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화장품 조제 관리사 협회 ‘대한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협회’ 결성

서울--(뉴스와이어)--2020년 3월 14일부터 시행된 맞춤형 화장품 판매업과 관련해 조제관리사 1회 시험을 통해 배출된 2928명의 맞춤형 화장품 조제 관리사(이하 조제 관리사)와 조제 관리사 준비생 등을 위해 대한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협회(회장 장기호, 이하 ‘조제관리사협회’)가 2020년 4월에 설립돼 6월 9일 관련 관공서에 등록됐다.

조제관리사협회는 화장품 전문가, 아로마 전문가, DIY 화장품 전문가, 미용학과 교수, OEM/ODM 제조사, 화장품 전문시험기관, 에스테틱 전문가, 천연비누 전문가, 화장품 원료업체, 제주화장품 전문가 등 화장품 관련 각 분야 출신 이사들의 6개월 준비 끝에 출범하게 됐다.

설립 실무를 담당한 이강연 박사는 “필기시험을 통해 배출된 조제 관리사들이 어떻게 맞춤형 화장품 판매업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질문에 답하면서 체계적이고 조직적으로 조제 관리사를 돕는 단체가 필요하다고 판단해 조제관리사협회 설립을 추진하게 됐다”고 말했다.

조제관리사협회는 맞춤형 화장품 제도의 올바른 정착, 조제 관리사의 권익 옹호, 조제 관리사의 윤리 확립, 조제 관리사의 조제 능력 제고, 화장품 산업 발전 등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화장품 포뮬라, 찾아가는 맞춤형 화장품 컨설팅, 기출복원문제, 맞춤형 화장품 강의자료, 시험 일정 안내 등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조제 관리사 시험 준비생을 위해 조제 관리사 대비 과정을 서울, 부산, 대구, 전주 등에서 실시하고 있으며 맞춤형 화장품 조제 실습 과정도 협회 오픈랩(open lab.)에서 실시하고 있다.

조제 관리사 대비 과정은 ‘한권으로 합격하기 맞춤형 화장품 조제관리사’(크라운출판사) 저자인 이강연 박사와 화장품 전문가들이 강의하며 수강생들에게는 수험서와 문제집을 무료 제공하고 수강료의 일부분은 조제관리사협회에 기부될 예정이다. 자세한 교육 과정은 조제관리사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한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협회 개요

대한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협회는 △맞춤형 화장품 제도의 올바른 정착에 기여 △조제 관리사의 권익 옹호 △조제 관리사의 윤리 확립 △조제 관리사의 조제 능력 제고 △국민 보건 향상 기여 △화장품 산업 발전을 목표로 2020년 4월 설립된 비영리법인이다.

웹사이트: http://www.kpcda.org

연락처

대한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협회
이강연 박사
031-736-268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