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옥시아, 7월 1일 라이트온 테크놀로지의 SSD 사업부 인수 마무리 전망

2020-07-01 15:10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글로벌 메모리 솔루션 업계를 선도하는 키옥시아 홀딩스 코퍼레이션(Kioxia Holdings Corporation, 이하 ‘키옥시아’)이 솔리드 스테이트 스토리지 테크놀로지 코퍼레이션(Solid State Storage Technology Corporation, 이하 ‘솔리드 스테이트 스토리지’)과 그 계열사 인수가 2020년 7월 1일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발표했다.

솔리드 스테이트 스토리지는 라이트온 테크놀로지 코퍼레이션(LITE-ON Technology Corporation, 이하 ‘라이트온)’의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SSD) 사업부다. 키옥시아는 2019년 8월 30일에 이번 인수와 관련해 지분 매입 계약을 라이트온과 체결했다. 현재 양사는 2020년 7월 1일에 거래를 마무리 짓고자 관련 절차를 밟고 있다.

SSD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는 가운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가속화로 앞으로도 SSD 수요가 크게 증가할 전망이다. 라이트온 SSD 사업부 인수는 키옥시아가 SSD 사업을 대폭 강화해 이런 SSD 수요 증가에 부응하는 데 일조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하야사카 노부오(Nobuo Hayasaka) 키옥시아 사장 겸 최고경영자는 “키옥시아는 성장 가도를 달리는 클라우드 컴퓨팅 분야에 초점을 맞춰 SSD 사업에 집중하고 있다”며 “솔리드 스테이트 스토리지의 뛰어난 역량과 키옥시아의 플래시 메모리 및 SSD 기술의 결합은 상당한 시너지를 불러일으켜 고객들에게 가치를 한층 드높인 솔루션을 전달하는데 큰 보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키옥시아는 글로벌 SSD 시장에서의 주도적 입지를 공고히 다지고 인공지능(AI)과 5G, 사물인터넷(IoT),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가 견인하는 새로운 정보통신기술(ICT) 인프라를 개발하는 데 매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키옥시아는 솔리드 스테이트 스토리지의 사업 브랜드를 그대로 유지할 계획이다.

솔리드 스테이트 스토리지 테크놀로지 코퍼레이션 개요

설립일: 2019년 12월
본사: 대만, 타이베이
회장 겸 최고경영자: 찰리 쳉(Charlie Tseng)(2020년 7월 1일 효력 발휘)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www.ssstc.com) 참조.

키옥시아 그룹(KIOXIA Group) 개요

키옥시아는 플래시 메모리와 SSD 등의 개발, 제조 및 판매를 전문으로 하는 메모리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업체다. 2017년 4월 키옥시아의 전신 도시바 메모리(Toshiba Memory)가 1987년 낸드 플래시 메모리를 발명했던 도시바 코퍼레이션(Toshiba Corporation)으로부터 분사했다. 키옥시아는 삶을 풍요롭게 하고 사회의 지평을 확장하는 첨단 메모리 솔루션과 서비스 분야를 개척하고 있다. 키옥시아의 혁신적인 3D 플래시 메모리 기술 BiCS 플래시(BiCS FLASH)는 첨단 스마트폰, PC, SSD, 자동차 및 데이터 센터를 포함한 고밀도 적용에서 저장소의 미래를 만들어나가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63000540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kioxia.com/en-jp/top.html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웨버샌드윅(Weber Shandwick, 도쿄)
샘 기라델로(Sam Ghirardello)
+81-3-5427-7396
SGhirardello@webershandwick.com
이토 사토시(Satoshi Ito)
+81-3-5427-7309
SIto@webershandwick.com

웨버샌드윅(Weber Shandwick, 뉴욕)
카롤리스 스트라빈스카스(Karolis Stravinskas)
kstravinskas@webershandwick.com

키옥시아 홀딩스 코퍼레이션(Kioxia Holdings Corporation)
홍보부
야마지 코타(Kota Yamaji)
kioxia-hd-pr@kioxi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