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duate Management Admission Council, 신임 이사회 의장과 네 명의 이사진 명단 발표

글로벌해지는 대학원 교육의 지형 반영해 아프리카와 인도에서 이사진 합류

2020-06-29 08:26

레스턴, 버지니아--(뉴스와이어) 2020년 06월 29일 -- 전 세계 유수 경영대학원의 글로벌 연합 조직인 Graduate Management Admission Council(GMAC)은 신임 이사회 의장과 네 명의 신규 이사진 명단을 발표했다. 이들의 임기는 2020년 7월 1일부터 시작된다.

2017년 GMAC 이사로 합류한 마르틴 뵘(Martin Boehm) IE경영대학원 학장 겸 마케팅학과 교수는 6월 30일을 끝으로 2년 임기를 마치는 윌리엄 볼딩(William Boulding)의 뒤를 이어 향후 2년간 신임 이사회 의장직을 맡게 된다. IE 경영대학원에서 뵘 교수는 프로그램 담당 학장을 비롯해 경영학 석사 프로그램 담당 부학장 등 여러 직책을 역임했다. 또 뵘 교수는 경영학 석사, MBA, EMBA, 박사 과정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 수익을 창출하고 오래 가는 고객 관계를 구축하는 데 있어 경영의 중요성을 연구한 바 있으며, 다양한 고객 경영 활동이 고객 생애 가치에 미치는 영향을 수량화 하는 것에 관심이 많다.

뵘 교수는 “신임 이사회 의장으로 GMAC에서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되어 기쁘다. 경영대학원의 경쟁력은 강력하며 COVID-19 환경 속에서도 그 점은 변하지 않는다. 학생들이 강의실 안팎에서 유연하게 변화에 반응하는 법을 배워 불투명한 미래를 대비하도록 돕는다는 점에서 오히려 경영대학원은 어느 때보다 중요한 역할을 맡았다. 여러 지표를 보아도 고무적인 부분이 있다. 그 논의를 주도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새롭게 합류하는 이사진은 란잔 바네르지(Ranjan Banerjee) S. P. 자인 경영대학원 학장 겸 마케팅학과 교수, 권수진 미시건대 스티븐 R. 로스 경영대학원 풀타임 MBA 프로그램·입학 사정 담당 매니징 디렉터, 이나스 오코네도 (Enase Okonedo), 판애틀랜틱대 라고스 경영대학원 학장, 그리고 독립 이사로 합류하는 제이 니브(Jay Nibbe) EY 시장 담당 글로벌 부사장이다.

산지트 초플라(Sangeet Chowfla) GMAC 사장 겸 CEO는 “전 세계 경영대학원 교육계에서 활약하는 사람들과 함께 일하게 되어 기쁘다. 이사진의 다양성과 글로벌함을 강화함으로써, GMAC는 우리 업계의 독특한 문제와 가능성을 다루는 해법과 아이디어를 더욱 효과적으로 선보일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새로 합류한 GMAC 이사진

·란잔 바네르지(Ranjan Banerjee) 박사(학장 이사), S. P. 자인 경영대학원 학장 겸 마케팅학과 교수

란잔 바네르지는 IIT 봄베이에서 공학을 전공하고 IIM 콜카타에서 MBA를, 미네소타대 칼슨 경영대학원에서 마케팅 전공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교수이자 연사이며, 연구자, 컨설턴트로도 널리 알려졌다. 그에게 컨설팅을 의뢰한 기업으로 보다폰, BASF, 필립스, 르그랑 등이 있다. 마케팅 채널과 인센티브, 디자인 씽킹, 변화 관리, 학습 용이성, 교육 시스템 혁신 등에 관심을 두고 중점적으로 연구하고 있다. 인도 최고의 경영대학원 중 한 곳인 S. P. 자인 경영대학원에서 얼마 전부터 학장 겸 마케팅학과 교수로 두 번째 임기를 시작했다. 첫 번째 임기 동안 기관의 여러 변화를 이끈 바 있다. 베스트셀러 ‘메이드 인 인디아 매니저(Made In India Manager)’를 공동 저술했다.

