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더슨, 유럽 내 입지 강화

2020-07-09 13:35

샌프란시스코--(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0년 07월 09일 -- 앤더슨 택스(Andersen Tax)와 앤더슨 리걸(Andersen Legal), 앤더슨 택스 앤 리걸(Andersen Tax & Legal) 등의 브랜드로 운영됐던 앤더슨 글로벌(Andersen Global)의 유럽 회원사들이 앞으로는 앤더슨(Andersen)이라는 이름의 단일 브랜드로 운영된다.

이를 통해 앤더슨의 통일성과 일관성을 나타낼 전망이다. 향후 유럽 외 세계 다른 지역에서도 일 년 내내 이와 같은 브랜드 변화가 이어질 예정이다.

이번 발표는 2019년 미국 회원사들이 앤더슨 택스에서 앤더슨으로 브랜드를 변경한다고 발표한 직후에 나온 것이다. 전체적으로 유럽 12개국(사이프러스, 독일, 그리스, 헝가리, 아일랜드, 이탈리아, 룩셈부르크, 폴란드, 포르투갈, 스페인, 스위스, 영국)의 회원사들은 앤더슨 브랜드를 택할 예정이다. 오리엔택스(OrienTax)와 서보 켈레멘 앤 파트너스(Szabo Keleman & Partners)의 브랜드 변화는 앤더슨 브랜드의 헝가리 첫 등장을 나타낸다. 게다가 앤더슨이 룩셈부르크 팀에 합류함과 동시에 B.A. 택스 어카운턴트(B.A. 택스 어카운턴트)도 룩셈부르크의 앤더슨 브랜드를 택할 예정이다.

앤더슨 글로벌은 협력사를 통해 유럽 지역 중 오스트리아와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불가리아, 크로아티아, 카자흐스탄, 몰도바, 네덜란드, 북마케도니아, 코소보 공화국, 루마니아, 세르비아, 슬로바키아, 슬로베니아, 우크라이나에도 지사를 두고 있으며 향후 중부 유럽과 동유럽, 스칸디나비아반도 일대까지 영역을 확장하고자 한다.

유럽 내 앤더슨 브랜드 채택은 유럽 23개국 포함, 총 86개국에 제공하는 법률 서비스를 포함해 세계적으로 고객사에 국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체 글로벌 서비스 제품군을 나타낸다.

마크 보르사츠(Mark Vorsatz) 앤더슨 글로벌 회장 겸 앤더슨 최고경영자(CEO)는 “우리의 공통 브랜드인 앤더슨은 ‘한 기업’ 문화를 반영하며 글로벌 기업으로서 앤더슨이 하는 모든 행동을 포함한다. 앤더슨은 최상급 서비스 제공 능력 및 고객들에게 투자한다는 깊은 헌신을 나타낸다”고 말했다. 그는 “앤더슨의 일원인 각 회원과 협력사는 체계적인 관리를 촉진하면서 투명성을 유지한다. 앤더슨의 세계 무대 확장을 지속적으로 견인하는 요소는 고객들의 요구와 독립적이면서도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는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인식”이라고 덧붙였다.

유럽 내 앤더슨 브랜드로의 변화는 과거 아서 앤더슨(Arthur Andersen)의 세무 부문 파트너 23개 기업이 세무 전문 기업 WTAS를 창립했던 2002년에 시작된 앤더슨 그룹에 있어 중요한 일이다. 2014년에 앤더슨이 앤더슨 택스라는 브랜드를 택한 이유는 기업 가치관과 고객 우선 문화, 관리 및 투명성 등을 가장 잘 나타내기 때문이다. 2013년 미국 회원사 앤더슨 택스가 설립되면서 앤더슨 글로벌(과거 WTAS 글로벌)이 설립됐다. 이후 앤더슨은 유럽에서 대대적으로 성장했다. 앤더슨은 2013년 유럽 내에서 지사를 두 곳만 둔 상태에서 시작해 50여개 지사를 확장 설립했으며 현재 세무 및 법률 전문가 2000명과 협력사 300곳 이상을 두고 있다.

파올로 몬디아(Paolo Mondia) 앤더슨 글로벌 유럽 공동 지역 관리 이사는 “영국과 같은 여러 국가 및 지역에서 회계 기업이 감사와 세금 관행을 분리해 청렴도와 독립성을 보장하도록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앤더슨 그룹은 독립적인 방식으로 세금 및 법률 서비스를 결합해 제공하는 것이 예외인 유럽 시장 내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다. 또, 고객들은 이 모델을 매우 적극적으로 수용해왔다”고 설명했다.

안드레아 데 베키(Andrea De Vecchi) 앤더슨 글로벌 유럽 공동 지역 관리 이사는 “그동안 법률 서비스와 세무 서비스를 모두 제공하면서 지역적, 세계적 발자취를 확장시켜 올 수 있었다. 동시에 앤더슨이 지닌 이점과 자원을 고객들에게 원활한 방식으로 제공할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전 세계 고객사들은 2020년 내내 앤더슨이라는 브랜드를 택할 것이며 앤더슨은 아프리카와 중동을 비롯해 중요한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깊이를 더할 것이다. 앤더슨의 비전은 전 세계적으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훌륭한 전문 서비스 모델을 개발하는 것이다.

앤더슨 글로벌(Andersen Global)은 전 세계의 세무 및 법률 전문가들로 이뤄진 법적으로 개별적이고 독립적인 회원 기업들의 국제 연합이다. 미국의 회원사인 앤더슨 택스(Andersen Tax LLC)가 2013년에 설립한 앤더슨 글로벌의 5000여명 전문가들이 현재 세계에서 일하고 있고 회원사 및 협력사를 통해 177개 이상의 지역에 진출해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70700593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global.andersen.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앤더슨 글로벌(Andersen Global)
메간 츠에이(Megan Tsuei)
+1 415-764-2700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