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리쓰, 5G FR1/FR2 OTA 측정 위해 Bluetest AB와 파트너십 맺어

뉴스 제공
안리쓰코퍼레이션
2020-06-17 13:20
성남--(뉴스와이어)--안리쓰코퍼레이션은 5G 모바일 단말기의 OTA(Over The Air) 측정을 위한 새로운 통합 테스트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웨덴의 Bluetest AB와 향상된 파트너십을 맺게 되어 기쁘다고 발표했다.

안리쓰와 Bluetest는 이전에 LTE / 5G FR1(Sub-6 GHz band) OTA 측정에 대해 협력했으며, 이번에 향상된 파트너십에는 새로운 CATR(Compact Antenna Test Range) 옵션이 장착된 Bluetest의 RTS65 OTA 잔향 테스트 시스템과 안리쓰 5G 모바일 단말용 MT8000A RF 측정 테스트 플랫폼이 결합해 새로운 5G FR2(mmWave) OTA 측정을 구현한다.

일반적으로 각 LTE/5G FR1 및 5G FR2 OTA 측정에는 별도의 OTA 챔버가 필요했지만 이 통합 솔루션은 하나의 챔버를 사용하여 두 가지 측정을 모두 용이하게 해 LTE/5G 단말 개발자뿐만 아니라 LTE/5G OTA 테스트 환경에서 운영자 CAT(Communication Acceptance Tests) 비용도 낮춘다. 또한 소규모 통합 시스템을 통해 귀중한 실험실 공간도 아낄 수 있다.

◇Outline of Unified Test Solution

이 솔루션은 Anritsu MT8000A 및 MT8821C와 Bluetest RTS65로 구성되어 있으며 MT8000A는 5G NR의 eMBB(enhanced Mobile Broad Band) 기능에 필요한 광대역 신호 처리 및 빔포밍을 포함한 5G 기술을 지원하는 새로운 테스트 플랫폼이다. 프로토콜 테스트 외에도 2.5, 3.5, 4.5GHz 대역과 같은 6GHz 이하 대역과 28 및 39GHz mmWave 대역까지 망라하는 각 5G NR 대역에 대한 신호 RF 측정을 지원한다.

MT8821C는 하나의 계측기를 사용해 2G, 3G 및 LTE 모바일 단말기의 RF TRx 및 최대 throughput 측정을 지원한다. Bluetest는 동일한 챔버에 반향 챔버와 CATR을 결합해 RTS65에 고유한 OTA 반향 테스트 시스템을 만들었다. CATR 솔루션은 특허받은 주파수 선택 형 흡수체 시스템과 함께 신중하게 설계된 이중 반사 시스템을 통해 활성화된다.

광범위한 측정 안테나는 Sub-6GHz 대역의 5G 또는 LTE의 다중 반송파(carrier)와 결합된 28 및 39-GHz mmWave 대역을 포함한 5G 측정을 지원한다. 또한 내장된 측정 컴퓨터는 측정 제어 및 모니터링을 위해 사용하기 쉬운 터치스크린 인터페이스를 통해 R&D 생산성을 향상시킨다.

Klas Arvidsson Bluetest 제품 매니저는 “MT8821C를 기반으로 하는 안리쓰 LTE 솔루션은 수년 전부터 안정적인 성능을 보였다. 현재 우리는 4x4 MIMO와 최대 6개의 반송파(Carriers)를 지원해 모든 가용 LTE 반송파 조합을 지원한다. Bluetest와 안리쓰의 오리지널 FR1 5G 솔루션은 이미 2018년 10월에 선보였다. 이제 다음 기술이 도약할 때다. 때문에 안리쓰는 높은 주파수에서 방향 측정을 수행할 때 자연스러운 협력 파트너였다”고 말했다.

Hiroyuki Kato 안리쓰 마케팅 담당 이사는 “안리쓰 Communication tester 포트폴리오의 강점과 다재다능성은 Bluetest의 유연한 OTA 챔버 솔루션으로 그 장점을 잘 보여주고 있다. MT8000A, MT8821C, RTS65를 사용해 RF TRx 테스트, 시뮬레이션 기지국 및 측정 결과 모니터링 기능을 통해 효율적인 개발 환경을 구성함으로써 LTE 및 5G FR1/FR2 모바일의 비용 효율적인 OTA 측정을 용이하게 한다”고 밝혔다.

Bluetest AB 개요

스웨덴 고텐부르크의 Bluetest AB는 무선 디바이스와 소형 안테나의 OTA(Over-the-air) 테스트를 위한 반향 챔버 기술의 선도자이자 마켓리더이다. Bluetest의 혁신적인 RTS 시스템은 대형 휴대폰 제조업체, 네트워크 운영자, 안테나 제조업체 및 기타 무선 솔루션 공급업체에 의해 채택되었다. 한편 2020년은 무선 테스트 업계에서 Bluetest가 탄생한 지 20주년이 되는 해이다.

안리쓰코퍼레이션 개요

안리쓰코퍼레이션(Anritsu Corporation)은 120년 이상 혁신적인 통신 솔루션을 제공해온 선도 기업이다. 안리쓰의 2020 VISION 철학은 고객사들이 진정한 협력자로서 R&D 제조, 설치, 유지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무선, 광, 마이크로웨이브/RF, 디지털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할 뿐만 아니라, 네트워크 모니터링(OSS 모니터링 솔루션) 및 최적화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 보장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다. 안리쓰는 통신 제품 및 시스템에 적합한 정밀 마이크로웨이브/RF 부품, 광학 디바이스, 고속 전기 디바이스도 제공한다. 안리쓰는 5G, M2M, IoT뿐만 아니라 신규 혹은 기존의 유무선 통신 시장을 위한 첨단 솔루션을 개발한다. 기존 및 차세대 유선 및 무선 통신 시스템 및 서비스 제공 업체를 위한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하도록 계속해서 자사의 솔루션을 확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anritsu.com

연락처

안리쓰코퍼레이션
서영준
031-696-775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