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대 말 이전에 재생 에너지 요금을 kWh당 2센트 훨씬 밑으로 낮춰야

뉴스 제공
Terrawatt Initiative
2020-06-25 13:40
파리--(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이사벨 코셰(Isabelle Kocher)가 회장으로 있는 테라와트 이니셔티브(Terrawatt Initiative)가 에너지를 재생에너지로 성공적으로 전환하기 위해 새 보고서와 새로 개설한 웹사이트(영어판)를 통해 2020년대 말 이전에 태양광 전기 요금을 세계 어디에서나 kWh당 ‘2센트보다 훨씬 낮추는’ 도전적 과제를 발표했다.

‘2센트보다 훨씬 낮게’. 파리협정(Paris agreement)을 반영하는 이 단순하지만 강력한 메시지는 테라와트 공동체가 세계 각국 정책 입안자와 세계인들에게 보내는 것이다.

이 메시지 뒤에는 에너지 전환은 가까이에 있다는 확신이 있다. 재생 전기, 특히 태양광 전기 요금을 kWh당 2센트보다 훨씬 낮게 낮추면 사회 전체와 그 경제가 스스로 변혁할 수 있게 된다. 최종 용도, 조명, 난방, 이동성, 저장, 새 에너지 차량, 녹색 수소 및 기타 사회적으로 필수적인 여러 가지 혁신이 경제적으로 실행 가능해진다.

5년 전만 해도 kWh당 요금을 2센트보다 훨씬 낮추는 것은 비현실적인 일로 간주됐다. 오늘날 그것은 주요 프로젝트에 있어 공공 당국, 산업계 및 금융계가 서로 협력하면 실현 가능한 일이 되고 있다.

향후 10년 동안에 이룩해야 할 도전적 과제는 이러한 요금 수준을 어디에서나 그리고 모든 계층, 특히 가장 취약한 계층까지 보편화하는 것이다. 이것은 모든 사람이 감당할 수 있고 신뢰할 수 있으며 지속 가능하고 현대적인 에너지에 접근할 수 있게 하는 새로운 에너지 체제를 구축하는 ‘녹색 딜(green deal)’이다.

테라와트 이니셔티브는 파리에서 열린 제21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 21) 이래 요금을 kWh당 2센트보다 훨씬 낮추는 데 걸림돌이 되는 모든 난제의 해결책을 모색해 왔다. 테라와트 이니셔티브는 다수의 공공 및 민간 부문 파트너들과 힘을 합쳐 각 부문 이해 당사자들을 위한 구체적인 해결책을 제시하고 그것을 가능한 한 실행하도록 지원했다.

테라와트는 이처럼 엄청난 집단적 모험과 모든 성과에 관한 이야기를 새 웹사이트(https://terrawatt.org)를 통해 일반 대중과 공유하게 돼 매우 자랑스럽다.

보도자료 전문 다운로드: https://terrawatt.org/wp-content/uploads/2020/06/CP-TERRAWATT-Final-EN-24-06-2020.docx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62400536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terrawatt.org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테라와트 이니셔티브(Terrawatt Initiative)
장-파스칼-팜-바(Jean-Pascal Pham-Ba)
+336 7272 4756
jppb@twi.te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