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 메디컬, HD 스테스의 FDA 허가 획득

심전계와 통합된 지능형 청진기, 즉각적인 심장질환 통찰 제공

뉴스 제공
HD Medical, Inc.
2020-07-14 21:05
산타클라라,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실리콘밸리의 HD 메디컬(HD Medical, Inc.)이 자사의 대표 제품인 HD 스테스(HD Steth)가 전자청진기(Electronic Stethoscope), 심장음기록기(Phonocardiograph), 심전계(Electrocardiograph)가 한 기기에 통합된 제품으로 FDA로부터 DQD, DQC, DPS 세 가지 제품 분류 코드로 허가(FDA clearance)를 받았다고 발표했다.

HD 스테스는 첨단 AI 기술을 활용해 진료 시 더욱 향상된 심장 평가를 수행해 시간을 절약하고 생명을 살릴 수 있게 지원한다.

HD 스테스(HD Steth) 개요

HD 스테스는 스마트 기기에서 심장음과 ECG(심전도) 파형을 포착, 기록, 재생하는 동시에 시각화함으로써 임상의가 다수의 심장 이상 신호를 발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지능형 청진기다. 특허받은 시각화 및 노이즈 캔슬 기능으로 HD 스테스의 경쟁력이 향상됐다. 청진 중에는 미묘한 심장 소리를 듣기가 어렵거나 불가능하다. HD 스테스는 시각화로 향상된 탁월한 사운드 피델리티를 제공해 임상의들이 심장음을 보고 즉각적인 심장 관련 통찰을 제공하도록 도와준다.

임상 시험 및 해외 영업 성공

미시간주 플린트에서 심혈관 질환(Cardiovascular Disease)을 전문으로 하는 에티라즈 라즈(Ethiraj Raj) 박사는 “HD 스테스가 제공하는 심장음의 품질과 강도는 놀라울 정도이며 청진기를 사용해온 40년 기간 중 최고로 인상적인 음질 향상을 제공한다”며 “소리를 증폭할 수 있고 심장음과 심전도를 동시에 실시간으로 시각화할 수 있는 점도 특별하다. 이는 심장 청진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사건이며 의사, 강사 및 의대 학생들에게 혁명과 같은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이 모든 센서를 통합해 놀라운 기계를 만들어낸 HD 메디컬 팀에게 찬사를 보낸다. 이 기기는 앞으로 의료진은 물론 환자들에게도 이익이 될 것이다. 정말로 대단한 기술의 도약”이라고 말했다.

메디컬의 주요 투자자인 맥심 벤처스(Maxim Ventures)의 샤일렌드라 마하잔(Shailendra Mahajan) 이사회 옵저버 겸 전무이사는 “HD 스테스는 청진기로는 유일하게 첨단 신호 처리 및 인텔리전스를 위해 기기에 4개의 강력한 마이크로프로세서를 장착하고서도 청진기의 편리한 폼 팩터를 유지한다”며 “맥심 인터그레이티드 프로덕트(Maxim Integrated Products, Inc.)(나스닥: MXIM)의 부품 및 센서를 통해 전력 소비와 정확성을 개선할 수 있었다. 이러한 기술의 결합으로 시장의 경쟁제품에 비해 탁월한 이점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아빈트 티아가라얀(Arvind Thiagarajan) HD 메디컬 설립자 겸 CEO는 “지난 한 해 동안 HD 메디컬은 인도에서 HD 스테스를 사용해 5만여명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다중 선별 검사를 실시했으며 결과적으로 많은 생명을 살릴 수 있었다. HD 메디컬은 국내 수의사들뿐 아니라 전 세계 의료진 및 기관에 성공적으로 판매되고 있다. HD 메디컬은 이제 미국과 FDA가 지정한 세계 시장에서 HD 스테스를 판매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서 의료 커뮤니티에 하이 피델리티 디지털 ‘HD’ 사운드 및 즉각적인 시각화 기능을 소개하면서 “이 중요한 시기에 가장 지능적인 청진기가 FDA 허가를 받았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어려움을 겪는 시기에 HD 스테스는 일선 의료진들이 진료 중에 비정상적인 심장과 폐 소리를 발견하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HD 메디컬(HD Medical, Inc.) 개요

HD 메디컬(HD Medical, Inc.)은 심혈관 질환(CVD)의 발견 및 관리를 위한 AI 기반의 디지털 헬스 솔루션을 개발하는 실리콘밸리 소재 혁신기업이다. HD 스테스(HD Steth)가 제품 분류 코드(Product Classification Codes) DQD, DQC, DPS로 FDA 허가(K201299)를 받았다. 회사는 채널 파트너들을 통해 수의사는 물론 전 세계 의료 전문가 및 기관들에 지능형 심장 관리 솔루션 및 제품을 제공한다. 자세한 정보는 www.hdmedicalgroup.com 참조.

HD 스테스(HD Steth) 및 HD 메티컬(HD Medical)은 HD 메디컬(HD Medical, Inc.)의 등록상표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2249131/en

웹사이트: https://hdmedicalgroup.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HD 메디컬(HD Medical, Inc.)
크리스티 퍼러(Kristi Furrer)
+1 303.525.0924
kristi@hdmedicalgroup.com
info@hdmedicalgrou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