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피 “말레이시아에서 K뷰티 인기 여전”

쇼피 ‘7.7 캠페인’ 기간동안 뷰티 카테고리 판매 올해 최고치 기록

2020-07-15 09:00
  • 쇼피 ‘7.7 캠페인’ 기간동안 뷰티 카테고리 판매 올해 최고치 기록

    쇼피 ‘7.7 캠페인’ 기간동안 뷰티 카테고리 판매 올해 최고치 기록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07월 15일 -- 동남아 및 대만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는 7일 말레이시아에서 시행된 ‘7.7캠페인’ 기간 동안 K뷰티 제품 판매액이 올해 최고치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쇼피는 동남아 지역에서 최대 세일 기간이 시작되는 6월부터 매월 ‘더블 넘버 캠페인’을 시행해 현지 7개 국가,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필리핀, 태국, 베트남 및 대만 소비자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7.7캠페인 기간 동안 말레이시아의 한국발 크로스보더 매출은 평소대비 약 4배 이상 증가했다. 이 중 뷰티 카테고리 제품 판매 비중이 가장 크고 가장 잘 팔리는 제품은 피부관리 관련 제품이다.

말레이시아 사람들은 동남아의 강한 햇볕으로 생기기 쉬운 기미, 주근깨, 주름을 관리하는데 가장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이에 클렌저, 에센스, 세럼, 토너, 미스트, 마스크팩 등 기초 피부 관리 제품 수요가 메이크업 관련 제품보다 높다. 뿐만 아니라 합리적인 가격과 우수한 효과가 입소문을 타면서 샴푸, 린스, 트리트먼트, 염색약 등 한국 브랜드 헤어 제품군도 지속적으로 높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

쇼피코리아 권윤아 지사장은 “말레이시아는 동남아에서 한류 인기가 가장 높은 지역 중 하나이다. 한국관련 콘텐츠에 노출된 한국인들의 깨끗한 피부와 세련된 스타일에 대한 선호도가 커지고 있다”며 “그 결과 K뷰티에 대한 관심이 크고, 앞으로도 더 큰 성장을 기대할 수 있는 시장”이라고 말했다.

2019년 기준 동남아 쇼핑앱 다운로드 1위를 차지한 쇼피는 한국 크로스보더 셀러의 판매와 K브랜드의 인지도 향상을 위해 유명 K팝 스타와 협업해 현지에서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 CJ ENM과 공식 파트너십을 맺고, 세계 최대 K컬처 페스티벌인 KCON을 단독 라이브 스트리밍했다.

쇼피(Shopee) 개요

2015년 싱가포르에 설립된 쇼피(Shopee)는 총 6억 인구를 보유한 동남아시아와 대만의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이다. 쇼피는 현재 싱가포르, 대만, 베트남, 태국, 필리핀,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에 진출해 있다. 쇼피는 쉽고, 안전하고, 즐거운 온라인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동남아시아 및 대만 사용자 특성에 최적화된 모바일 기반 서비스를 제공해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다. 쇼피는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이커머스, 핀테크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남아 최대 규모의 인터넷 기업 Sea Group의 자회사이다. Sea Group은 2009년 창업 후 급속 성장해 2017년 뉴욕증권거래소 NYSE에 상장(SE)했다. 쇼피코리아는 2016년 국내에서 사업을 시작해 한국의 판매자들이 동남아 및 대만에 진출할 수 있도록 마켓 오픈, 판매자 교육, 쇼피 담당 매니저 배정, 물류 통합 서비스, 현지 마케팅 및 번역/CS 등에 관한 전반적인 수출 솔루션을 지원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hopee.kr

언론 연락처

쇼피코리아
마케팅팀
김유리 매니저
010-3104-2987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