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A 콘퍼런스, 10개 세션 트랙 세부내용 공개

뉴스 제공
RSA Conference
2020-07-10 10:30
싱가포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적 정보보안 콘퍼런스이자 전시회인 RSA 콘퍼런스(RSA Conference)가 2020년 7월 15일부터 17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RSAC 2020 APJ의 주요 세션 트랙에 대한 세부내용을 공개했다.

RSA 콘퍼런스는 참가자들이 기대해도 좋을 포괄적인 의제를 마련했다. 세계 전역의 뛰어난 정보 보안 전문가들이 참석해 사이버보안 분야에서 시급히 처리해야 할 여러 문제를 다룰 예정이다. RSA 콘퍼런스가 준비한 의제에는 ‘전문가들과 원탁 토론(Ask the Experts roundtables)’, ‘플래그 프로그램 및 네트워크 타임 확보(Capture the Flag programs and networking time)’ 등의 세션 트랙이 포함돼 있으며 모두 글로벌 가상 학습 경험으로 제공된다.

브리타 글레이드(Britta Glade), RSA 콘퍼런스 콘텐츠·큐레이션 책임자는 “RSA 콘퍼런스의 프로그램과 세션은 사이버보안 분야의 변화에 대비해야 하는 참가자들에게 관련성과 시사하는 바가 가장 큰 콘텐츠를 제공하려고 노력한다”며 “RSA 콘퍼런스가 연중 내내 사이버보안 커뮤니티와 소통하고 있다는 점을 분명히 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세션 녹화가 끝나고 1시간 후에 라이브 세션이 개최되는 만큼 참가자들이 중요한 정보를 놓치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RSAC 2020 APJ의 10가지 핵심 프로그램 트랙

린다 그레이 마틴(Linda Gray Martin) RSA 콘퍼런스 총책임자는 “기업과 사람들이 ‘뉴노멀(new normal)’에 적응해나가고 있지만 사이보보안 공격에서 회복하려면 적잖은 시간이 걸릴 것”이라며 “RSA 콘퍼런스는 많은 조직이 사이버 공격을 차단해 어떤 식으로든 피해를 보는 일이 없도록 돕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RSA 콘퍼런스는 사이버보안 전문가들이 최신 이슈에 대한 생각을 논하고 교류할 수 있는 원스톱 플랫폼이 되려고 매진해왔다”며 “RSAC 2020 APJ의 목표는 조직이 회복력과 사이버안전을 유지할 수 있는 여러 방안을 논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RSA 콘퍼런스가 준비한 10개 세션 트랙은 다음과 같다:

1. 분석, 지능 & 대응
2019년 콘퍼런스에서도 인기가 높았던 세션 트랙으로 조직 내에서 벌어지는 사건을 예측·규명·억제·조사·해결하도록 돕는 조사·분석 기술을 들여다본다.

2. 클라우드, 모바일 & 사물인터넷(IoT) 보안
업계가 클라우드 서비스, 하이브리드 아키텍처 등을 활용하는 방식을 알아보고, 연사들이 클라우드 보안의 개선 방향과 모바일 업무 현장에서 이용자 데이터를 보호·관리하는 실용적인 방법을 공유한다.

3. 데브옵스(DevOps) 커넥트: 데브섹옵스(DevSecOps)
보안 소프트웨어 개발 분야의 전문가들이 개발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고 계획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마주하는 실제 문제들을 자세히 설명한다.

4. 전자사기(eFraud) 및 위협
위협 환경과 신흥 범죄 위협을 알아보고 전자사기와 지하경제에 대처하는 최신 기술을 배울 수 있는 세션 트랙이다.

5. 글로벌 인사이트
주요 보안 전문가들이 참여해 국제적 차원에서 시급히 처리해야 할 여러 사이버보안 문제를 논한다.

6. 신원 및 사생활
디지털 신원을 관리하고 통제하는 과정·기술·정책 등을 살펴본다. 빅데이터, 소셜미디어, 클라우드, 법제 변화, IoT, 여타 신흥 기술과 관련된 사생활 문제도 들여다본다.

7. 리스크 관리 및 거버넌스
리스크 관리 프레임워크를 창출·구현하고, 기업 전반에 거버넌스를 도입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보안 메트릭 및 측정도 세션 트랙에서 다룰 예정이다.

8. 소프트웨어 및 제품 보안
안전한 애플리케이션 디자인, 제품을 위한 규제 준수 설정, 안전 진단 등에 대한 주제를 통해 안전한 제품을 전달하기 위해 필요한 개발·전달·지원·프로세스를 논한다.

9. 전략, 아키텍처 & 운영상 보안
엔터프라이즈 보안 아키텍처의 정책과 계획, 진화 양상을 들여다본다. 특히 사이버 회복력을 키울 보안 프로그램을 구축하는 데 필요한 도구와 구조에 초점을 맞춰 보안 인프라에서 가장 어려운 요소가 무엇인지 진단한다.

10. 인적 요소
믿을 수 있는 의사결정, 성공적 문화 구축, 혁신적 보호 방식 개발에 있어 인간의 역할은 무엇인지 살펴본다. 소셜 엔지니어링부터 내부자 위협, 정보 작전, 사용자 행동 분석까지 주제와 세션을 다양하게 구성했다.

RSA 콘퍼런스 2020 APJ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전체 의제: https://bit.ly/38pu8Ob
· 참가 등록: https://bit.ly/2YRTdhv
· 연사 동영상: https://bit.ly/2NNQoaY
· 언론/매체 참가 등록: https://bit.ly/2VHxEhB
· 웹사이트(https://bit.ly/38KtydO)에서 7월 8일부터 ‘비포 유 고(Before You Go)’ 영상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RSA 콘퍼런스(RSA Conference) 개요

RSA 콘퍼런스(RSA Conference)는 세계인들이 보안 문제를 논의하고 업계 경영인들이 모여 발전 상황과 떠오르는 사업 기회를 협의하는 새로운 글로벌 행사의 시리즈이다. RSA 콘퍼런스는 미국, 유럽/중동/아프리카(EMEA), 아시아 태평양 지역 또는 온라인으로 어디에서든 보안 업체들이 모여 현재와 미래 문제를 논의하고 개인과 기업체들이 사업에 성공하고 성장하며 최선을 다하기 위해 대중, 콘텐츠 및 아이디어에 접근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이다. 즉, 사이버보안 산업의 모든 종사자의 힘을 한데 모아 전 세계 사이버위협에 맞서는 것이다. RSA 콘퍼런스는 업계 정보보안 담당자들로 하여금 소속 기업체가 보안을 더욱 강화할 수 있게 하는 최신 기술과 당장 적용 가능한 지식을 가르치는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가장 사업역량이 높고 영향력이 있으며 새로운 생각을 하게 만드는 보안 분야 전문가와 고위 경영인들이 발표하는 최고의 시장이다. 행사 및 온라인 프로그램에 관한 정보와 정보보안 업계 관련 최신 뉴스는 웹사이트(www.rsaconference.com)에서 볼 수 있다.

RSA 콘퍼런스 로고, RSA, Dell, EMC, Dell EMC 및 기타 상표들은 Dell Inc. 또는 그 자회사의 상표이다. 기타 상표는 각 소유자들의 상표일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70800588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rsaconference.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RSA 콘퍼런스(RSA Conference)
에델만 싱가포르(Edelman Singapore)
아만다 승(Amanda Sng)
+65 6347 2326
RSACAPJ@edelm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