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메리칸 익스프레스·디스커버·마스터카드·비자, 간편한 디지털 결제 솔루션 ‘클릭투페이’ 글로벌 확장 채비

출처: VISA Inc.
2020-07-09 16:45

뉴욕/리버우즈, 일리노이/퍼체이스, 뉴욕/샌프란시스코--(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0년 07월 09일 -- 온라인에 접속해 비접촉으로 안전하게 물품을 구입하는 소비자들의 행렬이 이어지면서 전자상거래가 세계 전역에서 새로운 정점에 도달했다.

이제 디지털 채널과 카드의 종류에 구애를 받지 않는 매끄럽고 일관성 있는 온라인 결제 경험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 아메리칸 익스프레스(American Express)와 디스커버(Discover), 마스터카드(Mastercard), 비자(Visa)는 국제결제표준(EMV®) SRC(Secure Remote Commerce) 산업 표준을 기반으로 한 온라인 결제 솔루션 ‘클릭투페이(Click to Pay)’를 전 세계로 확장하기 위한 기술적 준비에 나섰다고 발표했다. 호주, 브라질, 캐나다, 홍콩, 아일랜드, 쿠웨이트, 말레이시아, 멕시코, 뉴질랜드, 카타르, 사우디아라비아, 싱가포르, 아랍에미리트(UAE), 영국을 필두로 확장 영역을 꾸준히 넓혀 나갈 계획이다.

클릭투페이는 웹이나 모바일 사이트, 모바일 앱, 연결 기기에서 결제할 때 번거롭게 계좌번호나 관련 정보를 입력하지 않아도 안전하고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도록 돕는 솔루션이다. 클릭투페이는 하나의 터미널이 모든 카드 결제를 받아들이기 때문에 오프라인 매장에서 일관적이고 상호 운용적인 결제 경험을 선사한다. 향후 디지털 결제 환경이나 네트워크에 얽매이지 않고 소비자들에게 간소화한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와 디스커버, 마스터카드, 비자는 2019년 10월 미국에 클릭투페이를 선보였다. 이후 씨네마크(Cinemark), 크레이트앤배럴(Crate & Barrel), 익스피디아(Expedia), 프레시다이렉트(Fresh Direct), 조안패브릭앤크래프트(Jo-Ann Fabric and Crafts), 조셉A뱅크(Joseph A. Bank), 라쿠텐(Rakuten) 미국 법인의 마켓플레이스 사업부, 삭스피프스애비뉴(Saks Fifth Avenue), 샵닷컴(SHOP.com) 등 1만개가 넘는 업체들이 클릭투페이를 도입했다. 미국 밖에서 클릭투페이를 지원하는 업체로는 대표적으로 에미리트(Emirates), 마이터10(Mitre 10 Ltd.)(뉴질랜드), 노엘리밍(Noel Leeming), 원데이(1-day), 핏자헛 오스트레일리아(Pizza Hut Australia), 더웨어하우스(The Warehouse), 토르피도7(Torpedo7), 티케텍(Ticketek), 웨어하우스스테이셔너리(Warehouse Stationery) 등이 있다. 클릭투페이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결제하는 과정에서 직접 카드 정보를 입력할 때 발생하는 마찰을 줄여준다. 소매업체들은 하나의 가상 터미널을 통해 여러 카드사에 접근할 수 있다. 전반적으로 더 간소하고 부드러운 디지털 결제 경험을 고객들에게 선사할 수 있다는 뜻이다.

태미 베렌스(Tammy Berentson) 프레시다이렉트 최고마케팅책임자는 “신규 고객들이 늘면서 현재 신선한 식료품 배달 수요가 역대 최고치에 이르렀다”며 “클릭투페이는 신규 고객은 물론 기존 고객들에게 자신들의 매매거래가 간소하고 효율적이며 안전하다는 신뢰감을 준다”고 덧붙였다.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와 디스커버, 마스터카드, 비자는 각각 참여한 모든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간편한 온라인 결제를 준비하기 위해 결제 서비스 공급업체와 게이트웨이 제공업체, 카드 매입업체들과 손을 잡고 있다. 미국에서는 ACI월드와이드(ACI Worldwide), 아우루스(Aurus), 블랙버드(Blackbaud), 블루스냅(BlueSnap), 브레인트리(Braintree)(페이팔 서비스업체), 사이버소스(Cybersource), 글로벌페이먼트(Global Payments), 마스터카드 페이먼트 게이트웨이 서비스(Mastercard Payment Gateway Services), 스퀘어(Square) 등의 업체들이 파트너로 참여해 클릭투페이를 옵션으로 제공하고 있다. 미국 밖에서는 대표적으로 체크아웃닷컴(Checkout.com), 눈페이먼트(Noon Payments), 세이프차지(SafeCharge), 윈드케이브(Windcave) 등의 업체들이 클릭투페이를 지원하고 있다.

