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기버, 인천광역시 계양구청·계양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업무협약 체결

뉴스 제공
해피기버
2020-06-23 11:57
서울--(뉴스와이어)--사단법인 해피기버(이하 해피기버)는 23일 인천광역시 계양구청, 계양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박상신 계양구 부구청장, 최종호 계양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오전 10시 인천광역시 계양구청에서 진행되었다.

이번 업무협약은 계양구에 거주 중인 취약계층 복지 향상을 위한 세 기관의 상호 유기적 연대 및 협력을 약속하는 내용으로 대상자 발굴 및 연계를 비롯하여 이후 맞춤형 지원사업에 관한 전반적 사항에 대해 세 기관의 협력을 강조하고 있다.

해피기버는 대상자 지원사업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민·관 협력이 필요하다고 느껴지는 부분이 상당히 많이 존재하는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계양구의 저소득 소외계층을 위한 사업 진행 시 계양구청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의 긴밀한 협력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 원활한 사업 진행을 위해 타지역 지차제 및 유관 단체들과의 관계 형성에도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덧붙였다.

해피기버는 이번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하여 인천광역시 계양구의 저소득 소외계층을 위한 맞춤형 지원사업의 내용을 계양구청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공유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해피기버 개요

해피기버는 보건복지부 승인 비영리법인으로 사회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저소득 가정, 미혼모, 장애인, 위기 청소년 등 도움이 필요한 이들을 찾아가 돕는 단체이다.

웹사이트: http://www.happygiver.or.kr

연락처

해피기버
사업기획팀
조범석 대리
02-2682-000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