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미디어젠, 음성 AI 분야 전략적 협업 관계 구축

출처: 미디어젠 (코스닥 279600)
2020-07-10 14:00
  • 미디어젠 마곡 R&D 센터에서 왼쪽부터 독고세준 BD 대표이사와 고훈 미디어젠 대표이사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미디어젠 마곡 R&D 센터에서 왼쪽부터 독고세준 BD 대표이사와 고훈 미디어젠 대표이사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07월 10일 -- ICT 서비스 및 플랫폼 개발 전문 기업인 비디(대표 김기용, 독고세준)와 음성 AI 전문 기업 미디어젠(대표 고훈)이 음성 AI 솔루션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향후 스마트 음성 기술을 활용하는 AI 컨택 센터, 스마트 금융 등 다양한 인공지능 서비스 사업 개발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기술 및 영업 분야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사람과 음성 AI의 협력 환경을 구축하여 업무 효율성을 높이려는 고객의 요구사항을 충족하고 나아가 일반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편의성 증대 사례를 만드는 등 시너지 창출에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양사는 △새로운 사업 기회 모색 △솔루션 구축 및 운영 역량 강화 △공동 영업 및 홍보 등에 긴밀한 협력을 진행한다.

비디는 SK텔레콤 인공지능 스피커 ‘NUGU’의 서비스 플랫폼을 비롯해 다양한 AI 서비스를 구축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스마트 금융, 블록체인, 클라우드 등 다양한 분야의 ICT 서비스 및 플랫폼 관련 최고의 기술 공급 기업이다.

비디의 독고세준 대표는 “미디어젠과의 이번 협업을 통해 AI 서비스 플랫폼 분야의 사업 경쟁력을 더욱 공고히 다지고 다양한 시장에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해 확산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미디어젠은 인공지능 연구소 NAMZ(남즈)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달 마곡나루역 인근에 R&D 센터를 개소하는 등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음성 AI 리딩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미디어젠 고훈 대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음성 인식 기반 AI가 우리 삶에 필수적인 조력자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비디와 함께 앞장서 나갈 것이다. 이와 더불어 음성 AI와 접목 가능한 새로운 소비자 니즈 발굴 및 사업 기회를 모색해 솔루션 공급 다각화를 위한 토대 마련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미디어젠 개요

미디어젠은 음성인식 기술의 한길만을 걸어온 국내 No.1 음성인식 솔루션 전문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mediazen.co.kr/

언론 연락처

미디어젠
심재우 선임연구원
02-6429-7137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