옴니씨앤에스, 비대면 VR 그룹상담 솔루션 ‘옴니핏 VR-M’ 출시

시간 공간 제약없이 언제 어디서나 익명성이 보장된 상태에서 상담 가능

뉴스 제공
옴니씨앤에스
2020-06-24 09:10
서울--(뉴스와이어)--코로나19 팬데믹 장기화로 원격 화상회의나 화상면접 등 비대면 서비스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 코로나 블루로 인한 심리적 방역의 중요성도 대두되고 있는 시점이다.

멘탈 헬스케어 전문 기업 옴니씨앤에스는 이러한 요구에 발맞춰 ‘옴니핏 VR-M’이라는 비대면 VR 그룹 상담 솔루션(Untact VR Group therapy)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옴니핏 VR-M’은 비대면 VR 그룹 상담을 통해 치유·훈련 효과를 극대화하고 다양한 힐링 및 훈련 콘텐츠를 제공하는 가상현실 상담 솔루션이다.

오프라인을 통한 그룹 상담은 그룹 구성원 간의 상호작용 및 새로운 관계를 경험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그룹 상담 시 얼굴 노출에 대한 부담감, 시간과 물리적 공간의 제약 등 단점도 있다. 옴니핏 VR-M은 아바타를 통한 가상현실 그룹 상담을 제공하기 때문에, 상담에 몰입감을 높여주고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언제 어디서나 익명성이 보장된 상태에서 그룹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또한 기존 옴니핏 생체신호(뇌파/맥파) 측정 의료기기 센서를 그대로 적용하고 다양한 VR HMD와 호환 가능한 VR 전용 생체신호 측정 기기 바이오 플렉스(Bio-Flex)를 개발했다. 이로서 상담을 하는 동안 실시간으로 측정되는 바이오 데이터를 분석해 사용자의 심리 상태별 맞춤형 바이오피드백(Bio-feedback) 훈련 콘텐츠를 제공받을 수 있다. 바이오피드백 훈련 콘텐츠는 바이노럴 비트를 적용한 힐링 음악을 사용해 훈련 효과를 극대화했다.

이 밖에도 뉴로피드백 게임, 바디 스캔 명상, MBSR 명상, 가상 힐링 여행 등 다양한 훈련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러한 옴니핏 VR-M의 치유·훈련 프로그램은 분당 서울대학교병원의 임상을 통해 오프라인 그룹 상담과 동일한 효과가 나타나는 것을 확인하는 등 신뢰성을 확보했다.

옴니씨앤에스는 옴니핏 VR-M으로 그룹 상담이나 치유·훈련 콘텐츠를 이용하는 동안 무자각 생체신호 측정을 진행해 효과성이 입증된 맞춤형 바이오피드백 훈련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또한 상담이나 치유·훈련 전후의 측정 데이터를 비교 분석해 사용자의 상태가 얼마나 개선되었는지를 지표로 제공하므로, 훈련의 효과를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 지속적으로 자가 훈련을 가능하게 해주는 선순환 구조의 원스톱(one-stop) 힐링 솔루션이라고 설명했다.

옴니씨앤에스 김용훈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한 마음 방역의 필요성이 절실한 이 때, ‘옴니핏 VR-M’의 비대면 그룹 테라피(Group Therapy)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마음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옴니씨앤에스 개요

스마트 헬스케어 전문 기업 옴니씨앤에스는 한국 모바일 벤처기업 1세대인 옴니텔에서 20년간 모바일 사업 및 개발을 주도해 온 전문 인력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본격적인 스마트 헬스케어 사업을 주도하고자 2014년 3월 설립됐다. 옴니씨앤에스 김용훈 대표이사는 나래이동통신 기술연구소를 거쳐 옴니텔을 공동으로 창업하고, 사업본부장 및 상무이사로 옴니텔의 코스닥 상장 및 해외 사업, 모바일 액세서리 사업, 뇌파 및 맥파 관련 헬스케어 사업을 주도한 바 있다. 현재는 옴니씨앤에스를 설립해 이끌고 있다. 의료기기 전문업체 락싸와 전략적 사업 제휴를 체결하였으며 2016년 9월에는 옴니핏생체신호연구소를 출범시켰다.

웹사이트: http://www.omnifit.co.kr/

연락처

옴니씨앤에스 홍보대행
벤처피알 키위피알
노주리혜 차장
02-855-511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