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립송파청소년센터, ‘리모델링 및 송파미래교육센터 제3관 개관 기념행사’ 성료

6월 29일(월), ‘송파미래교육센터 제3관’ 및 ‘문정2동 송파키움센터’ 미래 창의인재 양성을 위해 새롭게 문열다

서울--(뉴스와이어)--송파청소년센터(조태삼 관장)는 29일 오후 ‘리모델링 및 송파미래교육센터 제3관 개관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미래 창의인재 양성을 위해 시설 기능 보강공사를 거쳐 창의디자인실, 핸드메이킹실, 디지털제작실을 갖춘 청소년특성화시설 ‘송파미래교육센터 제3관’과 초등방과후돌봄시설 ‘문정2동 송파키움센터’의 개관을 기념하는 현판 제막식과 경과 보고, 시설 관람 등이 진행됐다.

송파구는 지난해부터 전 생애 맞춤형 교육지원체계 ‘송파쌤(SSEM, Songpa Smart Education Model)’을 개발해 세대별 단절된 교육을 융합하고 생애 전 단계의 배움 이력 맞춤형 관리를 추진하고 있다.

이런 ‘송파쌤’의 정책을 반영해 ‘송파미래교육센터 제3관’은 청소년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발현할 수 있는 3D 프린터와 자연소재를 융합한 메이커 교육 및 웹툰, 일러스트, 포토샵을 활용한 디자인 창작 교육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문정2동 송파키움센터’는 초등 저학년 ‘등하교서비스’(07:00~09:00), ‘야간긴급돌봄’(19:00~21:00) 등 긴급 틈새돌봄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송파청소년센터가 지난 20년간 송파 청소년 복지 거점의 역할을 주도했다면 송파미래교육센터 제3관 개관을 통해 앞으로는 송파 미래 100년을 이끌 인재를 키우는 미래 교육거점으로 한층 더 발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 개요

위 내용은 서울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 서울 지역 청소년을 위해 청소년 정책 및 활동, 청소년 시설의 홍보를 지원하는 보도자료이다. 서울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한국청소년연맹(총재 한기호)이 서울특별시(시장 박원순)로부터 위탁받아 설립된 청소년특화시설로 청소년활동 진흥법 제7조에 근거해 청소년 봉사 활동,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 개발,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의 정책관리 및 인증 체계 구축 등 다양한 청소년 활동을 연계·보급·지원하는 청소년 정책수행기관이다.

송파청소년센터: http://www.youth1318.or.kr/

웹사이트: http://sy0404.or.kr

연락처

송파청소년센터
업무지원팀
장지영 팀장
02-2147-5351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