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산청소년문화의집, ‘2020년 파주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진행

2020-07-15 09:25
수원--(뉴스와이어)--파주시가 주최하고 문산청소년문화의집(관장 박종훈)이 주관하는 ‘파주시 청소년 참여위원회 위촉식’이 7월 4일(토) 오전 10시~12시(1부)와 오후 2시~4시(2부)에 걸쳐 진행됐다.

파주시 청소년참여위원회(이하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참석자 대상으로 참가 전 자가진단서 작성, 체온 확인과 손 소독을 시행했고 좌석 간 거리 두기 등 예방 수칙을 따르며 안전하게 운영됐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청소년 관련 정책의 수립 및 시행과정에 청소년이 주체적으로 참여토록 해 정책 실효성을 제고하고 청소년의 권익을 증진하기 위해 마련된 제도적 기구이다.

이번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은 위촉장 수여, 기관 소개,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소개 및 역할 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매달 정기회의를 통해 지역 청소년 정책 의견 제시, 지역사회 내 현안 등 정책 제안 활동, 지역 청소년 참여 활동을 위한 설문조사, 워크숍·캠페인을 개최하고 지역 청소년 행사 주관 또는 참여, 청소년 정책 교류, 청소년 정책토론회 참여 등을 통해 청소년의 시각에서 파주지역 청소년들의 의견을 전달하고 의견을 제시하는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파주시 주민참여예산 청소년 특별위원으로서 역할을 겸임하며 예산편성과정에 참여해 청소년 눈높이에 맞춘 예산사업을 발굴토록 하는 등 파주시 정책 수립 및 시행과정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될 방침이다.

문산청소년문화의집은 코로나19로 인해 지역사회와 청소년들에게도 많은 변화가 생길 것으로 예상하며 청소년들의 권리와 기회 보장, 자율적 참여, 안전수칙 및 운영지침을 준수해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파주시 청소년참여위원회의 활동 문의 사항은 문산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www.pajuyc.or.kr)를 참조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개요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청소년활동진흥법에 의거 청소년들의 행복하고 건강한 성장을 위해 청소년 활동 연구, 프로그램 개발, 정보 제공 및 청소년 자원봉사, 수련 활동 인증제, 국제 청소년 성취 포상제 등을 운영하는 경기도 산하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ggyouth.or.kr

연락처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활동안전팀
송유진 담당
031-232-9383~5(14)
이메일 보내기

문의
문산청소년문화의집
031-953-2081