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 청산 센터, 에디티지와 손잡고 RightsLink® 통해 연구 홍보 서비스 제공

2020-06-25 17:00
  • 영문 교정·학술 번역·연구 홍보·저널 투고 서비스

    영문 교정·학술 번역·연구 홍보·저널 투고 서비스

덴버--(뉴스와이어) 2020년 06월 25일 -- 저작권 보호 및 지식 확산과 혁신 지원의 선두주자인 저작권 청산 센터(Copyright Clearance Center, CCC)는 과학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업체인 캑터스 커뮤니케이션즈 대표 브랜드인 에디티지와 제휴를 맺고 RightsLink® 학술 커뮤니케이션(RightsLink for Scientific Communications) 출판사 커뮤니티를 통해 연구 홍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학술 전문 출판사들이 급변하는 시장 상황에 맞춰 수입원을 다변화하면서 영향력 있는 신흥 저자들과 관계를 보호·강화하는 것이 더욱 중요해진 시점에 저작권 청산 센터(CCC)와 에디티지(Editage)의 전략적 협력은 RightsLink 출판사들이 논문 채택과 동시에 효과적인 연구 홍보 솔루션을 저자들에게 추가 비용 없이 지원할 수 있게 된다.

갈수록 경쟁이 치열해지는 학술 연구계에서 살아남기 위해 출판사들은 충성도를 높이고 원활한 논문 제출 흐름을 보장하기 위한 수단으로 저자 서비스 범위를 확장하기 위한 창의적이고 비용 효율적인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권위 있는 학술지에 게재하는 것은 저자 브랜드 구축에 중요하며, 저자들은 자금 조달자와 기관이 연구 영향 평가를 위한 새로운 방법을 검토함에 따라 연구에 대한 가시성을 쌓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이 제휴를 통해, RightsLink 출판사에 의해 원고가 받아들여진 저자는 RightsLink를 통해 에디티지의 학술 커뮤니케이션 전문가에 의한 연구요약서, 연구성과 임팩트 인포그래픽, 보도 자료 작성 서비스 등 연구 홍보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게 된다.

에디티지 미국지사장 도널드 사뮤렉(Donald Samulack)은 “저자들은 논문 출판이 연구 성과를 세계에 알리는 첫 단추에 불과하고 사회적 영향력을 최대화하려면 연구 결과 내용을 동료 연구자, 일반 대중, 정책결정자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릴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또한 “저작권 청산 센터(CCC)와 제휴를 통해 RightsLink 출판사가 출판 과정의 최종 단계에서 전통적인 워크플로우 및 터치프리(Touch-Free) 워크플로우를 통해 다른 출판 옵션과 함께 연구 홍보 솔루션을 고려할 수 있는 기회를 저자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 이 모든 요소들이 비록 성격은 다르지만 출판된 논문의 성공에는 똑같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순수 오픈 액세스(Pure Open Access)와 아울러, 전통적인 구독 모델의 대안인 ‘Read and Publish’ 등장은 학술 출판계의 면모를 바꾸어 놓았다. 저작권 청산 센터(CCC)는 업계 선두 RightsLink 학술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통해, 자사의 광범위한 경험 수집, 관리 및 저자에게 출판비를 받고 해당 논문을 온라인에 개방하는 APCs(Article Processing Charges) 비용 보고 기능을 활용하여 출판사가 비즈니스를 성장시키고 관리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제공한다. RightsLink는 300개 이상의 기관과 오픈 액세스 계약을 이행하고 125개 이상의 국가에서 수천 명의 저자를 지원하므로 세계 유수의 30개 출판사의 신뢰를 받고 있다. 지난 한 해 동안, RightsLink 출판사들은 1500건 이상의 Open Access 그리고 혁신적인 계약 자금 지원 요청을 승인했다.

CCC 출판 솔루션 담당 상무이사 겸 부회장인 그레첸 개서-엘리스(Gretchen Gasser-Ellis)는 “오픈 액세스를 가속화해야 한다는 플랜 S와 함께 학술적 출판의 변화를 위한 의미 있는 대화를 지속적으로 육성할 것”이라며 “에디티지와의 파트너십은 학술 출판 생태계의 새로운 솔루션 창출 노력에 더해 출판사의 전략적 저자 프로그램 강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를 비쳤다.

저작권 청산 센터(Copyright Clearance Center) 소개

저작권 보호 및 지식 확산과 혁신 지원의 선두주자인 저작권 청산 센터는 메사추세츠주 덴버에 본사가 있으며 북미, 유럽 및 아시아 전역에 사무소를 두고 있고 OASPA(Open Access Scholarly Publishers Association), ALPSP(Association of Learned and Professional Society Publishers), STM(International Association of STM Publishers) 회원이며 SSP(Society of Scholarly Publishing)의 후원 회원이다.

에디티지(Editage) 소개

에디티지는 캑터스 커뮤니케이션즈의 대표 브랜드로 2002년 창업 이래 전 세계 대학 및 연구소, 저널, 출판사 및 기업에 수준 높은 영문교정, 학술번역 및 저널투고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금까지 전 세계 43만여 명 이상의 고객님께 서비스를 제공했고 전 세계 최대 규모의 인하우스 에디팅팀을 보유하고 있으며 미국, 한국, 일본, 중국, 인도, 영국, 싱가포르 등에 지사를 두고 있다.

캑터스 커뮤니케이션즈 개요

2002년에 창립된 캑터스 커뮤니케이션즈(CACTUS)는 연구 영향력의 속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여러 학문 분야, 대학, 출판사, 협회, 생명 과학 기관의 연구자와 협업하는 세계적인 과학 커뮤니케이션 기업이다. 캑터스의 상품 및 서비스 포트폴리오는 광범위한 연구 수요를 충족시키고 있다. Editage는 연구자를 위한 편집, 번역, 교육, 훈련 솔루션을, Cactus Life Science는 전 세계 생명 과학 기관에 전략적이고 전술적인 과학 콘텐츠 솔루션을 제공한다. PubSure는 학회지와 연구자를 연결해 주는 최초의 AI 기반 학술 출판 플랫폼이다. Impact Science는 지식 전파 솔루션 및 전문가, 일반 대중, 정책 입안자와의 연구 협력을 통해 연구 영향력의 범위가 더 넓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캑터스는 또한 인도에서 ‘일하기 좋은 기업’ 순위권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있다.

에디티지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editage.co.kr
저작권 청산 센터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copyright.com

언론 연락처

캑터스 커뮤니케이션즈
마케팅팀
배문정 부장
02-3140-4304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