·권수진 (대리 이사), 미시건대 스티븐 R. 로스 경영대학원 풀타임 MBA 프로그램·입학 사정 담당 매니징 디렉터

권수진은 미시건 로스 경영대학원 풀타임 MBA 프로그램·입학 사정 담당 매니징 디렉터이다. 2004년 로스 경영대학원에 합류했고 2006년 MBA 입학 사정 담당 디렉터가 되어 단체 활동 심사를 입학 사정 과정에 추가했다. 2016년 풀타임 MBA 프로그램·입학 사정 담당 매니징 디렉터가 되어 입학 심사 및 학사, 800명이 넘는 학생들의 학교 생활을 관리하고 있다. 권 디렉터는 또한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강사로 로스 경영대학원 BBA와 MBA 과정, 경영자 교육 과정에서 수업했다. 로스 경영대학원 합류 전에는 딜로이트의 전략·경영 담당 매니저로 일했다. 미국 상원예산위원회와 하원세출위원회에서 일했고, PMF(presidential management fellow) 자격으로 상무부에서도 일했다. 권 디렉터는 GMAC의 연례 콘퍼런스 및 리더십 콘퍼런스의 단골 연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GMAC이 설립한 초보 입학 사정 전문가를 위한 인스티튜트의 전임 교원 겸 강사로 있다. 과거 포르테 재단 이사를 지낸 바 있다. 권 디렉터는 로스 경영대학원에서 MBA를 취득했고, 하버드 대학교 케네디 행정대학원에서 공공정책으로 석사 학위를, 예일대에서 경제학과 정치학을 전공했다.

·제이 니브(Jay Nibbe)(이사회 선출 이사), EY 시장 담당 글로벌 부사장

제이 니브는 35년 동안 다양한 고객사들을 컨설팅하면서 여러 굵직한 직책을 맡아왔다. 1985년 EY에 입사해 1994년 파트너가 되었다. 현재는 EY 시장 담당 글로벌 부사장으로 있으며 EY 글로벌 집행이사회의 일원이기도 하다. 제이 니브는 EY의 서비스 라인, 산업 부문, 지역을 불문하고 모든 고객사들을 관리한다. 그 일환으로 글로벌 인더스트리, 글로벌 솔루션, 얼라이언스 파트너십, 매니지드 서비스, 비즈니스 개발, EY 글로벌 동문 프로그램 등을 이끌고 있다. 미네소타 주립대 무어헤드 동문 재단 이사로 활동했으며(2007년부터 2009년까지), 현재는 미국-러시아 경영협의회와 SKOLKOVO 국제자문위원회(모스크바 소재)의 회원으로 있다. 미네소타 주립대 무어헤드 캠퍼스에서 회계학과 금융학을 전공하고 동교에서 기업조세 전공으로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이나스 오코네도(Enase Okonedo, 학장 이사), 판애틀랜틱 대학교 라고스 경영대학원 학장

이나스 오코네도는 공인회계사협회 회원이며 경영학과 교수이자 30년 넘게 금융 서비스와 경영 교육계에 몸담은 전문가이다. 2009년 라고스 경영대학원 학장이 되면서 대학원의 전략적 방향을 설정하는 중책을 맡았다. 그녀의 주도 하에 라고스 경영대학원은 AACSB 인터내셔널과 AMAB(Association of MBAs)로부터 국제 인증을 받았다. 또한 라고스 경영대학원은 런던 파이낸셜타임스가 선정한 2020년 최고의 자유입학·맞춤형 경영자 교육 과정을 제공하는 50대 교육기관 중 한곳으로 이름을 올렸다. 2018년 라고스 경영대학원의 경영자 MBA는 이코노미스트지가 선정한 최고의 EMBA 과정 중 하나로 뽑히기도 했다. 이나스 오코네도는 아프리카 경영대학원 협회(AABS)의 회원이자 협회장을 지냈고, AACSB 인터내셔널의 이사, 총무 겸 회계담당자를 역임했다. 현재는 GBSN(Global Business School Network)의 이사, 포르투갈 포르투 경영대학원 국제 자문위원회 위원, 옥스퍼드 대학교 블라바트니크 행정대학원 학술자문위원회 위원 등을 맡고 있다. 나이지리아 AIFA 리딩 소사이어티의 회장, AIG(Africa Initiative for Governance)의 자문위원회 위원으로 있으며, 그 밖에 다수 기업의 이사직을 맡고 있다.

