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연구원, 개원 25주년 기념식 및 특강 개최

뉴스 제공
충남연구원
2020-06-24 09:32
공주--(뉴스와이어)--충남연구원(원장 윤황)은 18일 연구원 대회의실에서 개원 25주년 기념행사를 가졌다.

이날 기념행사는 연구원 10년 근속자에 대한 표창패 수여, 연구원 중기발전계획 발표 및 토론, 초청 특강 등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연구원은 다양한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효과적인 연구환경 구축을 목표로 3분기까지 연구원 중기발전계획(2020~2022)을 수립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연구원은 △도 전략의 산실 역할 강화 △정책 플랫폼 기반 마련 △연구 활동 환류 활성화 △연구원 운영 체계화 등 4대 경영 전략을 수립하고, 부문별 세부 추진 계획을 마무리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이번 기념행사는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임춘택 원장을 초청해 ‘글로벌 에너지 전환과 대한민국의 선택’을 주제로 특강도 열었다.

임 원장은 미래 에너지 트렌드를 3D(탈탄소화, 분산화, 디지털화)라고 전제하며 실천 가능한 에너지 정책으로 △태양광 중심의 재생에너지 수출산업 육성 △에너지 수요관리 및 효율화로 신시장 창출 △에너지 안전기술 패러다임의 전환 등을 강조했다.

윤황 충남연구원장은 “열악한 연구환경 속에서도 정책연구에 최선을 다하는 우리 연구원이 자랑스럽다”며 “충남의 역사가 곧 연구원 25년의 역사라는 자부심을 갖자”고 말했다. 특히 “바쁘신 와중에도 우리 충남연구원을 찾아 에너지 전환과 관련해 여러 가지로 유익한 말씀을 해 주신 임춘택 원장님께 고마운 마음을 전한다”고 덧붙였다.

충남연구원 개요

충남연구원은 1995년 6월 충청남도와 16개 시·군이 충남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동 출연하여 설립한 종합정책연구기관이다(현재 15개 시·군). 이에 연구원은 충청남도 및 시군의 중장기 발전 및 지역경제 진흥, 지방행정과 관련된 정책 과제의 체계적인 연구와 개발 등에 대한 전문적·체계적인 조사분석, 연구활동을 통하여 각종 정책을 개발·제시하고 있다. 현재 ‘행복한 미래를 여는 충남연구원’을 새로운 비전으로 삼고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cni.re.kr

연락처

충남연구원
기획조정연구실
정봉희 홍보팀장
041-840-11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