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브트란, 1억달러 투자 유치… 자동 데이터 통합 분야 선두주자로 성장 가속화

기록적 고객 성장세로 기업 가치 10억달러 돌파

뉴스 제공
Fivetran, Inc.
2020-06-30 22:00
오클랜드,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자동 데이터 통합의 선도 기업인 파이브트란(Fivetran)이 시리즈 C 투자 모집에서 1억달러를 유치했다고 발표했다.

시리즈 C 투자는 앤드리슨 호로비츠(Andreessen Horowitz)(a16z)와 제너럴 카탈리스트(General Catalyst)가 주도하고 기존 투자자인 CEAS 인베스트먼트(CEAS Investments)와 매트릭스 파트너스(Matrix Partners)가 이에 참여했다. 파이브트란은 이번 투자금을 발판으로 글로벌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엔터프라이즈 시장 공략을 강화하는 한편, 데이터 커넥터에 폭과 깊이를 더할 계획이다. 지금까지 유치한 총투자금은 1억6400만달러로 현재 평가된 기업 가치는 12억달러다.

파이브트란은 오늘날 기업이 직면한 중대한 문제를 해결한다. 엔지니어링 자원을 구축에 낭비하지 않고 개인 커넥터를 유지한 상태로 분석을 위해 데이터를 중앙화하는 것이다. 다이멘셔널 리서치(Dimensional Research)가 최근 실시한 설문(survey)에 따르면 데이터 분석가가 데이터를 분석하는 시간은 업무 시간의 절반에 불과한 것으로 조사됐다. 또 68%가 수익을 촉진할 아이디어가 있으나 아이디어를 실현할 시간이 부족하다고 답했다.

응답자의 60% 이상은 엔지니어링 자원 대기에 시간을 낭비하는 경우가 한 달에 수차례씩 발생하며 때로 하루 업무 시간의 3분의 1 이상을 데이터 액세스에 소모하기도 한다고 답했다. 파이브트란은 모든 데이터 라인을 자동화, 통합, 유지해 안정적이고 정확한 데이터 액세스를 지원함으로써 애널리스트와 데이터 엔지니어가 고부가가치 업무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에빈 앤더슨(Evin Anderson) 오토데스크(Autodesk) 엔지니어링 매니저는 “파이브트란은 데이터 추출 워크플로를 완전히 변화시켰다”며 “데이터 파이프라인을 자체 구축, 유지할 필요가 없어지면서 엄청난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파이브트란은 신규 비즈니스 인수와 급속한 성장에 맞춘 확장을 지원해준다”며 “대시보드와 머신러닝 인프라를 구축함으로써 데이터 분석과 데이터 사이언스에 오롯이 집중할 수 있다”고 부연했다.

파이브트란은 급성장을 거듭하고 있으며 분기 대비 신규 고객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기존 고객도 파이브트란 활용을 계속 확대하고 있다. 2019년 2월부터 2020년 2월까지 고객의 파이프트란 사용은 150% 증가했다. 또한 이 기간 중 관리된 데이터행은 5000억개에서 거의 1조3000억개로 폭증했다. 12개월간 신규 고객 성장률은 75%를 웃돈다. 현재 총고객 수는 1100여개에 이르며 여기에는 비제이스레스토랑(BJ’s Restaurants), 클래스패스(ClassPass), 코나그라 브랜드(Conagra Brands), 데이터브릭(Databricks), 도큐사인(DocuSign), 포에버21(Forever 21), 라임(Lime), 스퀘어(Square), 유다시티(Udacity), 어반아웃피터(Urban Outfitters) 등 글로벌 브랜드가 다수 포함돼 있다. 이 기간 중 매출은 129% 신장했다. 파이브트란은 고객사의 호평을 기반으로 ‘2019 가트너 피어 인사이트 데이터 통합 툴 부문 고객의 선택(2019 Gartner Peer Insights Customers' Choice)’에 이름을 올렸다.

파이브트란은 세계 시장에서도 확장을 거듭했다. 최근 호주 시드니에 신규 지사를 개소하며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입지 확대에 박차를 가했다. 파이브트란은 독일 뮌헨, 영국 런던에도 지사를 신규 오픈했으며 인도에서도 지난해 벵갈루루에 신규 지사를 설치, 조직을 확대했다.

조지 프레이저(George Fraser) 파이브트란 CEO는 “파이브트란은 출발 당시부터 전기를 사용하는 것만큼 데이터에 간단하고 안정적으로 접근하도록 한다는 비전을 추구했다”고 밝혔다. 그는 “투자 실사 과정에서 고객사와의 백채널 소통 외에도 모든 투자자가 글래스도어(Glassdoor)에 실린 후기와 파이브트란이 구축한 독창적 문화를 언급했다”며 “우리 조직문화는 창사 이래 일관된 실행을 가능케 했으며 모든 데이터 소스를 연결해 완벽한 작동을 추구하는 여정에서 계속 앞서 나가기 위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앤드리슨 호로비츠에서 성장 펀드를 총괄하고 있는 데이비드 조지(David Geroge) 제너럴 파트너는 “파이브트란은 놀랄 만큼 중요한 분야에서 단기간에 확고한 선두주자로 올라섰으며 사실상 현대의 데이터 스택에서 데이터 통합의 표준이 됐다”고 평했다. 그는 “파이브트란은 자동화 프로세스 완벽화를 위해 줄기차게 노력해 고객사에 안정적인 실시간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며 “이는 불확실성의 시기에 파이브트란이 지닌 엄청난 잠재력과 솔루션의 우수성을 증명한다”고 말했다.

파이브트란 이사회에 참여할 트레버 올식(Trevor Oelschig) 제너럴 카탈리스트 성장 부문 상무는 “어떤 회사가 복잡성을 제거해 이해하기 쉽고 빠른 시간에 투자를 회수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한다면 핵심을 간파하고 있다는 의미”라며 “파이브트란이 바로 그런 회사”라고 강조했다. 그는 “모든 기업은 경쟁을 위해 데이터를 알아야 한다”며 “파이브트란은 투명하고 자동화된 클라우드 네이티브 방식으로 데이터 이동을 지원한다. 파이브트란 고객들은 하나같이 솔루션의 강력한 효과를 높이 샀다”고 말했다.

파이브트란 블로그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파이브트란(Fivetran) 개요

자동화된 데이터 통합의 선두 주자인 파이브트란(Fivetran)은 스키마와 API 변경에 따라 자동 조정돼 일관적이고 안정적인 데이터 액세스를 지원하는 기성 커넥터를 제공한다. 파이브트란은 원본 애플리케이션에부터 모든 데스티네이션에 대한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동기화해 데이터 중심 결정의 정확도를 높인다. 파이브트란은 분석을 가속화하기 위해 웨어하우스 내(in-warehouse) 변환을 지원하고 소스별 분석 템플릿을 제공한다. 파이브트란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오클랜드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전 세계에서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www.fivetra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음 링크에서 시연 일정을 예약할 수 있다. https://get.fivetran.com/demo

다음 링크에서 채용 관련 공지를 확인할 수 있다. https://fivetran.com/careers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fivetran.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파이브트란(Fivetran)
로스 페리치(Ross Perich)
+1 925-381-6048
press@fivetr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