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T호남제주권역사업단, 25기 창의과학지도사 양성 교육생 모집

광주--(뉴스와이어)--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 호남제주권역사업단(전남대)은 7월 7일(화)까지 ‘방과후 과학지도사’ 취업을 목표로 하는 ‘창의과학지도사’ 양성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이공계 전공 미취업 및 경력단절 여성을 주 대상으로 하며, 정부 및 지자체 지원으로 전액 무료로 진행한다.

본 과정은 전남대학교 사범대학 영재교육원 교수진과 각 기관 전문가들이 현장 수요에 맞춰 진행하며, △과학적 사고의 본성 △현장 실무 △물리·화학·지구과학·생물 이론 및 실기 △과학탐구의 지도 등으로 구성했다. 교육기간은 7월 13일부터 24일(매주 월, 수, 금)까지다.

교육 수료자에게는 교육 이수증 발급은 물론, 독립적인 강사 활동이 가능하기까지 다양한 현장실습과 멘토링 기회를 제공한다. 현재 기 수료자들은 지역 공공기관 및 학교 방과 후 프로그램, 지역아동센터 등에서 과학강사로 활발히 활동 중이다.

교육 담당자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교육생 간 거리 유지 및 전원 발역 체크, 소독 등 위생관리를 철저히 할 예정이다. 안전한 교육을 위해 만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청은 사업단 카페(https://cafe.naver.com/wisethonamjeju)에서 가능하며,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 가능하다.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호남제주권역사업단 개요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호남제주권역사업단은 여성 과학기술인육성및지원에관한법률 제14조 제2항에 의거 설립된 기관이다. 여성 과학기술인의 양성, 활동 및 그들에 대한 지원 정책을 마련하고 여성 과학기술인이 그 자질과 능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여성의 과학 기술 역량 강화와 국가의 과학 기술 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한다.

연락처

WISET 호남제주권역사업단
정보멘토링팀
김민형
062-530-0498
이메일 보내기

문의
062-530-0497

이 보도자료는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호남제주권역사업단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