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청년 발달장애인의 주도적 삶 위한 자조집단활동 프로그램 실시

‘청년클럽, 내 삶의 주인은 바로 나!’ 프로그램 진행

2020-06-19 17:48
  • 청년클럽 오리엔테이션

    청년클럽 오리엔테이션

순천--(뉴스와이어) 2020년 06월 19일 --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2020년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을 받아 6월~12월 청년 발달장애인 10명을 대상으로 자조집단활동 프로그램 ‘청년클럽, 내 삶의 주인은 바로 나!’를 실시한다.

이 사업은 당사자의 자기 결정 이해교육, 피플퍼스트(자조여행) 등을 통한 역량 강화 활동, 자기주장 교육 및 자기주장 대회를 통한 자기옹호 활동, 선택과 자기결정을 위한 자조활동, 네트워크, 활동 보고회 등으로 진행된다. 이를 통해 청년 발달장애인 당사자가 주체가 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나다움을 인정하고 존중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청년클럽 참여자 이주* 님(남/24세)은 “청년클럽은 우리가 서로 돕고 우리 결정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라 재미있고 즐겁다. 좋은 모임이 되면 좋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정한나 관장은 “발달장애인들의 자기 선택 기회 제공을 통한 자존감 향상 및 자기결정권 향유를 기대한다”며 발달장애인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청년 발달장애인의 주도적인 삶을 위한 자조집단활동 프로그램 ‘청년클럽, 내 삶의 주인은 바로 나!’와 관련된 사항은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가족복지팀에 문의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scrw.or.kr

언론 연락처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사업지원팀
김량희 팀장
061-755-4450
이메일 보내기

프로그램 문의
가족복지팀
061-755-6374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