아메리칸 익스프레스(American Express) 개요

아메리칸 익스프레스는 전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는 통합 결제 기업이다. 고객들에게 상품에 대한 접근을 제공하고, 삶의 질을 높이고 사업을 성공으로 이끌 통찰력과 경험을 선사한다. 클릭투페이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americanexpress.com)나 페이스북(facebook.com/americanexpress), 인스타그램(instagram.com/americanexpress), 링크드인(Linkedin.com/company/american-express), 트위터(twitter.com/americanexpress), 유튜브(youtube.com/americanexpres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품과 서비스, 기업 책임 정보에 대한 링크는 다음과 같다: 후불·신용 카드, 사업 신용 카드, 여행 서비스, 상품권, 선불카드, 매장 서비스, 어서티파이(Accertify), 인오스(InAuth), 법인 카드, 출장, 기업 책임.

디스커버(Discover) 개요

디스커버 파이낸셜 서비스(Discover Financial Services)(뉴욕증권거래소: DFS)는 다이렉트뱅킹(direct banking) 및 결제 서비스 기업으로 미국 파이낸셜 서비스 분야에서 가장 인정받는 브랜드로 꼽힌다. 1986년 설립돼 미국 최대 카드 발행사로 발돋움했다. 디스커버 파이낸셜 서비스는 미국에서 현금보상을 처음 실시한 디스커버 카드(Discover card)를 운영하며, 다이렉트뱅킹 사업을 통해 예금 증서, 학자금 대출, 개인 대출, 주택 대출, 결제·저축 계좌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미국 최대 ATM/인출 네트워크인 펄스(Pulse), 세계 전역에서 활동하는 결제 네트워크인 다이너스 클럽 인터내셔널(Diners Club International), 디스커버 네트워크(Discover Network)로 구성된 디스커버 글로벌 네트워크(Discover Global Network)를 운용한다. 디스커버 파이낸셜 서비스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www.discover.com/company)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마스터카드(Mastercard) 개요(뉴욕증권거래소:MA)

마스터카드는 결제 산업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술 기업이다. 누구나 어디서든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안전하고 간단하며 스마트하고 편리한 거래 구조를 창출해 포괄적 디지털 경제에 힘을 보태는 것이 회사의 사명이다. 안전한 데이터와 네트워크, 파트너십과 열정, 혁신과 솔루션을 십분 활용해 개인, 금융기관, 정부, 사업이 거대한 잠재력을 실현하도록 돕는다. 마스터카드의 ‘품위 지수(decency quotient, DQ)’는 회사의 문화와 회사 안팎에서 행하는 모든 것을 주도한다. 전 세계 210여개국과 지역을 연결하는 마스터카드는 모두를 위해 귀중한 가능성의 문을 여는 지속가능한 세계를 건설해 나간다. 마스터카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www.mastercard.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자(Visa Inc.) 개요

비자(Visa Inc.)(뉴욕증권거래소: V)는 세계 선도적인 디지털 지불 결제 기업이다. 비자는 혁신적이고 안정적이며 안전한 지불 결제 네트워크를 통해 세계를 연결하고 이를 통해 개인과 기업, 경제 번영을 뒷받침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비자의 첨단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인 ‘비자넷(VisaNet)’은 전 세계에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결제 방법을 제공하며 초당 6만5000건 이상의 거래 메시지를 처리할 수 있다. 비자는 끊임없이 혁신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이는 모든 기기상에서 연결되는 상거래를 급속히 성장시키는 촉매 역할을 하는 한편, 누구나 꿈꾸는 언제 어디서든 현금이 필요 없는 미래의 원동력이 되고 있다. 전 세계가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전환되는 가운데 비자는 비자 브랜드와 상품, 임직원, 네트워크와 스케일을 바탕으로 상거래의 미래를 주도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About Visa, visa.com/blog 및 @VisaNew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진하는 모습을 실선을 통해 오각형 디자인으로 형상화한 클릭투페이 아이콘은 EMVCo. LLC.가 소유한 상표권으로 회사의 허가를 받아 사용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70800530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vis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아메리칸 익스프레스(American Express)
멜리사 필리펙(Melissa Filipek)
+1 212.640.8658
melissa.j.filipek@aexp.com

디스커버 파이낸셜 서비스(Discover Financial Services)
로버트 와이스(Robert Weiss)
+1 224.405.6304
robertweiss@discover.com

마스터카드(Mastercard)
젠 랜지오니(Jen Langione)
+1 917.408.2941
jennifer.langione@mastercard.com

비자(Visa)
쉬린 살리미(Sheerin Salimi)
+1 415.805.5923
shesalim@visa.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