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버드, 인도 RFID 분야 사업 강화

인도 모바일 플랫폼 전문기업 에스퍼와 협력해 공동 사업 추진

RFID 신제품과 인도 모바일 플랫폼 전문기업 에스퍼 솔루션 결합해 인도 RFID 시장 정조준

인도 RFID 사업 확장 위해 유통망 재편 및 현지 ISV파트너 추가 발굴해 시장 선점 박차

블루버드 SMB고객 대상 온프레미스·클라우드 환경에서 에스퍼 모바일 플랫폼 무상 제공

뉴스 제공
블루버드
2020-06-17 14:44
서울--(뉴스와이어)--블루버드가 인도 현지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유통망을 재편해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는 인도 RFID 시장 공략에 나선다.

엔터프라이즈 IoT 토탈 솔루션 전문기업 블루버드(대표이사 이장원)는 인도 모바일 플랫폼 전문 기업 에스퍼(Esper, 대표이사 야두 고팔란)와 파트너십을 맺고 인도 RFID 사업을 강화해 유통·물류·운송 분야의 성장 동력을 마련하기로 했다고 17일 밝혔다.

최근 인도 시장은 전자상거래 비즈니스 증가와 공공 서비스에 AIDC 기술을 통합하려는 정부 주도 사업이 확대되는 추세다. 실제로 2019년RFID 기술을 활용한 사업 비중이 인도 AIDC 시장의 30%를 넘어섰다. 이 시장은 연평균 13.9%씩 성장하며 2025년까지 2조원 규모 시장을 형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블루버드는 이러한 시장의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며 인도에 설립한 R&D 센터를 중심으로 독립소프트웨어개발사(ISV) 파트너와의 협력을 강화하는 한편 현지 유통망을 재편해 새롭게 열리는 인도 RFID시장을 빠르게 선점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인도 모바일 플랫폼 전문기업 에스퍼와 파트너십을 맺고 RFID 시장 공략을 위한 공동 사업을 추진키로 합의했다. 에스퍼는 미국과 인도에 기반을 두고 성장하는 기업으로 자사 플랫폼을 통해 고객의 업무 환경을 IoT 기반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번 협력을 통해 블루버드는 인도의 물류·운송 분야에 다수의 대형 레퍼런스를 보유한 에스퍼의 시장 영향력과 전 세계 유통 분야에 도입된 블루버드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유통·물류·운송 분야 전체를 아우르는 옴니채널 물류를 구현, 시장 진출을 가속한다.

또한 양사는 블루버드 제품을 사용하는 SMB(Small-to-Medium Businesses, 중소·중견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 환경에서 에스퍼의 모바일 플랫폼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그뿐만 아니라 용도에 따른 다양한 스펙의 제품을 선보여 폭넓은 고객층 확보에 주력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이장원 블루버드 대표는 “블루버드는 인도 항공우주 방위청 산하 기업 및 인도에 진출해 있는 다수의 유럽 패션 리테일 기업에 RFID 제품을 도입시켜 시장 입지를 다져왔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양사가 인도뿐만 아니라 아시아태평양 시장에서 새로운 성장 모멘텀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사 간 사업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전사 차원의 모든 역량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에스퍼(Esper) 개요

에스퍼는 온프라미스 및 클라우드 환경에서 안드로이드 기기 배치 및 애플리케이션 관리를 위한 플랫폼을 보유한 기업으로 미국과 인도에서 활동하고 있는 모바일 플랫폼 전문 기업이다. 에스퍼의 플랫폼 및 클라우드 API는 다양한 종류의 모바일 기기를 지원하므로 모바일 기기 관리를 넘어 Android DevOps로 전환할 수 있도록 돕는다. 에스퍼는 전 세계 기업들과 제휴를 통해 물류, 운송 분야를 비롯한 산업 전반에 걸쳐 변화를 일으키고 있다.

블루버드 개요

블루버드는 기업의 IoT 환경 구축을 위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엔터프라이즈 IoT 토탈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1995년 설립 이래 높은 수준의 국내 기술로 개발한 혁신적인 산업용 모바일과 RFID 솔루션을 제공하며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설립 초기부터 글로벌 시장을 목표로 자동 인식(AIDC, Automatic identification and data capture) 분야 기술 개발에 집중한 블루버드는 2002년 세계 최초로 바코드리더와 결제 기능, 프린터가 결합된 일체형 모델인 모바일 POS BIP-1000시리즈를 출시해 국내 유통 매장의 결제 환경을 혁신적으로 바꾸어 놓으며 국내 시장에서 독주, 2005년부터는 본격적으로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여 빠르게 성장했다. 현재는 글로벌 시장에서 매출의 90%를 기록하고 유럽과 미주 시장을 중심으로 전 세계 120개국 3000여 고객사에 블루버드 제품을 납품하며 산업용 모바일 시장에서 새로운 기준을 만들어나가고 있다. 올해부터는 기업의 RFID 환경 구축을 위한 디바이스를 비롯해 워크플로우부터 솔루션 설계 자문/PoC/도입까지 아우르는 IoT RFID 토탈 솔루션을 출시하고 글로벌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있다.

에스퍼: http://www.esper.io

웹사이트: http://www.bluebirdcorp.com/

연락처

블루버드
마케팅그룹
정혜원 과장
02-2258-919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