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방행정연구원, 국민주도형 작은연구 정책제안 공모

6.4.~6.30.까지… 실천 가능한 지역의 문제 해결형 연구 발굴

2020-06-18 11:10
원주--(뉴스와이어)--한국지방행정연구원(원장 윤태범)은 행정안전부(장관 진영)와 공동으로 자치분권 및 지역사회 혁신을 유도할 수 있는 과제 발굴을 통해 연구협력 체계를 구축하고자 전국민을 대상으로 ‘국민주도형 작은연구 정책제안 공모전’을 실시 중이라고 밝혔다.

공모 주제는 실생활에 밀접한 내용으로서 국민적 관심도가 높으며 향후 정책에 활용할 수 있는 자유주제로, 분야는 일반분야와 특별분야 2개로 나뉜다.

일반분야는 공모주제 관련 정부혁신, 주민참여 활성화, 지역경제 활성화, 지방자치 제도개선, 지역 균형 발전 및 국가·지자체 주요사업개선 등에 대한 내용이고, 특별분야는 주제 관련 대학원 박사과정 수료생의 박사학위 논문 연구로 일부는 강원지역 소재 대학교의 대학원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신청자격으로 일반분야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특별분야는 박사학위 논문을 준비하는 대학원 박사과정 수료생으로, 기간은 6월 4일부터 6월 30일까지이다.

* 참여방법: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다운받아 이메일(research@krila.re.kr)로 접수

제출된 제안은 공모 취지를 감안하여 제안내용의 필요성 및 방향성, 적절성 및 활용방안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총 10편을 선정하여 시상할 예정이며, 선정된 우수과제는 홈페이지에 공개되며 추후 정책 자료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 시상내역: 우수과제 상금 지급(총 10편, 시상금 각 200만원)

한국지방행정연구원 윤태범 원장은 “자치분권 및 지역사회 혁신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이러한 국민 참여 기회를 확대함으로써 지역의 문제 해결형 연구를 발굴하여 국민에게 꼭 필요한 선제적·맞춤형 정책을 연구하는 데에 더욱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홈페이지→연구원 동향→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지방행정연구원 개요

한국지방행정연구원은 1984년에 설립된 정책연구기관으로 지방자치 관련 국정과제 개발, 정책과 제도 입안을 주도해오며, 지방자치단체에 대한 비전 제시 및 자문, 경영진단 및 컨설팅 등의 기능을 충실히 수행함으로써 지방자치를 선도하는 중추적 연구기관이다. 지금까지 수많은 연구활동을 통해 우리나라 지방자치행정의 발전에 기여하였음은 물론, 자치분권과 균형발전 관련하여 학문적 기반을 구축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공모전 홈페이지: http://www.krila.re.kr/trend/information/notice/65...

웹사이트: http://www.krila.re.kr

연락처

한국지방행정연구원
연구지원과
탁영지 과장
033-769-9826
이메일 보내기

소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