7월 6일까지 모집… 서울그린트러스트 홈페이지에서 계획서, 신청서 다운로드해 제출

뉴스 제공
서울그린트러스트
2020-06-17 11:00
서울--(뉴스와이어)--서울그린트러스트 공원의친구들은 7월 6일까지 ‘공원과 공원 이용 문화’를 주제로 시민들이 직접 공원을 모니터링하는 ‘공원의 친구되는 날’ 캠페인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선정된 서포터즈는 캠페인 기간(7월~9월) 공휴일을 제외한 매주 토요일 자신이 선택한 공원에서 캠페인 활동을 진행하고 블로그에 내용을 공유하게 된다. 공원을 사랑하고 공원을 이용하는 시민 중 개인 블로그가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지역사회 공원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시민들의 참여로 시민이 직접 캠페인을 기획·운영

서울그린트러스트 공원의친구들은 코로나19로 장거리 이동과 만남이 어려워진 요즘 지역사회 공원을 재조명하고자 이와 같은 캠페인을 마련했으며 지역사회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시민들이 생각하는 공원과 공원 이용 문화 개선 아이디어가 많이 제안되기를 기대한다.

◇코로나19로 달라질 일상 속 공원 이용 수칙 및 방법에 대한 사전 논의 기회

이번 활동은 신청자가 직접 동네 공원 또는 본인이 활동하기를 원하는 공원을 선정하고, 해당 공원과 공원 이용 문화와 관련된 내용을 모니터링하거나 공원을 이용하는 새로운 방법을 제안하는 글을 작성해 개인 블로그에 올리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캠페인 신청은 서울그린트러스트 홈페이지에서 계획서와 신청서를 다운로드한 뒤 제출하면 된다.

이번 캠페인은 그동안 은행연합회와 22개 회원사와 함께 공원을 가꾸는 봉사활동이 주가 됐던 ‘공원의 친구되는 날’ 캠페인을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캠페인으로 시범 운영해 가치 중심의 메시지를 지속적으로 전달하는 게 목적이다.

이번 캠페인은 9월 19일 진행되는 ‘공원의 친구되는 날 시민편’ 참여를 끝으로 활동이 종료되며 모든 서포터즈에게는 서울그린트러스트 온라인 활동 인증서, 1365 봉사활동 최대 20시간, 캠페인 서포터즈 한정 기념품이 제공된다. 같은 날 서울숲공원에서 진행되는 공원의 친구되는 날 시민편 캠페인 활동에 참여하는 서포터즈에게는 소정의 활동비와 함께 1365 봉사 시간이 4시간 추가 발급된다.

더 자세한 내용은 서울그린트러스트 홈페이지 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그린트러스트 개요

서울그린트러스트는 시민 참여를 바탕으로 서울시 생활권 녹지를 확대 및 보존하고 쾌적한 도시환경을 만드는 비영리 재단법인으로 서울숲공원을 경영하는 서울숲컨서번시를 운영하고 도시공원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 개선과 도시의 녹색가치를 실현하는 다양한 활동 지속해 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reentrust.or.kr

연락처

서울그린트러스트
서지영
02-461-743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