아울러 GMAC은 퇴임을 앞둔 윌리엄 볼딩 현 이사회 의장에게도 감사를 표한다. 듀크대 푸쿠아 경영대학원 학장인 볼딩은 GMAC 이사회 의장으로서 여러 업적을 남겼으며, 특히 GMAC의 ‘Early Warning Signals’ 백서 창간을 주도해 학생과 인재 모빌리티에 관한 문제들을 공공정책 담론 전면에 위치시켰다. 이에 관하여 볼딩 박사는 “국경을 건너 경영대학원에 입학하고 싶어 하는 야망을 가진 학생들은 아주 중요한 경제적 자원이다. 그들이 훗날 경영 커리어를 쌓아가게 되면 까다롭지만 수익성 높은 해외 시장에서 기업들에 도움을 주고, 동문들에게 해외 네트워크를 제공하고, 글로벌 기업들에 최고 인재를 연결해주고, 그리하여 글로벌 경제를 봉합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볼딩 박사의 2년 임기는 6월 30일을 끝으로 만료된다. 이후로 그는 2022년 6월 30일까지 GMAC 이사회의 학장 이사직을 유지할 예정이다.

7월 1일부로 GMAC 이사회를 떠나는 인사는 △Ellen J. Glazerman Ernst & Young LLP 산하 Ernst & Young Foundation 집행이사 △D. Eric Hirst 텍사스대 맥콤경영대학원 학사관리 담당 부학장(King Ranch Chair for Business Leadership) △Xiongwen Lu 푸단대 경영대학원장 겸 마케팅학 교수 △Sri Zaheer 미네소타대 칼슨 경영대학원장(Elmer L. Andersen Chair in Global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이다. GMAC는 경영대학원 교육업계에 이들이 기여한 노고와 헌신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

GMAC 개요

Graduate Management Admission Council™(GMAC™)은 전 세계 유수 경영대학원의 연합체다. 1953년에 설립된 GMAC는 경영대학원 측과 응시자들이 서로를 더 원활하게 발견하고 평가하고 연결하는 데 도움을 줄 솔루션을 찾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GMAC는 대학원 측과 경영 대학원 교육 커뮤니티를 위하여 일하는 것은 물론, 인재가 발견되지 못한 채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고등교육의 여정에 나선 후보자들을 인도하고 있다. GMAC는 교육 업계를 위해 과학적인 입학 사정 기법을 향상하도록 설계된 세계 최고 수준의 리서치와 전문적인 발전 기회 및 평가 서비스를 제공한다. GMAC는 전 세계적으로 7000여 대학원 프로그램이 사용 중인 세계에서 가장 폭넓게 사용되는 경영 대학원 입학 평가 시험인 Graduate Management Admission Test™(GMAT™)를 소유, 운영한다. 기타 GMAC 평가 시험에는 인도, 나이지리아, 필리핀, 남아프리카공화국의 대학원 입학시험인 NMAT by GMAC™(NMAT™) 시험 및 전 세계 160개 국가의 학교들의 입학 절차를 지원하는 Executive Assessment(EA) 시험이 있다. 경영대학원 교육 자료 및 정보를 제공하는 GMAC의 플래그십 포털(www.mba.com)은 연간 700만여명이 방문하고 있으며, Program Finder 매칭 도구와 GMASS™를 통해 지원자와 경영대학원을 연결해주고 있다. 이들 플랫폼은 학교들이 리크루팅 솔루션을 통해 학생들을 선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종합 서비스 GMAC Connect에 포함된다. GMAC 자회사로는 영국 출판사로 학생들이 중요한 학교 선택 과정에서 자신에게 맞는 경영대학원을 파악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BusinessBecause, 그리고 전 세계를 대상으로 비즈니스 교육 관련 이벤트를 주관하며 경영대학원들이 해외 학생들을 선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The MBA Tour가 있다. GMAC는 중국, 인도, 싱가포르, 영국, 미국에서 운영되는 글로벌 조직이다. 당사에 관한 상세 정보를 확인하려면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mba.com

언론 연락처

GMAC
Director of Media Relations
Geoffrey Basye
+1 (202) 271-1529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