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로더 컴퍼니즈 인사: 총괄 부사장/엔터프라이즈 마케팅/최고데이터 책임자에 제인 로더 선임

뉴스 제공
The Estée Lauder Companies Inc. 뉴욕증권거래소 EL
2020-06-19 14:30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제인 로더(Jane Lauder)가 2020년 7월 1일자로 에스티로더 컴퍼니즈(The Estée Lauder Companies, 이하 ELC)(뉴욕증권거래소: EL) 총괄부사장/엔터프라이즈 마케팅/최고데이터책임자를 맡게 된다고 회사 측이 18일 발표했다.

로더는 파브리지오 프레다(Fabrizio Freda) ELC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 직속으로 일하게 된다. 현재 로더가 맡고 있는 클리니크(Clinique) 수석부사장/제너럴 매니저의 후임에는 2020년 7월 1일자로 미셸 프레이어(Michelle Freyer)가 기용된다.

ELC 최초의 엔터프라이즈 마케팅/최고데이터책임자로 임명된 로더는 회사 성장을 가속화하기 위해 데이터를 중심으로 데이터 지향 우선순위를 구축하는 전사적 전략을 총괄하게 된다.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방대하고 유용한 데이터를 최적화하고 회사의 분석 기능을 통합함으로써 획기적인 마케팅 및 크리에이티브를 촉진하는 것이 그 목표다.

프레다 사장은 “ELC는 강화된 데이터 분석에서 얻어진 소비자 인사이트를 활용해 최고의 고품질 제품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며 “로더가 이 중요한 비즈니스 분야를 이끌 적임자라고 확신한다”고 밝혔다. 그는 “로더는 클리니크 글로벌 브랜드 사장이자 데이터 중심의 통찰과 크리에이티비티를 접목하기 위한 ELC의 전사적 노력을 총괄한 책임자로서 데이터와 분석역량을 효과적으로 활용해 브랜드와 그룹의 장기 성장을 촉진했다”며 “로더가 고감도 고객 경험과 데이터 분석 및 통찰에 대한 독보적 이해를 바탕으로 혁신적인 제품 제공과 전 세계 고객을 위한 경험을 강화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어 “새 직책을 맡은 로더와 더 긴밀히 협력할 일이 기다려진다”고 덧붙였다.

로더는 ELC에서 23년 이상 일하며 20년 이상 뷰티 업계 경력을 쌓았다. 클리니크 글로벌 브랜드 사장을 맡아 브랜드 전략, 유통, 제품 혁신 및 고객 접촉, 장기 성장을 고려한 브랜드 포지셔닝 혁신을 총괄했다. 그의 지휘 아래 클리니크는 제품 매출의 약 3분의1을 저성장 유통채널에서 고성장 채널로 근본 전환했으며 온라인 비즈니스를 세 배로 확대했다. 로더는 또한 ‘모이스처 서지 72아워 오토 리플레니싱 하이드레이터(Moisture Surge™ 72-Hour Auto-Replenishing Hydrator)’와 ‘클리니크 아이디(Clinique iD™)’를 비롯한 혁신 제품 개발과 ‘클리니크 클리니컬 리얼리티(Clinique Clinical Reality™)’를 토대로 한 기술 혁신을 총괄하며 스킨케어 시장에서 임상적 효과와 고감도 서비스, 맞춤화로 대표되는 브랜드 포지션을 강화했다. 최근 수개월간 클리니크의 핵심 시장 점유율 상승은 브랜드 재건에 성공한 증거다.

로더는 데이터와 분석 기능, 크리에이티비티를 결합해 ELC 비즈니스와 디지털 아젠다를 뒷받침하는 ELC의 전사적 혁신 프로그램도 총괄하게 된다. 새 자리에서 그는 회사 전반의 경쟁력 강화를 지속 추진한다. 스탠포드 대학교를 졸업하고 캘리포니아 기반의 글로벌 예매/이벤트기술 플랫폼인 이벤트브라이트(Eventbrite) 이사회 이사로 활동 중인 그는 실리콘 밸리와의 깊은 인연을 새로운 직책에서 십분 활용할 계획이다.

로더 휘하 조직에는 비즈니스 인사이트 및 분석(BI&A), 그룹 마케팅, 마케팅/컨슈머 지원 기술팀이 포함된다. 데이터/마케팅/고객 대면 기술에 대한 미래지향적 포트폴리오 관리 방식을 적용한 것이다. 그 핵심 역을 맡을 BI&A팀은 로더에게 직보를 하게 되며 매트릭스 라인을 통해 트레이시 T 트래비스(Tracey T. Travis) 총괄부사장 겸 최고재무책임자에게도 동시 보고를 진행한다. BI&A는 로더의 지휘 아래 브랜드와 부서, 파트너, 임직원의 새로운 가치를 발굴하는 회사의 역량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로더는 지역 기업 마케팅 조직과 컨슈머/제품 마케팅 인사이트, 글로벌 컨슈머 케어, 마케팅 기획, 광고/PR(A&P) 팀을 포함한 글로벌 기업 마케팅 부서도 총괄한다. 또한 사업부 간 데이터의 자유로운 이동과 활용을 촉진함으로써 각 팀이 전략적 인사이트를 보다 효과적으로 도출, 분석, 공유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크로스 채널 데이터 통합을 강화해 맞춤화된 마케팅과 진정한 옴니 채널 활동을 촉진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로더와 그 팀은 보다 공식화된 접근을 통해 전략적 디지털 파트너십 관리를 추진함으로써 첨단 디지털 혁신의 선봉에 설 계획이다. 페이스북(Facebook), 구글(Google) 등 선도적 기업과 획기적인 마케팅 파트너십을 체결하는 구상도 포함돼 있다. 로더가 이끄는 팀은 마케팅, 디지털 혁신, 고객 관여 분야에서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영향력 있는 채널 및 주자들과 적극적인 관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로더는 마케팅/고객 관여 팀에서 인재 관리 및 역량에 대한 회사 차원의 투자를 전략적으로 강화해 인재 개발과 채용, 획기적 학습 및 교육 프로그램을 촉진하는 과제도 맡게 된다. 이를 통해 ELC가 브랜드 구축, 마케팅, 고객 관여 분야의 세계적 인재들이 선망하는 기업으로 도약하도록 할 계획이다.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The Estée Lauder Companies Inc.) 개요

에스티로더 컴퍼니즈는 고품질의 스킨 케어, 메이크업, 향수, 헤어 제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세계적인 회사로서 아래 브랜드를 통해 전 세계 150여 국가 및 자치령에서 자사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에스티로더(Estée Lauder), 아라미스(Aramis), 클리니크(Clinique), 프리스크립티브즈(Prescriptives), 랩시리즈(Lab Series), 오리진스(Origins), 타미 힐피거(Tommy Hilfiger), 맥(M·A·C), 키톤(Kiton), 라 메르(La Mer), 바비 브라운(Bobbi Brown), 도나 카란 뉴욕(Donna Karan New York), DKNY, 아베다(Aveda), 조 말론 런던(Jo Malone London), 범블 앤 범블(Bumble and bumble), 마이클 코어스(Michael Kors), 달팡(Darphin), 톰 포드(Tom Ford), 스매시박스(Smashbox), 에르메네질도 제냐(Ermenegildo Zegna), 에이린(AERIN), 토리 버치(Tory Burch), 로딘 올리오 루소(RODIN olio lusso), 르라보(Le Labo), 에디시옹 드 파르펭 프레데릭 말(Editions de Parfums Frédéric Malle), 글램글로우(GLAMGLOW), 바이 킬리안(By Kilian), 베카(BECCA), 투페이스드(Too Faced), 닥터자르트(Dr. Jart+).

ELC-C
ELC-L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61800554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elcompanies.com

연락처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The Estée Lauder Companies Inc.)
투자 문의
레이니 만치니(Rainey Mancini)
+1 (212) 284-3049

미디어 문의
질 마빈(Jill Marvin)
+1 (212) 572-4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